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포바연 카페를 방문하셨거나, 포경수술에 대해서 궁금한 분들은 적어도 이 글들은 충분히 읽어보신 후에 그래도 궁금증이 해결이 되지 않으면 질문을 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회원님들은 한번 질문하는것일 수 있지만 저는 똑같은 답변을 벌써 수천번을 한 것 같습니다.
기본적인것은 직접 공부를 해 주셨으면 합니다.
네이버 포바연이 먼저 생겨서 링크글이 네이버로 연결되는 점 너그러이 양해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왜냐하면 예전에는 이런 발달 과정이 충분히 이루어지기 전에 대부분 포경수술을 당했기 때문이죠.
그러다보니 생식기 발달도 제대로 안된 청소년들이 무리하게 포피를 벗기는 경우가 많았고, 그 중 일부는 감돈포경이 되기도 했습니다. 이건 성교육 시간에 제대로 교육만 하면 충분히 예방 가능합니다.
이 부분 역시 모르거나 엉터리로 알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심지어 전문가들이 절대 해서는 안될 방법을 가르쳐 주기도 합니다.
도움될 것이 거의 없는 수술을 이렇게까지 하면서 수술을 받고 싶으신가요???
우리나라가 상대적으로 수술 합병증이 적긴 하지만, 포경수술은 매년 미국에서만 한해 230명 정도가 사망하는것으로 추정됩니다.
중동지역이나 아프리카의 수술 합병증은 말할 필요도 없겠죠. 성감대를 잘라낸다는 측면에서 보자면 100% 부작용이 있다고 생각해야 할 겁니다.
가장 기본적이고 꼭 알아야 할 글들이지만 이것도 많다면 자신이 궁금한 몇가지만 읽어보셔도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