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그랜드체로키 인젝터 재제조
--- 신형 체로키 3.0 CRD 인젝터 및 고압 펌프 수리 ---
연료라인 이물질로 인한 고압펌프 손상으로 인한 , 인젝터 .고압펌프 등등 연료라인 교체 및 수리사항 입니다.
서비스 기간 이후에 발생되는 문제로 인해 연료라인 전체 교체비용(6기통)은 사업소 기준 2000만원이 조금 넘게소요됩니다.
국산차량도 4기통 300만원내외 , 6기통 500만원 내외의 많은 비용이 소요 됩니다.( 제작사 규격품적용시)
정확한 원인은 파악하기 어려우나, 개인적인 경험 으로는.....
* 예상 원인 -- 유지관리를 위한 최선에 방법
1) 소모품 교체주기 경과 --- 주행거리 및 운행조건에 맞는 소모품 교체
(휠터 ,0링 , 커넥터 , 호스 , 파이프...)
2) 이물질 유입( 수분 , 경유이외에 석유제품) - 적량주유(앵꼬시키지말고) , 혼유,수분유입차단
(수분 , 이물질 , 부품피로한계초과 )
3) 엔진과열 및 연료부족 등으로 인한 유막파괴 - 엔진경고등(알람)확인 ,과열방지 및 적량주유(셀프주유시 혼유주의)
(유온 및 수온센서 , 차속센서 ECM 피드백적용 연료량 및 출력제한으로
손상을 최소화 시키기 위한 다양한 방법이 개발 및 사용되고 있으나 , 그많은 테스트 및 최상의 해결책에도 불구하고
존재하는 변수가 많아서 , 오너 및 정비인 모두 어려운 상황이 발생 되기도 하죠!
4) 과적 * 과속 및 고부하 운행 --- 적재적량 , 안전운행 , 최상의 튜닝 및 튠업
( 요즘같이 어려운 경제활동 및 온,오프로드 활성화등으로 지키기 어려운 항목에 포함되지만 ,
정도것 , 때와장소를 가려서 , 행한 후에는 차량유지관리 및 보호차원에서 소모품 교체주기를
약간 앞당겨주시는것이 심신에 도움이 됩니다.)
신형 체로키 3.0 CRD 엔진룸
*체로키 3.0 CRD고압펌프 (더블피스톤- 아우디Q, 페이톤 , BMW X6등 브라케트 방향 및 커플링 형상이 틀림주의)
*MPROPE 밸브 - 이물질 흡착으로 인한 필터손상
신형 체로키 3.0 CRD 인젝터 수리- 리텐호스 및 인젝터는 R 엔진과 같은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 인젝터 탈착상태
* 인젝터 노즐 상태( 외부상태- 오염이 심한 편은 아니나,수분유입으로 인한 부식및 인젝터 내부 백리크 과다)
* 인젝터 분해 및 재제조
* 고압펌프 탈거후
* 고압펌프 장착
* 레일 압력 조절밸브
* 레일 압력 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