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산악 관광 모노레일로 전국 최장길이 3.93km을 자랑하는 대봉 모노레일! 대봉산 하부승강장에서 대봉산 정상을 잇는 3.93km의 모노레일로 사계절 아름다운 대봉산의 천혜절경과 주변풍경을 감상하며 편안하게 정상에 오를 수 있는 대봉산휴양밸리 대표 체험코스 입니다.
모노레일·짚라인
모노레일 이용시 유의사항
대봉산 휴양밸리 제1주차장에서 모노레일 탑승장까지 셔틀버스로 이동하기 때문에 예매시간 30분 전까지 여유있게 오셔야 합니다.
모노레일 탑승정원은 8명이며, 탑승자의 안전을 위해 승·하차시 직원의 안내에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로 방역수칙상 50%(4인)만 탑승가능 합니다.)
강풍, 폭우 등의 날씨 상황이나 모노레일 안전 점검 등의 불가피한 사정에 따라 모노레일 운행이 중지되거나 운행 시간이 바뀔 수 있습니다.
운행 중 모노레일이 멈춤 경우에는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정도 조치 시간이 소요 될 수 있으며, 임의로 움직이지 마시고 반드시 안내방송 및 직원의 안내에 따라 주시고 차량운행이 불가 할 경우 비상대피로를 이용해 걸어서 내려 올 수가 있습니다.
임신부, 노약자, 만6세 미만의 영유아, 심장 질환자, 기타 질환자 등은 모노레일에 탑승 할 수 없으며, 무단으로 탑승하여 발생한 사고는 함양군이 책임지지 않습니다.
어린이, 노약자, 장애인 등은 반드시 보호자 동행 시만 탑승 할 수 있습니다.
탑승 회차가 경과되었거나 부정하게 사용된 탑승권은 회수 되며, 부정 탑승객의 경우 향후에 모노레일·짚라인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이용객은 다음 행위를 금지합니다.
술을 마신 후 탑승하거나 반려동물을 데리고 탑승하는 행위
주류, 화약류, 동물, 다른 이용객을 불쾌하게 할 수 있는 음식물 등을 승강장 또는 모노레일 차내에 들고 들어가는 행위
승강장 또는 모노레일 차내에서 담배를 피우는 행위
그 밖에 승강장 또는 모노레일 차내의 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
※ 이용수칙 위반으로 발생한 안전사고에 대해서는 함양군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모노레일&짚라인 전화안내 : 055-963-2025
짚라인 이용시 유의사항
짚라인을 이용하시려면 모노레일과 함께 예약해야 합니다.
대봉산 휴양밸리 제1주차장에서 모노레일 하부승강장까지 셔틀버스로 이동하고, 짚라인 안전교육(30분)을 받아야하기 때문에 예매시간 1시간 전까지 여유있게 오셔야 합니다.
모노레일 매표소에서 탑승권을 발권한 후 모노레일을 타고 상부승강장(30분소요)으로 이동하여 짚라인을 이용하게 됩니다.
짚라인 탑승객은 최대 몸무게 130kg이하(2인 동반 탑승 시)탑승 할 수 있으며, 성인기준 몸무게 45kg이상~130kg이하(1인 탑승 시), 어린이 기준 만6세 이상·키 110cm이상·몸무게 45kg 미만 일 경우 2인 동반하여 탑승 하실 수 있습니다.
임신부, 고혈압 환자, 공황장애 환자, 심장 질환자, 깁스 환자, 근골격계 질환자, 최근 3개월 이내에 수술한 적이 있는 분, 고소 공포증이 있거나 비행에 공포가 있는 분, 음주자 등은 짚라인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날씨에 따라 짚라인을 이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짚라인을 이용할 때에는 운동화(샌들, 하이힐 불가)를 신고, 바지(치마 불가)를 입어 주시기 바랍니다. 머리가 긴 분은 머리를 묶어 주시기 바랍니다.
★짚라인 탑승요금은 이용자가 중간에 이용을 포기하더라도 환불받을 수 없습니다.★
※ 이용수칙 위반으로 발생한 안전사고에 대해서는 함양군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모노레일&짚라인 전화안내 : 055-963-2025
대봉모노레일 상부승강장(대봉산 정상)
모노레일&짚라인 탑승경로
대봉모노레일 하부승강장
함양대봉산휴양밸리 짚라인
가슴이 뻥 뚫리는 시원함과 아찔한 스릴을 한번에! 친구, 연인, 가족이 함께 즐기는 대봉짚라인! 자유비행방식으로 국내 최장거리(3.27km), 최고도(1,228m)의 짚라인으로 대봉산휴양밸리의 자연경관과 아찔한 스릴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자굴산님 요즘 이 엄중한 시기에 건강하시죠 학봉이 사라지고 난 자리에 싸리꽃이 피었네요 ㅋㅋ 코로나때문에 전국이 꽁꽁얼었습니다 산악회도 몰살당하네요 그들은 작은 소모임으로 지탱하고 있고, 저희들 역시 작은 소모임으로 추억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학봉의 지난날은 추억으로 돌려야죠.ㅋㅋ.] 항상 강건하세요^^
첫댓글 안녕하세요 자굴산입니다.
높고 푸른 하늘과 선선한 바랍에 기분좋은
가을날에 좋은여행 가시네요 좋은추억 많이 담아오세요.
감사합니다^^
자굴산님 요즘 이 엄중한 시기에 건강하시죠
학봉이 사라지고 난 자리에 싸리꽃이 피었네요 ㅋㅋ
코로나때문에 전국이 꽁꽁얼었습니다
산악회도 몰살당하네요
그들은 작은 소모임으로 지탱하고 있고,
저희들 역시 작은 소모임으로 추억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학봉의 지난날은 추억으로 돌려야죠.ㅋㅋ.]
항상 강건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