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人類文化는 하루가 다르게 變化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고 정보의 홍수 속에 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세계의 구석구석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안방에 앉아서 손바닥을 보듯 모두 알 수 있는 情報化社會에서 살고 있습니다. 이러한 時流에 맞추어 우리 宗親會에서도 인터넷 홈페이지를 開設하여 이처럼 종친여러분께 인사 드리게 됨을 무척 기쁘게 생각합니다.
오늘도 京鄕各地에서 우리 慶州金氏 參議公派 宗親會를 사랑하시고 物心양면으로 협조해주신 종친 여러분들을 일일이 찾아 뵙고 인사를 드려야 옳은 일이오나 그러한 禮儀를 갖추지 못함을 심히 죄송스럽게 생각하는 바입니다.
금번 우리 在京 宗親會가 중심이 되어 우리 종가의 대사인 世譜編纂事業도 성공리에 완성되어 각 가정으로 普及이 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신임 총무인 淵植씨를 비롯 뜻있는 인사들이 合心하여 완성한 우리 경주김씨 참의공파 종친회 인터넷 홈페이지 開設은 우리문중도 어는 문중에 못지 않은 실력과 저력을 갖추었음을 실증하는 것이고, 큰 자부심을 갖어도 될만한 일입니다.
이번 홈페이지의 개편은 종친간에 더더욱 가까워지고 새롭고 좋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됨은 물론 자라나는 後世들에게 자신의 뿌리를 공부할 수 있는 배움의 場이 될 것입니다.
모쪼록 자주 방문하시어 종친간의 활발한 친목과 토론문화를 꽃피우는 우리가문의 "단결의 場"이 되길 기대합니다.
부족한 이 사람이 회장이라는 중책을 맏고 보니 어깨가 무겁습니다만 신임 임원들과 열심히 분발하여 우리 종친회의 復興 發展을 위해 재임기간동안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慶州金氏 參議公派 在京宗親會長 김 천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