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4.7월 부로 대박수정이 예정중입니다. [차후구현] =========================== 어제부로 본썹에 로그가 나왔습니다. 그덕에 이미 공개된지는 1달가까이되었으나 어제로그를 첨접하고 지금부터하려는분들을위해. 기본적인것만 조금 정리해 올립니다.==경 고== 본 가이드는 육성가이드가 아닙니다. 따라서 육성에 관련해서 개인적인 결정부분이나 창의력에 영향을 끼치는 부분은 가급적으로 제외하도록 하겠습니다.
◈목차◈[↓클릭] 1 검수련 올려요? 2 활로그로 스내쳐가 되요? 3 백스탭 어떻게써요?? 4 고랩몹한태는 스내쳐 안통하내요? 5 도작 대략 이해불가인대요... 6 스킬트리는 어찌되나요? 7 어떤무기를 써야좋을까요? 8 로그의 특색은 무었입니까? 9 그런대 스내쳐가 이해가안되요? 10 전직 어디서 어떻게해요? 11 스틸코인이 럭이 필요하다는대? 12 로그는 스텟을 어떻게? 13 스틸코인 자세히좀? 14 현제까지 연구된 쓸만한 tip있나요? 15 로그는 방패를 뭐써야할까요? 16 스트립에 대해서 17 독수리의 눈을 올려야 하나요? 18 과연 스내쳐 스틸코인 몇랩이면 좋을까요? 1 검수련 올려요? 예 올립니다. 검수련은 한손으로 들수있는!!! 모든검종류에 적용이됩니다. 따라서 활로그를 제외한 모든 로그라면 검사가 거의당연히 양손or한손검수련을 올리듯이 스킬을 투자하시는게 좋을꺼같습니다.2 활로그로 스내쳐가 되요? 불가능합니다. 그대신 앰소모하시며 스틸을쓰실경우에는 가히극강을 자랑하실수있을껍니다.(앰이많다면...-_-;;) 참고로 말씀드리면 백스탭은 활로 사용가능한대다 검못지않은 대미지를(활+속성화살) 낼수있다고합니다. (현제 칼착용시가아닌 경우의 벡스탭대미지 1/2패치가 예정되이습니다.) 기습.인티머 등은 제약이 없습니다. ::: 9월 29일 추가 9월 21일 패치로 인하여 활로그의 백스탭 데미지가 1/2로 감소 되었습니다. 더불어 백스탭후 몹이 캐릭터쪽을 바라봄에 따라 활로그의 사냥은 더욱 더 힘들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스틸도 패치사 됨에 따라 덱스의 효과가 많이 감소 되었기에 예전보다 엑티브 스킬에 대한 효과가 기존보다 다소 감소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3 백스탭 어떻게써요?? [[대폭수정내지 항목삭제 예정 2004.7]] (따라서 링크부활 안함) 설명은 뒤를노려야 된다고 써있습니다. 현제 쉽게쓰기위한 여러가지 방법들이 연구중이지요. 이는 방법들이 정리될때 포함시키겠습니다.이용진 님의 방법입니다 백스텝은 전투하다가 몹뒤에찍고 바로몹에다가 백스텝찍어주시믄 발동되구여 그상태에선 백스텝계속 들어가네요. (감사합니다.)사마천사 님의 방법입니다. 백스텝은요 몹하고 붙어있을때 살짝 뒤나 그 주변셀(잘골라야합니다) 을 찍어서 글로 이동합니다. 그순간 백스텝을 써주셔야 벡스텝이 들어가구요(그래픽상의 버그라고들 하더나이다.) 백스텝을 한번 갈기면 몹이 뒤돌아 설껍니다(캐릭쪽을 보게되지요.) 그래도 백스텝은 계속 유효하게 들어갑니다. 컨트롤 익히셔서 유용하게 쓰세요~ (감사합니다.)미다~* 님의 방법입니다.[클릭] 하세요~ (감사합니다.) ::: 9월 29일 추가 9월 21일 정기 정검으로 인하여 백스탭 사용시 몹의 방향이 시전자쪽을 바라보도록 패치가 되었습니다. 이로써 백스탭은 예전보다 사용하기 귀찮은 스킬이 되었으나 그 데미지가 줄어든 것은 아니므로 익숙해 진다면 전투중에 백스탭을 넣는 것은 그다지 어려운 일은 아닙니다. 실제로 활용도는 몹을 잡기 전에 선타로 치고 들어가더라도 데미지를 보장해주며 몹에게 일반공격을 하다가 가볍게 몹의 뒤를 찍어주고 바로 백스탭을 날리면 쉽게 들어가기 때문에 예전과 같이 연타를 할 순 없지만 간간히 백스탭을 섞어서 사냥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프리와의 파플중이라면 선타전에 렉스로 데미지를 2배로 해주고 치는 것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플레이어의 컨트롤에 따라 중간중간 렉스를 날리는 프리의 타이밍에 맞춰서 데미지가 2배 증가된 상태의 백스탭을 넣는 것도 가능합니다.4 고랩몹한태는 스내쳐 안통하내요? 