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형에 태도를 도무지 이해할 수 없다.
지가 먼저 자초지종을 설명하고 양해를 구하고 방도를 찿아보는 것이 도리일것 같은데.지손들 얘기는 들어볼 생각도 않하고 제사 않모시는 것에 대한 종교적 긍지를 갖고있는 것 갔았다.
나는 시작 과 끝이 다르고,언행이죽끌듯 바뀌고,사실이 아닌것을 사실인양 거짖을 되풀이하고,진리가 아닌것도 종교로 포장하면 다 진리고 양심적인 것으로 착각하고 있는 모습이 마치 인간적인 이성을 떠나 맹목적인 종교의 종놈같아 보였다.
어느 조직에서나 덕을 쌓으려고 노력해야지
대우받지 사리사욕에 집착하면 하느님도 고개를 돌릴거다.
편견과 배타적 사고에 빠지면 세상을 두루넓게 합리적 사고로 볼수없고,늘 갈등 과 싸움에 연속됨 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나는 그래서 종교에 우리의 미래가 없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너와나는 조상님들 그리고 부모님이 힘든 세월 속에서 이루어 놓은 가문에 문화와전통을 자손만대에 이어 갈수있도록 서로 협력하고 투쟁하자.
난 큰집을 남이라 생각하기로 했다.
첫댓글저도 100% 동감합니다 종교 때문에 부모님 제사를 못 모신다는 것은 도저히 이해가 안감니다 가령 종교떄문에 부모님제사 못 모시면 종손에 대한 재산은 내놓고 이차저차하니 못 모신겠다 하던지 그것도 아니고 자기에게 이익이되는것은 다 챙겨가고 이제와서 부모님 제사 못 모신 다는것은 인간으로서는 도저히 이해가 안감니다. 재산이 탐나서 미련곰 같은인생(욕심) 그렇게 세상 살아서 후손에게 두럽지 안습니까. 음식을 오래두면 부패하는것과 발효되는것 있듲이 사람도 오래살면 변질되는것과 변화하는것이 있는데 변화되도록 노력해야지 변질되는 인간은 되지 말아야지~ 왜 제사를 종교와 연관시키나요 하나의 우리민족 고유의 미풍양속으
로 생각해야지 미신 토템이즘 애니미즘으로 생각하면 답이 않 나옴니다. 전 기독교를 불신하지만 배척은 하지 않습니다. 서로 공존하면서 살아가야 합니다. 제 생각으로는 종교문제도 연관이 있겠지만 그것보다는 큰형수의 욕심과 형의 리더쉽부족으로 인한 주관없는 형이 형수의 로보트 같은 행동이 더 큰 문제입니다. 제사에는 관심없고 제밥에만 관심두는 인생이 한심스럽습니다.
첫댓글 저도 100% 동감합니다 종교 때문에 부모님 제사를 못 모신다는 것은 도저히 이해가 안감니다 가령 종교떄문에 부모님제사 못 모시면 종손에 대한 재산은 내놓고 이차저차하니 못 모신겠다 하던지 그것도 아니고 자기에게 이익이되는것은 다 챙겨가고 이제와서 부모님 제사 못 모신 다는것은 인간으로서는 도저히 이해가 안감니다. 재산이 탐나서 미련곰 같은인생(욕심) 그렇게 세상 살아서 후손에게 두럽지 안습니까. 음식을 오래두면 부패하는것과 발효되는것 있듲이 사람도 오래살면 변질되는것과 변화하는것이 있는데 변화되도록 노력해야지 변질되는 인간은 되지 말아야지~
왜 제사를 종교와 연관시키나요 하나의 우리민족 고유의 미풍양속으
로 생각해야지 미신 토템이즘 애니미즘으로 생각하면 답이 않 나옴니다. 전 기독교를 불신하지만 배척은 하지 않습니다. 서로 공존하면서 살아가야 합니다. 제 생각으로는 종교문제도 연관이 있겠지만 그것보다는 큰형수의 욕심과 형의 리더쉽부족으로 인한 주관없는 형이 형수의 로보트 같은 행동이 더 큰 문제입니다.
제사에는 관심없고 제밥에만 관심두는 인생이 한심스럽습니다.
@능선/최종구 조상 모시는 것에 대해 아버지하던 그대로 더 하지도 않고 들 하지도 않을 거라고 장담 해놓고 이제와서는 그렇말 한 적 없다고 발뺌하면 누가 믿나요 삼촌 형제들이 다 들었는데 거짓말이 쭉끌듯 하네요. 정말 인간의 탈을쓴 짐승이네요.
인터넷 카페 올린글 자손대대로까지 이어질 것이다 죽어서도 삭제안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