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카페가 일관되게 추구해왔던 가장 큰 가치는 '열린 인간관계'입니다. 서울대는 그 학제상 자기 단대, 그 중에서도 생활공동체인 과, 반, 학회, 조 정도의 사람들만을 알고 지내기 쉽습니다. 중앙동아리를 제외하면 단대를 넘어선 만남을 갖기가 쉽지 않지요. 그래서 단대를 초월해서 서울대생으로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갖고자 만든 것이 바로 우리 카페입니다. 정작 여러가지를 공유하고 있음에도 타자화되는 현실을 극복하고 위한 적극적인 노력이지요. 이 때 중요한 것은 단순히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는 데 그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대학생활에서 흔히 문제로 지적되는 '피상적인 인간관계'를 극복하고자 함께 고민하고 적극적으로 그 해결책을 모색합니다. 보다 자연스러운 교류와 소통의 장을 만들고자 노력합니다. 때문에 우리 카페는 인간관계 형성의 장 이외의 어떤 목적성도 배격합니다. 예컨대 특정 사상, 특정 종교와 같이 목적성을 지닌 것이 카페의 본질을 혼동시킬 우려가 있다고 여겨질 때에는 운영진들의 협의를 거쳐 주의요청, 경고, 글 삭제, 강퇴 등의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 한가지 중요한 점은 이곳은 15학번의 카페라는 점입니다. 물론 15학번을 제외한 모든 사람들에게 닫혀있는 공간이 되어서는 곤란합니다. 그러나 이 공간에서 선배들의 역할 내지 활동은 부수적인 면에 한정되어야 하며 15학번들의 자체적인 활동에 해를 끼친다 여겨질 시에는 역시 운영진들의 협의를 거쳐 앞서와 같은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다 원론적으로 위의 두 가지 가치는 '15학번 여러분들의 보다 나은 대학생활'이라는 상위 가치를 위한 가치입니다. 우리 카페는 15학번 여러분들이 대학생활을 좀 더 잘 보낼 수 있기 위한 도움을 주는 공간이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여러 사람이 모이면 다양한 생각, 다양한 요구가 있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러나 새내기라는 점이 갖고 있는 그 고유의 특성을 생각할 때 이상의 취지들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카페의 방침을 정하는 일반 규정이라는 의미에서 위 내용을 모두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
------------------------------------------------------------------------------------
이상의 글은 서울대학교 05학번들 까페지기의 동의없이 퍼옴을 밝히는 바입니다.
이상의 글을 서울대학교 06학번들 까페지기의 동의없이 다시 퍼옴을 밝히는 바 입니다.
이상의 글을 서울대학교 07학번들 까페지기의 동의없이 또 다시 퍼옴을 밝히는 바 입니다.
이상의 글을 서울대학교 08학번들 까페지기의 동의없이 또 다시 퍼옴을 밝히는 바 입니다.
이상의 글을 서울대학교 09학번들 까페지기의 동의없이 다시 퍼옴을 밝히는 바입니다.
이상의 글을 서울대학교 10학번들 카페지기의 동의 없이 또 다시 퍼왔음을 밝힙니다
이상의 글을 서울대학교 11학번들 까페지기의 동의없이 다시 퍼옴을 밝히는 바입니다.
이상의 글을 서울대학교 12학번들 카페지기의 동의없이 또 다시 퍼옴을 밝히는 바입니다.
이상의 글을 서울대학교 13학번들 카페지기의 동의없이 무단으로 퍼옴을 밝히는 바입니다.
이상의 글을 서울대학교 14학번들 카페지기의 동의없이 무단으로 또 퍼옴을 밝히는 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