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란?
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Interior Stylist)란 우리들의 생활공간을 보다 아름답고 쾌적한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인테리어 계획의 작성과 인테리어 상품선택의 어드바이스 등을 하는 전문가를 말합니다.
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는 단순히 데코레이션의 범위를 넘어 실내디자인의 기본요소의 이해,
디자인의 원리, 색채의 특성 등과 가구, 커튼, 조명가구, 장식품 등의 인테리어 관련상품에 대한 깊은 지식을 겸비하여 클라이언트(Client)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공간연출법을 제시 합니다.
최근에는 라이프스타일이 다양화 됨에 따라 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에게의 요구가 더욱더 높아져 가고 있고, 디자인 선진국에서는 고수익 유망직종으로 분류합니다.
활동분야는 주택건설업체, 인테리어업체, 리모델링업체, 가구 및 조명업체등 인테리어 산업분야 전반에 걸쳐 활동하며 인테리어 장식 및 소품업체를 직접 창업 하거나, 영화등의 세트디자인 및 화보촬영 등의 분야에서 프리랜서로 활동하는등 그 비즈니스 영역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 How to become an ❝Interior Stylist❞?
? 당신은 장식소품, 벽지, 커튼, 카펫, 가구 등에 관심이 있으십니까?
? 당신은 인테리어 전시회나 모델하우스에 한번쯤 가본 경험이 있으십니까?
? 당신은 인테리어디자인에 재능이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그렇다면, “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가 되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KISA디자인 아카데미(‘한국인테리어스타일리스트 협회’ 부설)는
단지 자신의 집을 꾸미는 것 뿐만 아니라, 당신을 프로패셔널한 “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가 되는데 도움을 드립니다.
(Interior Styling Image)
KISA디자인아카데미 (525-6467)
✪ About the course
1단계 - 기초과정 (Basic course)
2단계 - 고급과정 (Senior course )
3단계 - 전문과정 (Professional course)
취미과정 : 3개월 과정
기본과정 : 6개월 과정 (BASIC+SENIOR)
정규과정 : 12개월 과정 (BASIC+SENIOR+PROPESSIONAL)
✪ Your Qualification
➀ 성공적으로 정규과정을 수료하면 “INTERIOR STYLIST”과정 DIPLOMA를 받을
것입니다.
➁ 한국 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 협회(Korea Interior Stylist Association)의
준회원에 가입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됩니다.
➂ 취업추천 및 창업지원
➃ 협회 세미나 및 행사참가 할인 혜택
✪ 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의 업무 진행과정 (DESIGN PROCESS)
1. 컨설팅 (상담)
➠ 클라이언트의 이야기를 듣고, 요구사항 등을 파악합니다.
2. 이미지 플래닝
➠ 구체적인 이미지를 계획해 표현합니다.
3. 인테리어 엘리먼트의 제안
➠ 라이프 스타일을 구체화하는 인테리어 엘리먼트를 제안합니다.
4. 인테리어 엘리먼트의 선택
➠ 인테리어 엘리먼트를 선택해, 상품리스트를 만듭니다.
5. 견적서 작성
➠ 상품리스트의 견적을 작성, 제출합니다.
6. 쇼룸 안내
➠ 리스트업(LIST UP)한 상품의 실물을 보기위해 쇼룸에 동행합니다.
7. 인테리어 엘리먼트의 발주 및 구매
➠ 엘리먼트를 어디서 어떻게 구입하는지 등을 결정하여, 클라이언트와 동행해서
구매합니다.
8. 인테리어 엘리먼트의 셋팅
➠ 주문한것과 구입한 것들을 지정된 장소에 셋팅합니다.
그리고, 완성된 공간을 최종 체크합니다.
KISA디자인아카데미 (525-6467)
✪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의 업무 포인트
➀ 공간의 스타일링
인테리어의 공간개념 이해를 바탕으로 HUMAN DESIGN, ENVIRONMENTAL DESIGN,
OBJECTS DESIGN 이 잘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입니다. 용도와 목적에 따른 공간의 배 치 및 구성과 사용자에 맞는 편리함과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소재를 선택하는가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➁ 기능의 스타일링
풍수지리에 맞는 실내공간의 창출과 단열효과, 방음효과, 내수성, 난연성, 내구성,
안정성, 유지관리의 편리성, 건강을 지켜주는 기능 등을 갗추어야 할 요소입니다.
➂ 감각의 스타일링
감각적인 요소로는 인간이 느끼는 오감을 고려하여 볼 때 시각적 요소인 스타일, 패턴,
색상, 재질, 빛 등과 촉각은 물론, 환경음악과 소리의 청각이나 방향요법의 후각 등을
고려하고,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VISUAL 하면서도 SENSIBILITY 한 예술적 요소들입니다.
➃ 경제의 스타일링
좋은 인테리어 코디네이터는 경제적으로 해박하여 타당한 등급, 가치관, 내구성 등을
고려하면서 비용의 적정성을 판단하고, 마케팅 적인 마인드를 지녀야 할 것이다. 이에
에너지 비용과 보수유지에 따른 관리비용도 고려합니다.
➄ 기술의 스타일링
사용자의 관습과 문화에 적합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기술적인 요소를 생활공간에
부합시켜 쾌적하면서 편리성을 지닌 공간을 연출하는 것이 주요 관점입니다.
KISA디자인아카데미 (525-64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