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동산에 투자할 물건을 찾는 사람은 .... ]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전 이런 시점별 관점으로 보는 것을 즐길때가 많습니다.
몇년전에 교회에서 애들 교육을 맡았는데 힘이 쎄고 덩치도 큰 초등학교 4학년이 초등학교 1학년은 구박했읍니다.
앞이 캄캄하더군요... 여태까지 위태위태 했던것이 드디어 터진것이죠..
원래 제가 1,2학년만 맡았는데 다른반에서 적응 못해서 4학년이 저에게 온거 였거든요..
1학년 학생도 성격이 특이해 바꿔야 할 부분이 있었지만 이때는 분명히 4학년이 문제였읍니다.
(주로 4학년이 문제였죠. 1학년은 튀는 행동을 해 왕따 비슷하게 당하는.. )

곰곰히 생각하다가 현 문제 해결보다는 더 큰, 더 멀리 보는 관점에서 말을 했읍니다.
1학년에게: 네가 생각하기에 형의 말이 틀릴거다. (형이라는 말도 싫어 하더군요. 그리고 4학년이 틀렸었죠.)
(원래가 왕따 당하는 1학년 편을 들어야 하는데. TV에서 본 동물들의 위계질서 생각이 났읍니다.)
하지만 형이 말을 했으니 곰곰히 더 생각 해봐야 한다고. 형을 인정해야 한다구..
주저리~~~~~ 주저리 ~~~~
4학년에게는 : 그래도 네가 생각해 줘야 하는 동생이 아니냐고.
너희가 지금은 싸워도 어떤일이 생기면 너가 보살펴 주고 사랑해 줘야 한다고
4학년은 막내이고 1학년은 외아들이니 그런 말은 처음 들었는지 어리둥절하더군요..
( 너희는 싸워도 형과 동생이라는 가족이라고 말하는 취지이니 당연하겠죠. 당연 남남인데. ㅎㅎ)
아무튼 애들이 싸운 문제에 대해서는 꾸짓거나 평가를 안하고 (잘잘못은 서로가 알거라 생각했읍니다. 애들이지만 생각이 있을거라고..)
저는 형과 동생이라는 위계질서를 세운다는 관점과 상대방을 배려 해주라는 말을 주로 했읍니다.
제가 맡은 1년간 내내 그런말을 자주 하였고 5년이 지난 지금 아주 당당한 청년처럼 행동하고 있읍니다.
이제 겨우 중학생 2학년이고 초등학교 5학년 인데 ...
저는 애들의 미래가 아주 궁금합니다.
저는 제가 애들의 터닝 포인트를 찾아 줬다고 생각합니다.
( 나중에 애들에게 들은 말이기도 합니다. 선생님이 유일하게 대우해주고 배려해줬다고.... )

-----------------------------------------------------------------------------------------------------
저는 부동산도 그와 같은 관점이 매우 중요하다 봅니다.
과거는 어떠했고 현재는 이런 위치이며 미래는 어떠하다는..... 매수시점과 매도 시점을 찾는 거 부터해서 ....
부동산 투자 하려는 고객으로부터 물건을 추천해 달라는 전화를 가끔 받습니다.
그러면 어떤 물건을 추천할지 망설여 집니다.
망설이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추천 물건은 제가 투자했으면 하는 물건이지 고객이 원하는 것은 아니니까요...고객이 이해할까 생각도 들고요..
거기에다 세부적인 분석을 안한 경우가 많습니다. 현장분석을 안한 물건이 대다수입니다.
그럴경우 고객이 원하는 면에서만 추천합니다.
하지만 이제는 제가( 저희 팀원들이) 좋다고 판단되는 물건을 투자할 고객을 찾아서 같이 사업을 해보고 싶은 욕심이
생겼읍니다.
남이 의뢰하는 물건을 분석하는 피동적이 아닌 저희가 먼저 찾아보고 분석후 투자하게 하는 능동적인 사업을 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추천 전에 저희가 먼저 물건분석까지 마쳐져 있으면 더 좋겠다 생각했읍니다.
(일반적으로 고객이 먼저 의뢰(수임계약)하고 그 후 분석하는데 저희가 먼저 분석하니 고객은 투자 결정도 더 쉬울겁니다.)
그런 물건에 먼저 투자할 의향이 있어 함께 사업을 동참 할분은 찾습니다.
작은 물건은 독자적으로 큰 물건은 공동으로, 여러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
투자 물건을 몇가지만 적으면 ( 물건은 많습니다. 사례도 많고요.. 단지 다 기록할수 없을뿐입니다.)
특수물건 투자( 법정지상권건물 투자건 사례 http://blog.naver.com/insutalk/110132121411
특수물건은 사례가 다양하게 있겠죠.
개발제한구역에서의 이축권 투자 사례 http://blog.naver.com/insutalk/110133245321
월세가 나오는 수익형 부동산 사례
(이것은 사례라 보기는 그러네요. http://blog.naver.com/insutalk/220085721823
그리고
도시기본계획에서의 시가화 예정용지에서의 투자 :
최근 바뀌는 법을 활용한
개발제한구역의 규제완화 구역에서의 틈새투자
등등 투자 물건을 찾아서 협의후 투자 하는 시스템을 하고자 합니다.
투자 사례를 다 적을수는 없읍니다. 정보가 공개되는 문제도 있고요.
(그래서 다음 카페를 개설했읍니다. 아직 카페는 활성화가 안돼 있지만 미리 회원가입하시면 더 좋습니다.
투자의향을 갖고 계신분은 전화주시거나 방문 약속 하십시요.
위치는 교대역 12번 혹은 13번출구 직진, 교대후문 들어와 정문나와 .. 좌측 한국혈우재단골목 20미터
혹은
남부터미널역 1번출구 직진, 사거리에서 우회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