안통하는게아니라 그케릭의 스틸능력으론 그몹을 스틸할수가 없는겁니다. 그넘의 댁스가 문제지요... 전투를 즐기시고 싶어서 힘을올리신다면 포기해야될부분일껍니다. (기회비용이라죠..) ::: 9월 29일 추가 9월 21일 점검 이후 스틸 레벨에 따라 스틸률이 좌우되며 덱스의 영향이 줄어들어 덱스의 비중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기존에 덱스를 올린 로그들의 경우 그 확률이 많이 줄어든 편이며, 덱스를 그다지 찍지 않은 로그들로써는 확률이 올랐다고 할 수 있습니다.5 도작 대략 이해불가인대요... 일단 저도 대략 이해불가지만 아는대로 써보겠습니다. 현제 도작은 엑티브스킬중 실재대미지를 입히는 부분만 도작가능하며 시전자의 int수치에따른 계산으로 사용되는것이 아니라 도작한이의 int수치에 맞추어 대미지가 결정되어집니다.(도작으로 법사계열스킬을 날리면..눈물이난다는얘기.) 그리고 리스나 맵이동과 함께 효과가 사라진다고 하니(버그나 미완성이 아니고 설정이라고 홈피에서 인정성 발언을 하였습니다) 그로보아 필드에서의 마음껏 사용은 상당히 제약이있어 보이며(몇몇 특정필드는 효과 볼수 있음이 밝혀 졌습니다.) 공성에서의 발악하기외에는 아직은 효능이 없다 사료 됩니다.(길던에서의 사용여부는 연구해볼사항!!!) 7월 30일자 현재로선 몬스터가 쓰는 플레이어 스킬과 같은 스킬의 경우 도작이 가능하나 이것이 설정인지 버그인지 알 길이 아직 없으므로 조금 지켜봐야 할 상황입니다. 되면 좋겠죠^ ^ ::: 9월 29일 추가 9월 7일자 패치로 인하여 도작으로 익힌 스킬이 맵을 이동하여도 사라지지 않게 패치가 되었습니다. 이를 이용한 육합권 로그등의 예로 도작의 스킬 활용 방안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도작의 로망은 공성전에서 상대방의 스톰을 맞은 뒤 위저들 사이에 끼어서 같이 스톰을 날려주는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구나 덱스가 높은 로그라면 캐스팅속도도 느린편은 아니므로 얼리는 용도로써 중요한 위치에 있는 스톰을 날림으로써 수성 진 전력에 많은 보탬이 될 수 있습니다.6 스킬트리는 어찌되나요? 꾸욱요~ [클릭] 확정된 스킬트리로 링크를 변경하였습니다.(2004.4)공식홈 로그정보[클릭] 를 참조하세요^ ^ 역시 확성된 정보로 링크를 변경하였습니다.(2004.4)7 어떤무기를 써야좋을까요? 기본적으로 한손(!!)에 착용하는검과 활을 사용할수있습니다.. 단검의 경우는 속성다마스커스가 상황에따른 능력이 가장좋을껍니다.무기 대략 대미지 정리[클릭] 위에것을 참조해보시길(활에관해서는 죄송합니다)8 로그의 특색은 무었입니까? 얍삽한 짓이라고 공표되있느니 아직은(아직은!!) 꽤나쓰기힘들지요. 그리고 얍삽한짓을 제한후의 전투스타일은... 검로그:도둑과 거의 차이 없습니다. 활로그:궁수와 거의 차이 없습니다. 이정도일껍니다.9 그런대 스내쳐가 이해가안되요? 스내쳐는 공짜로하는 스틸입니다. 도둑때 스틸스킬을 찍으셨지요 일정한 확률을 보유중이실껍니다. 스내쳐는 그스틸확율을 바탕으로잡고 자동적으로 스틸을 하는겁니다. 스킬랩이 오를수록 발생빈도가 올라가지요(단 몹을 치고있는 동안만 적용되며 보스는적용이안된다함.) 그리고 쓰는스킬은 궁극적으로 스틸스킬이으로 중복은 안됩니다.(허나발동까지 안되는건아님.)10 전직 어디서 어떻게해요? 저도모릅니다 허허허^ ^ 그래서 여기저기서 정보를 모아봤습니다. 일딴 사게의 Loozzi님이 작성해주신 jr들의 집 찾아가기 입니다.
