◈ 고무 받침대 오각목 적용 코일 적재 방식.
코일 받침은 고무 받침이나 오각목등의 목재를 거치대로 철강 코일의 이동을 제안 하는 용도로 사용 되고 있다.
오각목이나 고무 받침 위에 철강 코일의 하부 중심이 바닥에 놓이는 경우 레버 블럭이나 체인 블럭등의
고정 장치로 결속하지 않은 상태에서 차량 이동이 불가능한 구조의 거치 방식이 일반화 되어 있는 실정이다.
국내 화물차 레버 블럭 체인 블럭 보유 현황은 2개 ~ 8개 이상 보유 하고 있으면 개발 도상국 화물차 경우
레버 블럭 체인 블럭은 가격이 높아 전혀 사용 하지 안고 있으며, 턴버클을 주로 사용 하고 있는 실정이다.
개발 도상국 철강 코일 적재 방식.
아시아 중동 유럽 철강 코일 적재 방법에 있어 철 프레임 오각목 고무 받침등의 장구 사용은
국내와 크게 디르지 않은 실정이다.
세계 철강사의 생산 코일은 폭이나 외경 중량이 일정 하지 않아 개인 장구에 적절히 맞추어 고정 운송 하고 있다.
코일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 하고 있어 이를 최소화 하기 위하여 자사 철강 코일 적재 장치 CSP-3000Kn/REP"A" TYPE를
적용하고 있다.
특허 보유 현황.
1.특허 명칭. 코일 강판 충격 흡수 패드 및 이를 포함한 코일 강판 적재 장치. (특허 제. 10-0994884호)
2.특허 명칭. 코일 강판 적재용 스키드. (특허 제. 10-1338774호)
(고탄성 고무 패드, 코일 조절 철제 프레임,적재면 밀림 방지 안전 장치등 특수고무 전문 생산 기업 핵심 기술 제품.)
〈국내 최초 철강 코일 전용 적재 장치 특허 제품 수출.〉
◇ 철강 코일 안전 사고 예방 제품 개선 참여.◇
기존 철강 코일 차량 창고 적재 취급에 따른 안전 사고를 최소화 하고자 비 인기 제품 개발 참여에 철강 코일 적재 장치 적합 판정은 3년 차에 국내 해외 POSCO 테스트 참여 검증 생산 공급 승인을 받았으며, 국내 특허 철강 코일 적재 장치 고탄성 고무 패드만 1000개 250셋트가 POSCO사에 납품 되었다. 대한통운, 한진, 천일, 유성티앤에스, 세방, 동방 운송사에 정량 공급 되어 코일 운송에 사용하고 있다. 국내 철강 코일 적재장치는 특수 장비 운송 업체 통조림 캔 가공 업체에서 창고 적재용으로 적용하고 있다.
2018년 POSCO - ISDC INDIA, 2019년 POSCO-MIDC INDIA, JSW STEEL LIMITED 철강사, 필리핀 코일 운송사에 수출 되어 사용 중에 있으며 2021년 7.26 사우디아라비아 철강사에 수출 되어 안전성 편리성 내구성 경제성에 대하여 현지 적용 적합성 테스트가 진행 될 예정이다.
2021.7 현재 국내 기업 0.1% 해외 기업 99.9% 공급 사용 되고 있으며 국내 특허 철강 코일 적재 장치를 POSCO사가 우수한 제품으로 평가 하고 있다. 해외 철강 관련 기업의 철강 코일 적재 장치 사용에 따른 제품 평가와 개선 사항에 대하여 해외 철강사 직접 내방하여 협의 하여 보완 개선해 안전한 제품을 수출 하고 있다.
국내 철강 코일 적재 장치가 해외 기업의 공급 되어 코일 차량 창고 적재에 적합한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으며 안전 사고 예방에 초석이 되고 있다. 2018년 POSCO INDIA 수출을 시작으로 세계로 점차 확대 공급하고 있다.
※ 철강 코일 적재 장치 JK-CSP-3000Kn/REP 차량 / 창고 병행 사용.
(창고 적재 시 레일 프레임 부품 추가 제공.)
수입 원 부 자재는 사용 하지 않음. 원산지 대한민국 MADE IN KOREA.
※코일 제품 창고 차량 취급에 안전 받침 개발 개선 이익과 손실.
코일 제품 취급에 발생하는 안전 사고 예방에 기업 관련 부처가 참여 개선 노력이 있어야 하나 코일 받침 창고 차량 제품 설계 개발 샘플 제작 비용 5억~10억 투자와 제품 성능 테스트 안전성 경제성 내구성 편리성 1년~ 3년 샘플 테스트 과정에 사용 가능 확신도 불투명 하게 진행 된다고 할 수 있다. 다수 샘플 중에 선정 사용 가능한 제품 안전성 내구성 테스트 최소 10년 소요 된다. 성능 테스트 과정에 안전 사고 위험도 감수 해야 하는 문제가 있으며, 이익 보다 손실이 많은 제품 개발에 비용 시간 투자에 수익 가치가 없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기존 불안전 구조의 고무 받침대 오각목 받침은 1970년부터 철강 생산 이 후 50년 이상 차량에 사용 되고 있으며, 기존 방식 받침 사용에 반복해서 수 많은 인명 사고가 발생 하여 왔다는 사실이다. 21세기 2021년 8월 10일 현재에도 개선 되지 않은 방식의 받침대에 코일 적재 운송이 이루어지고 있다. 안전이 보장 되지 않은 받침대에 코일 운송은 자재 되어야 하며, 레버 블록 체인 블록 고정 장치 몇 개에 목숨 걸고 코일 운송 이송하는 시대가 아니라는 점이다.
