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목적>
저희 부동산공동중개협동조합(Realtors Network Union ; RNU)은 온라인을 통한 부동산관련 정보교류와 지식교육,그리고 오프라인에서 조합원 상호간의 친선을 도모하여 신뢰를 바탕으로 한 자주적·자립적·자치적인 조합활동을 통하여 조합원 각자의 수익을 극대화하고, 부동산중개업자의 사회적 위상제고 및 부동산 유통문화의 새 모델을 제시하여 부동산시장의 글로벌화에 대비하고자 한다.
<사업방법>
저희 부동산공동중개협동조합(RNU)은 지역의 중개법인과 개업공인중개사ㆍ소속공인중개사ㆍ중개보조원 및 부동산관련업(분양ㆍ시행ㆍ금융 등)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상호 협력하고 매도(임대) 물건과 매수(임차) 고객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여 수익을 극대화함과 동시에, 아래와 같은 사업을 진행한다.
1. 조합원과 직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을 통하여 각 지역의 조합원을 통한 각 지역의 부동산정보 제공, 변경되는 부동산정책 및 관련법률의 교육, 조합원들의 영업 노하우를 나눔으로서 부동산중개업 및 부동산관련사업을 운영함에 있어 필요한 정보와 지식을 습득케 한다.
2. 각 지역에 분포되어 있는 중개업자 및 부동산관련 사업자들 간에 매도(임대) 매물과 매수(임차) 고객을 공유하여,매물은 신속ㆍ정확하게 분석하여 매도(임대)하고 매수(임차) 고객에게는 원하는 물건을 신속하게 제공함으로서, 중개의뢰인으로부터 전속중개계약을 유도한다.
3. 조합원들의 사업에 필요한 물품을 조합에서 공동구매하여 보다 저렴하게 제공함으로서 조합원들의 사업비용을 최대한 절약할 수 있도록 한다.
4. 조합의 설립취지를 온라인과 조합원들을 통하여 홍보하여, 불신에 차있는 부동산중개업자의 위상을 정립하여 지역사회의 발전된 부동산 중개문화의 정착에 일조한다.
5. 사회 저소득층(일정 중개가액 이하의 거래를 하는 자)에 대한 중개수수료 할인 등을 통하여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한다.
6. 각 지역 사무실의 활성화로 고용증대를 통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다.
최근 11월 15일 부동산중개업에 종사하시는 분들과 부동산관련 분야의 전문가 38명이 발기인이 되어, 설립등기에 필요한 서류와 출자금 납부를 완료하여 서울시에 인가를 받기위한 절차를 시작했습니다.
향후 일정한 자격심사와 절차를 통해, 계속하여 저희 조합과 함께 할 조합원을 추가로 모집할 것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조합원 가입 문의 : 운영국장 이권철 (010-2021-2213)
▣조합카페 http://cafe.naver.com/jointrealtor
▣조합홈페이지 http://www.rnu.kr(구축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