다들 속으로 고맙습니다 100번!!! Loozzi님의 전직가이드 원문보러가기 그다음 ☜yesgirl☞님이 작성해주신 전직가이드입니다. 여기에는 각 경우의 필요한 잡탬이 정리되있습니다.자~다들☜yesgirl☞님께 감사 그다음kalSoul_Amazon님이 만들어 주신 지하층 지도입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원문보러가기~ 11 스틸코인이 럭이 필요하다는대? 예 공식적으로 공개됬지요 성공율에 영향을 미치게 된답니다. 허나 럭을 찍을이유는 아직 못찾겠습니다. 12번에서 자세히다루지요.12 로그는 스텟을 어떻게? [[변경예정 2004.7]] 일단 검로그일경우... 제일 중요한건 힘,어질이아닐까 생각합니다. 회피도 그렇지만."버서크물약" 의 사용가능 으로 공속도 상당히 낼수있습니다. 그리고 전사 계열인 이상 힘은 무시하면 게임이 힘들겠죠. 그리고 검로그의 가히 최고의 장점이라 할수있는 잡탬회수율 이점때문에 댁스가 상당히 중요 해졌습니다. 적게 잡으면 검사계열처럼 40으로 끝을 낼수도 있겠지만. 더블 어택이 존재하는이상 평타안정도 꽤나 중요합니다. 보통은 이도 어세와 같은 60선이 좋지않을지.앵벌용이라면 다마스커스가 올맥댐이나오는(평타 안정의극) 80선(8x댁스에서 올맥댐 당연 렌타 제외)도 노려봄이 좋지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다음 소량의 인트와 바탈이 필요할 듯 하구요 그리고 럭,안올려도 될꺼같습니다. 도둑계열의 더블어택이란 멋있는 스킬이 있는이상.더블확율 적용후의 더블이 안나갔을시 크리율이 적용되므로 오버해서 말해서 크리율 100%이상 맞춘다해도 더블 나갈꺼 다나가고 더블안터질때 크리가 터지니 솔찍히 크리가 필요없는거죠. 결국 관점은 힘과 댁스 어질의 적절한 분배에의한 스타일의 결정일듯. 활로그의 경우는 아직연구가적으나.올어질 올댁스의 모습이 많을꺼 같습니다. 그 외 바이탈 댁스의 공성 스트립형도 있으며. 댁스나 어질를 약깐 빼줘서 바이탈과 힘에 30이하정도로 투자하는 지속 사냥형도 있다고 하고 이 이상의 변화 가능성은 점치지 못하겠습니다. 그러나 단 한가지의 변화의 여지가 있다면 스틸을버리고 스틸코인을 얻으며 궁극적으론 크리활공격을 노리는 럭 활로그가 나올가능성은 있겠지요. 그리고 지금한참 연구중인 스태버(stabber)는 댁스를 버리다시피 하고 인트로눈을돌려 백스텝 무한 난사로 쏠쏠히 재미 보기도 한다고 합니다. (변경하기 보단 부연설명을 답니다 -2004.4) ※초반 연구 되던 스테버는 그라디우스나 세이버를 들고 백스탭을 쓰는 것보다 활로 백스탭을 쓰는것이 더욱 효율이 좋았기에 사장되었습니다만. 앞으로 활백스탭 1/2의 패치가 결국 결정이 될 경우 다시금 부활의 여지가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참고로 스텟을 짜실때는. 2004.4월부로 변경된 가중치인 6,7,6,4,7,0 을 적용하시길 바랍니다. (좌부터 힘.어질.바이탈.인트.댁스.럭) ::: 9월 29일 추가 ■ 인트에 관하여... 1. 월광검을 소지한 갑부축에 속하는 분들 - 특별히 인트를 찍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SP가 떨어지면 스위칭하여 인트를 보충하면 그만입니다. 2. 절대 프리와 파플을 다니는 분들... - 인트를 찍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특히 결혼하신 분들의 경우는 더 말할 것도 없지요.^ ^ 3. 프리도 없고 힐클도 없는 분들... - 물약으로 채우기 때문에 인트의 효용에 기댈 필요가 없습니다. 4. 프리 파플은 힘들지만 힐클들 들고 다니는 분들... - 이런 분들이 인트를 어느 정도 찍으셔야 합니다. 인트의 경우 6의 배수단위로 SP회복량이 1씩 증가하며 8의 배수 단위로 힐의 량이 증가합니다. 현재 가장 이상적인 형태로 나타난 것이 인트 24이며 스탯치의 압박이 심하다고 느끼실 경우에는 18정도만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인트에 관련된 것은 힐클에 의지한 솔플러들의 선택사항입니다. 