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편지] 주님을 닮아라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을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
이는 그로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롬 8:29)
2018년이 밝았습니다. 작년 시월 저희는 양산이라는 작은 소도시에서 에레츠 교회를 시작했습니다. 지역에 있지만 지역에 종속되지 않는 보편적 하나님의 교회를 생각했습니다. 기존 교회가 하지 못하는 작은 교회로서 세상의 틈을 메우고 싶은 마음이었습니다. 꿈은 거창하지만 현실은 남루하고 빈궁했습니다. 하지만 빈궁함 속에서도 불쌍히 여기시는 그리스도의 마음으로 도움을 손길을 보내 주신 분들이 계셨습니다. 감사하고 또 감사드립니다. 저희는 계속하여 꿈을 꾸고 있습니다. 그것은 그리스도를 조금 더 닮아 가는 것입니다.
올 해 표어를 ‘주님을 닮아라’로 정하고 한결같은 마음으로 주님을 묵상하려고 합니다. 로마서 8:29 말씀을 주제 성구로 삼고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하시는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을 나누려고 합니다. 주님을 닮기 위해 저희는 1) 묵상하는 교회 2) 기도하는 교회 3) 배우는 교회가 되려고 합니다.
성경은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예수님은 사단의 공격을 ‘기록된 말씀’으로 승리하셨습니다. 기록된 말씀인 성경은 분명 사람이란 손을 거쳐 쓰여 졌지만 하나님의 영으로 영감된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그렇기에 말씀을 깊이 묵상할수록 우리의 영혼은 새로워 질 것이고, 생명은 더욱 강력하게 우리 안에 역사하게 될 것을 확신합니다. 그래서 그 어느 해보다 하나님의 말씀을 깊이 묵상하고 천착(穿鑿)하려고 합니다.
기도는 영혼의 호흡이자 주님과의 친밀한 교제입니다. 매일 아침마다 기도하지만 온 가족이 함께 기도하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교회를 위해, 후원자들을 위해,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위해 기도하려고 합니다. 기도의 본질은 간구가 아니라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것이기에 마음을 열고 힘써 주님의 음성에 경청하려 합니다.
마지막 세 번째 목표는 배우는 교회입니다. 에레츠 교회의 가장 중요한 사역 중의 하나는 문서 사역입니다. 매일 묵상 글을 나누고, 하나님의 말씀을 시대의 언어로 풀어내는 작업입니다. 올해 작은 소망이자 목표는 책을 출간하는 것이고, 교회가 말씀을 잘 가르치도록 돕는 것입니다. 성경을 가르칠 수 있는 교재를 편찬할 계획입니다. 이것은 에레츠 교회 안에서 먼저 시도하게 될 것입니다. 배우고 가르침으로 에레츠 교회가 작지만 교회로서의 존재 목적을 조금이나마 이루어 가려고 합니다.
[기도 청원]
1. 주님을 닮아가는 교회 될 수 있도록
2. 예배 처소와 모임 장소가 구해질 수 있도록
3. 지역 속에서 하나님 나라를 세워가는 교회 될 수 있도록
4. 300명의 기도 후원자와 100구좌 물질 후원자
[후원요청]
개인 / 1구좌 3만원, 단체 / 제한없음
후원계좌 (농협) 351-0556-6410-93 정현욱
교회명 : 에레츠교회 (http://cafe.daum.net/eretz-ch)
주 소 : 경남 양산시 양주 4길 24-1(지산횟집) 신황금어장 2층
연락처 : 정현욱목사(010-3763-7286) 김혜숙사모(010-8715-6466)
[강의 요청 받습니다]
정현욱
강의 주제
-교사교육과 주일학교 디렉팅
-제직 세미나 및 훈련
-독서 지도와 글쓰기 훈련
등
정현욱 목사는 <생명의 삶 플러스>(두란노) 집필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서평가로 활동중입니다. 마이트웰브(국민일보)와 크리스천투데이 등의 다양한 매체에 서평과 칼럼을 기고하고 있습니다.
김혜숙
강의 주제
-신.구약 파노라마(디모데 성경 연구원)
-주일학교 반목회
-교사 세미나
-청소년 수련회 인도, 피플퍼즐
-리더십 세미나
자격증
구약 파노라마, 신약 파노라마(디모데 성경 연구원)
파이디온 반목회, 피플퍼즐
김혜숙 사모(전도사)는 주일학교와 청소년 지도에 있어서 탁월한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울경 디모데성경 연구원 강사로 오랫동안 활동했으며, 주일학교를 세우는데 큰 관심을 애정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