인도 필리핀 사우디아라비아 태국 말레이시아 멕시코 미국 중국 이란등 철강 코일을 고정 하는
고정 장치는 1개 500원 ~ 5000원 상당의 저렴한 턴버클 제품을 코일 고정 장치로 사용하고 있다.
해외 철강 코일 특수 장비 적재장치 (CSP-3000Kn/REP"A"TYPE) 사용 업체는 한국과 달리 저가의 받침대
고가의 레버 블럭 체인 블럭등의 제품은 사용 하지 않고 안전 구조의 적재 장치에 턴버클의 저가 고정 장치 제품을
사용하여 코일 운송에 안전 사고를 개선해 나가고 있다.
국내 철강 코일 적재 방식에 고가의 레버 블럭 고정 장치 저가의 고무 오각목을 적용하는 반면
개발 도상국은 고가의 적재 장치 저가의 턴버클을 사용 하고 있어 코일 적재 운송에 안전 사고의 대한 차이가 있다.
철강 코일 운송 차량 창고 적재 장치의 정의.
20톤 코일 차량 25톤 받침 100톤의 하중을 수용 가능한 4P 고탄성 고무 패드, 코일 제품 외경 조절 프레임, 코일 제품 적재 장치 말림 방지 패드 장착 구조가 차량 운송 안전 적재 장치라고 할 수 있다.
코일 중량을 초과하여 제작한 안전 구조의 고탄성 고무 패드 적재에 수직 하중 허용 하중 수용 하중에 팽율 현상을 수용한다. 철재 조절 후레임에 적재한 코일은 차량 이동에도 유동 유격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 차량 이동에 반복 되는 전단에 피로 반복 충격 흡수 코일 이탈을 방지한다. 급 제동이나 돌발 상황에 회전 하려는 코일을 구속 하고 회전에 전도 되는 코일을 처음 적재 위치로 끌어 당겨 원위치 시켜 안전 상태 유지 하며, 이동에 진동 마찰 충격등의 변위가 지속적으로 적재 장치에 전해진다. 다양한 외압은 코일이 받침에서 밀리거나 쏠림 전도 되는 원인이 되며, 고탄성 고무 패드가 완충 흡수 하여 최적의 안전 상태 유지 한다. 차량 이동에 회전 좌 우 급제동 출발 시 전 후방으로 코일 제품과 받침이 함께 밀리는 현상을 방지 하는 방식으로 적재 장치 바닥면에 스톱 페이퍼 패드를 삽입 하여 안전성을 확보 하였다. 밀림 방지 안전 구조에 놓인 코일을 고정하고 있는 고정 장치는 코일 제품과 고탄성 고무 패드 중앙을 결속 하고 있어 견고한 결속에도 장력이 발생하지 않게 된다. 안전 구조의 적재 장치에 놓인 코일은 이동에 따른 고정 장치 파손 파열을 방지 할 수 있다. 받침에 놓인 코일 제품이 정지 상태와 차량 이동은 전혀 다른 상황이라 할 수 있다. 이동간에 발생하는 외압이나 변위에 90% 받침에서 안전성이 확보 되어야 하며, 나머지 10%는 고정 장치 레버 블럭의 조합으로 안전한 상태에서 코일 적재 운송이 이루어져야 한다.
기존 오각목, 고무 받침대 코일 운송 차량 적합성 검토.
코일 제품을 결박 하지 않은 상태에서 이동이 불가능한 단순 받치는 용도의 제품을 받침 받침대라고 할 수 있다.
불안전 상태에 놓인 코일을 운송하기 위하여 여러개의 고정 장치가 결속 되며, 고정 장치 임의 결속은 강도에 따라 장력이 발생한 상태라고 할 수 있다, 이동에 코일을 구속 할 수 있는 구조가 아닌 받침에 놓인 코일을 전 후 유동 좌우 쏠림 등으로 외부압력 힘이 고정 장치에 전달 되며, 과속 방치 턱 아스팔트 포트 홀 언덕 비탈 안전 거리 미 확보 끼어들기 차량 코일 운송에 위험은 도처에 있으며, 순간 충격이나 제동은 치명적인 결과가 발생하게 된다. 받치는 용도의 받침에 놓인 코일을 고정 하는 레버 블럭은 안전 장치가 아니다.
(대한민국 고정 장치 파열 파손에 의한 코일 사고 2018년~2021년 3년 302명 사망.(한국 도로 공사 집계.)
철강 코일 레일형 적재 장치.(CSP-3000Kn/REP)
고무 받침, 오각목 받침대 코일 하중 중앙 집중 적재 방식은 코일 제품을 이송 하기 위하여 레버 블럭이라는 고정 장치를 다수 사용 하여 이탈 방지 용도로 사용 하고 있다. 기존 방식의 받침은 코일 운송에 고정 하지 않고 이동이 불가능한 구조 받침 고임목을 사용하고 있어 고정 장치 파열에 의한 사고가 반복해서 발생 하고 있어 기존 방식에 대한 문제점을 보완 개선하여 안전 사고 최소화 예방 방지 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 하고자 한다. 코일 적재 운송은 개인 장구 임의 결속으로 진행 되고 있어 어떠한 방식이나 안전 사고 예방 개선 제품도 큰 의미가 없으며, 관련 기관 철강사 사용자의 개선 의지 없이는 어떠한 대안도 마련 될 수 없다.
코일 적장치는 내구성 20년 사용자의 관리에 내구 연안은 연장 될 수 있다. (2013.11 수출 2021. 7 사용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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