찍기 전에 다시한번 심사숙고하여 결정하시고 스탯을 주시기 바랍니다. ■ 바탈에 관하여... 일반적으로 사냥만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쓸모없는 스탯이 바로 바탈입니다.(물론 일반 몬스터중 스턴을 거는 몬스터의 경우에는 압박을 심하게 느낄 수도 있습니다. 예, 클락) 하지만 공성을 뛰시는 로그분들에게 필요한 스탯이 바로 바탈입니다. 바탈은 피를 증가시켜 줄 뿐만 아니라 상태이상에 대한 저항력도 올려줍니다. 그 중에서 공성에서 가장 기대야 할 부분이 바로 상태이상 저항력 입니다. 공성 중에 나타나는 상태이상 이라고 한다면 대표적으로 동빙과 스턴을 들 수 있으며 이 중 동빙은 마르크 카드를 박은 갑옷, 언프리징으로 무시를 할 수 있으나 스턴의 경우는 보스카드인 오크 히어로 카드, 뉴트럴모자 계열로만 커버가 되기에 구하기도 힘들 뿐더러 가격도 엄청나지요. 물론 스탯의 압박이 심한 로그의 경우 바탈을 찍는 다는 것은 정말이지 사냥에 무리가 갈 정도로 심각한 장애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느 정도 스탯의 여유가 있는 스토커들이 바탈을 찍는 편이며(물론 공성을 뛰지 않는다면 바탈은 필요가 없습니다.) 그 수치는 60이상을 잡고 있습니다.(바탈 60이후로 상태이상에 대한 저항이 현저하게 증가합니다.)13 스틸코인 자세히좀? 일단 수입 을수있는 제니는 대략 몹의 레벨*10z입니다. 저랩몹의경우 그리훔치기 힘들지않구요(4번의 1번꼴 이라는 자료 감사합니다.) 그리고 중요한것은 스틸과 스틸코인은 서로 간섭을 안한다는겁니다.(돈뜯고 아이탬 뺐을수있다는예기..) 참고로 비선공 몹이라도 돈뜯기고나면 억울한지 달려든답니다.(마치 프로보크처럼) ::: 9월 29일 추가 현재 밝혀진 스틸 코인으로 뽑아낼 수 있는 최대의 양은 보스에게서 2000z 남짓한 양입니다. 럭뿐만 아니라 덱스의 경우도 어느 정도 스틸 코인의 성공률에 영향을 미치며 특별히 럭을 올리지 않는 로그의 경우에는 비추천 스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실행 한다고 하여 한번에 성공하는 스킬도 아니며 소모되는 SP의 양도 만만치 않기 때문에 생각보다 빠른 SP의 소모를 가져옵니다.(물론 몹을 잡기전에 1-2번 정도의 시전 정도는 양호 합니다) 실제로 이 스킬을 이용하여 생각보다 짭짤하다는 평이 있습니다만, 큰 기대를 바라보고 찍기에는 부적절한 스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삥뜯고 벗긴다."라는 로그의 로망을 가지신 분들이라면 꼭 마스터 하시길 권장합니다.14 현제까지 연구된 쓸만한 tip있나요? 1. 인티머 데이트를 파리대용으로 쓸수있습니다.(풀,버섯류 사용가능) 여유자금이 되시면 차라리 텔클을 사서 이동하는 것이 제약이 덜하며 SP소모도 적습니다. 텔클이 없을 경우에 쓸만한 방법이며, 근처에 버섯이나 풀이 많으면 모르겠지만 없을 경우 10회 제약이 따릅니다.(물론 풀, 버섯이 없으면 다른 몬스터로 대체하면 되겠지요. 조커나 배자잡고 쓰시진 마십시오.^ ^) 2. 백슬라이딩으로 활로그 무빙샷이 된다는군요. 3. 하이딩 후 백스탭이 가능하다 하였으나 현재까지는 터널 드라이브를 쓴 후에는 백스탭이 안나간다는군요. 그래서 하이딩->터널->기습->백스탭의 연속기를 많이쓰신답니다. (7월 29일 패치로인해 하이딩에서 백스텝으로 연계 안되던 현상이 수정 되었다고 합니다 위의 tip은 이제 잊으 셔도 될지도.) 4. 리무브 트랩의 존제과 확인되었느니 헌터 괴롭히기가 가능할지도 모르겠습니다. 5. 아마쯔 던전 2층 워프와 텔레포트가 불가능한 지역을 인티머 데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계속 추가할예정..15 로그는 방패를 뭐써야할까요? 