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에 새로운 문화컨텐츠로 부상하는 Gospel Magic
한국기독매직협회 사무국장인 마술사 함현진은 20년간 베테랑 마술사로 활동중이다. 그는 원래 신학을 전공한 목회자지망생이었다가 우연히 배운 인형극과 마술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등 교회에 꼭 필요한 문화컨텐츠를 전하는 문화 사역자가 되었다.
마술은 속임수라는 선입견을 넘어서서 스토리를 엮은 매직으로 차별화된 공연을 선보이는 그는 신학과 문화의 조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가스펠매직은 하나님의 말씀의 이야기를 매직이라는 연출로 무대에서 연기하는 것이다.
당연히 재밌고 유쾌하고 즐겁다.
하지만 재밌고 신기한 것만 강조하면 그것은 여느 마술쇼와 차별이 안될 것이다.
그렇다고 성경 이야기를 곧이 곧대로 마술에 끼워 맞추진 않는다.
가스펠매직의 가장 중요한 것은 이야기 전달의 도구로써 그 이상을 넘어가지 않도록 하는데 있다고 본다.
다니엘의 세친구 "하나냐, 미사엘, 아사랴"의 이야기를 불 마술로 코믹하게 풀어 주고
신문지 5개로 야곱의 축복을 전하는 것이 내 가스펠매직의 중심이다.
죄사함이나 구원등을 다루지 않는 이유는 나중에 설명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죄에 대한 사함도 설명은 하고 마술로 풀어주지만 나의 중요 관점은 나는 도구이고 역사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시니 나는 최대한 즐겁고 유쾌하게 연기를 하고 매직을 통해 마술사를 보는게 아니라 성경을 보게 하는 사역이라고 믿는다.
가스펠매직 공연 강의 문의 : 010-8890-8058 함현진입니다.
국내 최초의 동전통 마술은 바로 함현진마술사이다. 왜냐고? 저 통을 국내에 최초로 가져 온 사람이 함현진이니까.
아무 것도 없는 데서 동전을 마구 마구 나타나게 하는 코믹하면서도 재밌는 동전 마술.
과부의 두 동전이 더 귀한 것을 알려준다.
여러 아이들이 나와서 함께 즐기다 보면 모두가 하나의 즐거움으로 변한다.
이번엔 여자 어린이...^^
자~ 하나냐 미사엘 아사랴의 불 지옥을 경험해 보세요.^^
오우..오징어도 좀 구워주시고요..
전통의 중국 링마술은 에베소서의 연합을 표현하고자 했다. 하나님과 인간을 연결해 준 하나님의아들.예수님
자~ 비둘기 마술 시작..ㅎ
모두 5마리의 하얀 비둘기가 등장한다. 아마추어들의 염주비둘기가 아닌 진짜 백색 비둘기만 사용한다.
아름다운 전도사님의 도움으로 야곱의 사닥다리는 완성이 됩니다. ^^
자~ 이제 내려 주세요..쭉쭉쭉..ㅎㅎㅎ
여러분에게도 야곱의 축복이 함께 하길 빕니다. ^^ 함현진 마술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