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역 |
강의제목 |
강의설명 |
강사 |
강사소개 |
시간 |
교양
(20)
% |
창의적 발상,
만화적 상상력 |
창의적 발상과 만화적 상상력을 교실 안으로 끌어들이기 |
박재동 |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
전 한겨레그림판 작가 |
3 |
평정심을 회복하는 길,
위로받고 싶은 나
통째로 안아주기 |
내 속에 들어 있는 어린 나의 정체 바로 알기
평정심 속에서 행복한 느낌을 되찾는 길, 있는 그대로 나를 끌어안기 |
유미녀 |
연세 마음향기 상담센터 소장 |
3 |
문화
활동
(10)
% |
산책,
자연에 둔감해진
감각 깨우기 |
광릉수목원 산책하며 잠들어 있는 감각 깨우기
숨어 있는 풀과 나무 이름 알고 느껴 사랑하기 |
이천우 |
심석중 교사 |
3 |
전공
(70)
% |
일상 속에서 철학하라 |
거리에서 철학하기, 일상에서 철학하기
자신을 깨는 경험을 통해 진짜 나로 살기 |
김경윤 |
처음 만나는 우리 인문학’ 작가,
일산 자유청소년도서관 관장 |
3 |
국어 교사로서
아이들을
어떻게 만날 것인가 |
교육 붕괴 시대에 국어교사로서의 정체성
너무 멀어진 아이들과 관계 맺는 길 |
이상대 |
서울 금옥중 교사 |
3 |
시인과의 행복한 만남 |
시인이 이야기하는 시 이야기
시가 문득 찾아오는 순간, 일상을 시로 바꾸는 연습 |
문태준 |
시인 |
3 |
불행한 시대가 낳은 서정시,
불행한 교실이 낳을 서정시 |
‘싸움의 시, 투사로서의 시인’ 김수영이 알려준 것과 알려주지 않은 것
김수영 정신을 이어받은 시인들은 누구인가 |
오현주 |
별내고 교사 |
3 |
교사 소설가가 말하는
소설 가르치는 법,
소설 창작 과정 |
소설을 실감나게 가르치는 방법
소설 창작 과정에 서린 진득한 이야기 |
김혜정 |
경기 부명고 교사,
‘영혼 박물관’ 소설 작가 |
3 |
스스로
질문하고 대화하는
읽기 수업 |
- 학생들의 질문 능력을 높이는 방법
- 질문하며 대화하는 수업 사례 살펴보기 |
강이욱 |
서울 보인고 교사 |
3 |
독서 토론 |
‘금요일엔 돌아오렴’(240일간의 세월호 유가족 육성기록) 읽고 느낌 나누기
현장에서 써 먹을 ‘독서 토론’ 실습하기 |
이성균 |
광동고 교사 |
3 |
계 |
|
|
|
|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