일딴 도둑때쓰던 방패를 그냥쓰시는게 좋겠습니다. 상황에 맞는 각종 30%감소카드 박힌 버클러가 좋겠지요. ::: 9월 29일 추가 추천 감소 방패로는 인간형 적용인 크레니얼을 추천합니다. 공성시에도 도움이 되며, 의외로 로그가 가는 사냥터에는 인간형 몬스터들이 많이 존재합니다. 물론 자금의 여유가 있어서 여러종류의 방패를 구입하시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만, 자금에 무리가 있어서 딱 1종류의 방패를 택한다면 크레 버클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생각합니다.16 스트립에 대해서 다들 아시다시피 공성시에는 상대방의 장비 ITEM을 벗기는 것이며, 사냥시에는 몬스터들의 스탯을 낮추는 효과를 가져오는 스킬입니다. 스트립의 경우에는 자신의 베렙, 상대의 베렙, 자신의 덱스, 상대의 덱스 등의 수치가 계산 공식에 영향을 주며 저렙 몬스터의 경우 스트립이 잘 통하지만 어차피 쉽게 잡는 몹이라 효용성이 떨어지며, 고렙 몬스터의 경우는 스트립이 잘 안되므로 SP소모가 심할 뿐더러 그다지 이득이 없으므로 한대라도 더 치는 것이 좋습니다.=ㅁ=; ■ 그렇다면 스트립의 효용성은? 바로 공성전입니다. 공성전에서 상대방의 장비를 벗김으로써 적의 전력을 약화시키는 역활을 수행 할 수 있지요. 이런 스킬을 사용하는 계열이 바로 스트립 스토커라 불리우며 기본적으로 덱스를 찍고 백스탭으로 주로 사냥하며 남는 여유 스탯을 바탈로 돌리는데다가 그다지 찍을만한 스킬이 부족한 활로그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 필요 덱스는? 실험 결과 70대 중반의 로그가 덱스 70정도 (블싱 80)의 수준에서 기사 5명 (레벨 80-90대)의 무기를 엠펠의 데미지를 얼마 받지 않는 한도내에서 전부 벗겨냄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문제는 SP의 소모가 심하다는 것이지만 파포로 해결할 수 있는 사항이므로 패스합니다. 프리의 마니를 받으면 SP의 압박도 어렵지 않게 견뎌낼 수 있습니다. 물론 고덱일 수록 그 성공확률이 올라가며 상대방의 더 많은 장비를 벗겨낼 수 있습니다. ■ 스트립의 특징... 1. 엠펠 치는 기사들의 무기를 벗겨서 무력화 시킨다. 2. 벗겨진 부분에 대해서는 다른 장비를 스위칭해서 입을 수 없다. 3. 리스하면 스트립이 무효화 되어 다시 장비를 입을 수 있다.(어차피 나갔다 들어와야 함) 4.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장비를 다시 입을 수 있다.(난전중이라면 차라리 리스하고 다시 달려오는 것이 빠름) ■ 스트립 대상에 따른 스트립 순서 1. 바탈 기사 : 바탈 기사는 공속이 느리므로 엠펠을 쳐야 데미지를 주는 속도가 느립니다. 공성시 오래 버텨냄으로써 상대방의 시선을 자신에게 돌리고 교란함으로써 아군의 진입을 쉽게해주며 오래 버틸 수록 공성시에 좋은 바탈기사라는 평을 얻을 수 있습니다.(돈많은 길드의 경우는 고링갑으로 도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갑옷 > 무기 > 모자 > 방패 2. 광크리 기사 : 엠펠을 깨는데 위협이 되는 기사이며 바탈이 낮아서 마법속에서 쉽게 녹아버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엠펠까지 도달했다면 엠펠이 깨질확률이 높아집니다. 무기만 벗긴다면 갑옷을 벗기기전에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무기 벗기고 신경꺼도 됩니다.) - 무기 > 갑옷 > 모자 > 방패 3. 바탈 프리 : 바탈 기사와 같이 엠펠 진입을 함으로써 바탈 기사들이 좀 더 오래 버티게 해주며 자신도 오래 버팀으로써 공성에서 중요한 위치에 있습니다. 