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대표 김혜성입니다.
1992년 박호성(前 단장)에 의해 창단되어 2015년 새롭게 대표직을 맡아 세종국악심포니오케스트라의 여민동락의 음악정신을 실현하며 오늘날의 K-Music의 전문오케스트라 로서 새로움을 추구하고자 합니다.
하지만 뿌리가 없는 새로움은 곧 무너지고 말 것입니다. 한국 전통음악의 올바른 보존과 계승 발전 및 시대가 요구하는 현대적 재창조의 목표아래 20년 이상 쉽지 않은 도전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세종국악심포니오케스트라는 정기공연과 기획공연, 국내외 순회공연과 초청공연, 국가행사와 지자체 및 문화예술회관 기획공연, 기업음악회 그리고 단체 초청 등 각종 맞춤형 눈높이 공연으로 한국의 전통음악과 현대음악, 서양의 고전음악 과 재즈를 비롯하여 이 시대의 대중음악까지 다양한 레퍼토리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창단 이후 25년이 넘는 시간동안 국내외 1,650여회의 활발한 무대공연 활동을 펼치고 있는 최초의 국악심포니로서 2000년 군포시문화예술회관의 개관공연을 계기로 민간국악오케스트라로서는 유일하게 상주단체 지원사업이 아닌 상주단체로 활동하며 군포시와 군포시민의 사랑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음악과 공연활동에 전념 할 수 있는 K-Music의 전문오케스트라입니다.
우리다움을 잃지 않는 새로운 한국음악을 창출하기 위하여 대중에게 친근하고 전통과 현대, 동양과 서양 등 시공을 조화롭게 표현하며 순수예술의 최고를 향한 열정과 최선으로 짜임새 있고 실속 있게 끊임없는 레퍼토리 개발과 연구와 함께 언제나 다시 보고 싶은 공연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6 년1 월 1일
세종국악관현악단 & 세종국악심포니오케스트라 대표 김혜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