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톤 경기의 백미는 역시 중후반 이후입니다. 인간한계와 도전하는 선수들의 진솔한 표정과 인내력 그리고, 평소 다져진 내공이 희비를 가르게 됩니다.
어떤 분야던 기초 체력이 중요합니다.
파파라치 활동의 기초 체력에 대해서 간단히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1.기본적인 컴퓨터 활용능력을 갖추자.
설명드렸듯이 포상활동에 있어서 매주 중요합니다.이것이 아니더라도 일상생활에서의 기본적인 컴퓨터 활용능력은 꼭 필요하죠.
1).컴퓨터 사용의 기초:워드..자판을 치수 있어야 합니다(당연한 말이지만~^^)
2).동영상관리:캡쳐기능은 물론 포토샾을 이용한 간단한 편집 능력을 갖추셔야 합니다.
3).화일관리:알집이나 알씨를 이용한 용량관리등을 말합니다. 대체로 증거용 화일은 2메가를 넘지 않습니다.
4).uri.ip추적: 온라인상 업무에서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이것 자체가 중요한 증거자료가 됩니다.
2.포상관계기관의 포상정책 정보를 직접 챙기는 습관을 기르자.
포상은 기본적으로 민/관 각 기관의 선택적 판단에 따라 시행여부를 결정합니다.개인에 따라 개인도 포상금을 내걸고 개인적인 목적을 다수에게 협조 요청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대개는 여러차례 가공된 형태롤 접촉하게 되는데 이럴 경우에는 실행에 앞서 반드시 포상시행자의 직접적인 방침을 챙겨두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이런 과정을 거치면서 이 종목이 나와 맞는 것인지 판단해 볼 수 있고 단타로 할것인지, 장타로 때릴 것인지 가늠하게 되겠죠. 남이 주는 가공정보를 있는대로 믿는 것은 상당히 위험할 수 있으니, 특히나 업자들은 이런 미끼를 통해 완초들을 속칭 "낚는 잡업"을 합니다.
3.본인활동과 소득규모에 대한 계획과 기회를 수립하자.
1).소득 규모를 정하라
각종목에 대한 정확한 이해및 본인의 실행능력과 밀접합니다. 앞서 언급한 내용이 숙지되었다면 본인이 실행할 수 있는
종목들을 정리하여보고 월간 활동 계획을 수립합니다. 무리한 랠리는 장기적으로 어렵습니다.
2).뛰면서 생각하라.
포상정책은 많이 변화하였습니다. 올해 시행한다고 해서 내년에 꼭 시행한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새로운 제도가 내년에
시행될수도 있도, 시시때때로 이벤트 행사도 있습니다. (특별 단속기간) 그렇다면 이러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잡아낼
수 있을까요??
방법은 한가지입니다. 온/오프라인의 흐름에 눈과 귀를 열어두시고 수시로 검색하고 변화하는 조짐에 민감해야합니다.
3).사심없이 줘 보라.
노하우는 무형의 자산입니다. 엄청난 비용과 시간이 녹아있는 산물이지요 .이걸 거져 달라고 떼를 쓰면 주는 사람이 없을 뿐더러, 주더라도 살짝 맛만 보여주겠죠??
어떤 조직이던 인간관계가 조성이 되고나면 ,정말 열심히 살고자 하는 태도가 보이는 분들이라면 자꾸 무언가 주고 싶은 게 생각이 들기 마련입니다.
왜 그럴까요? 그런 분들은 반드시 성공하기 때문이지요. 더 많은 노하우를 축적해서 그 노하우
함께 공유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막 시작하는 초보자님들의 생경함, 안타까움, 막막함.....이런 어려운 시기에 조금씩 나누다보면 더 큰 인간관계로 성장 할수 있습니다.
내용이 너무 장왕하고 길어졌네요~~**^^**
회원님들이 건승을 기원하며, 피피클럽은 회원님들과 한배를 탄 만큼 같이 커나가길 기대합니다......
첫댓글 ^^
ㅎㅇ
참 좋은 말씀들이고, 이제 시작하려는 사람들이 갖춰야 할 Item들을 잘 설명해 주신것 같습니다.
일단 하나씩 점검하며,, 준비해야 겠네요. step by step
좋은말씀감사하고하나하나배우겠습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가슴에 와닷는 좋은 글 입니다
세상에 쉬운일은 없죠~ 노력 해야죠.
좋은글 감사합니다.
맞는 말씀입니다.
좋은 말 인것같습니다
음........ 좋은말맞음...ㅎ 배우고 갑니다~
좋은 얘기 감사합니다
글이 마음을 흔드네요
배울게 많네요
나누어주세여 고수님들 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