방패나 갑옷을 먼저 벗겨 줌으로써 힐량이주는 데미지량을 못따라 가게 만드는 것이 주효합니다. - 방패 > 갑옷 > 모자 > 무기 4. 크리 어쌔 : 엠펠에 도달했다면 게임 오버입니다. 그러나... 무기를 벗겨주면 역시 신경꺼도 됩니다. - 무기 > 갑옷 > 모자 5. 바탈 댄서 & 바드 : 합주 스킬을 막기 위해서 무기부터 제거해 줍시다. 그리고 서서히 갑옷부터 시작해서 벗겨주면 됩니다. 상황에 따라 공성시 아군의 전력을 반이하로 줄일 수 있는 직업이며 바탈이 없을 경우 속수 무책으로 당해야만 하므로 공성시 효율적이며 적에게 짜증을 유발하는 직업이지요. - 무기 > 갑옷 > 모자 일단 스트립 로그 한명으로도 아군은 든든해 집니다. 엠펠치러 왔다가 움찔하는 기사와 어쌔들을 볼 수 있으며 자신이 당하기 전에 먼저 무기를 벗겨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상대가 고링갑을 입고 있었다면 벗긴 뒤 외쳐줍시다. "고링갑 별거 없다!"17 독수리의 눈 올려야 하나요? 사실상 궁수의 기본 스킬인 독수리의 눈, 이 스킬이 왜 로그에게 있느냐 하는 것은 바로 활로그를 위한 것입니다. 독수리의 눈 스킬은 궁수 스킬의 설명 그대로 스킬 레벨 1당 사정거리 1증가(활을 들었을 경우에만 해당)와 명중률 1증가의 보너스가 있습니다. 이중 명중률은 활뿐만 아닌 다른 무기를 들었을 경우에도 적용이 됩니다. 활로그의 경우 별로 찍을만한 스킬도 없으며 기본 스킬트리이기에게 마스터합니다. 앵벌로그의 경우 기회 비용이라 할 수 있는데, 스트립을 찍지 않거나 도작등으로 나가지 않는다고 한다면 인티머 데이트 트리까지 전부 타고 난 뒤에 남는 스킬 포인트가 6정도 됩니다. 이 기회비용을 스틸 코인을 마스터 하느냐 독수리의 눈을 올리느냐의 판단은 전적으로 플레이어의 몫입니다. 독수리의 눈으로 올라가는 명중률은 스탯상에 표기되지는 않지만 실제로 사냥시에는 적용됩니다.18 과연 스내쳐 스틸코인 몇랩이면 좋을까요? [[추후봐가며 삭제내지 보완예정 2004.7]] 무조건 둘다 10랩 마스터면 최고지요 허나 스킬포인트의 절약을위해 둘중에한가지를 4랩 다른1가지를10랩으로 설정 하시는 경향이 많습니다. 딱히 뭐가 좋다고 말하긴 뭐하지만 전투형일경우(저댁) 스틸 코인이 벌이가 좋을 가능성이 더 높고 앵벌형(고댁)일경우 스내쳐가 위력을 발위할가능성이 더높겠지요. 그런대 스틸 코인은 기본 성공확율이 마스터시 10%에 추가로 댁 럭 베랩에 영향을 받으니 럭을 찍기 부적절한 로그로서는 이왕 찍어서 재미보자 생각한다면 마스터가 좋을꺼 같습니다. 허나 그에비해 스내쳐는 발동확율입니다. 타격수가 많으면. 그많큼 많이 시도한다 는거지요. 그래서 타격횟수에 따라 어느정도의 스킬랩이 필요할찌 대략 정리 해봤습니다. 허나 아직 정확한 발동확율이 나오지않은관계로 배타 버전 이니 너무 맹신하지 마시기 바랍니다.대략 구경하러가기[클릭] 이외에도 필요한부분이나 수정 부분은 글달아주십시요. [회색글씨를 클릭하시면 각부분 가이드로 워프됩니다.] ☆ 워프비 공짜 ☆ (사마천사님의 혼동되는 부분정리는 삭제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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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의 이해] 해산물푸딩~♡님의 "로그 기본 가이드 수정본 9/29일자" 입니다. (작성일: 04-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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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01.10 1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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