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장의 이름은 '빛솔 농장'입니다.
귀농한지는 1년 채 되지 않았는데 제가 아는 한 가장 정직하고 정확하게 양계를 하고 계신 분이었습니다.
우선 계사가 비닐 하우스이기는 하지만 야마기시즘 책에 나온 그대로였습니다. 햇빛과 바람 등 자연의 혜택을 닭이 가장 잘 받아들일 수 있는 구조이지요.
산에서 채취한 재료들로 미생물을 배양하고 황토흙과 섞어 발효시킨 사료를 쓰고 있었습니다.
어린 병아리 때 대나무 잎과 현미를 먹여 장을 튼튼하게 키워야 한다는 원칙을 충실하게 지키고 있었습니다.
여러가지 설명을 더 할 수 있지만 카페도 있으니 들어가 보시면 될 것이고
제가 느낀 가장 중요한 점은 닭들이 건강하고 행복하더라는 것입니다.
그걸 어떻게 아느냐고 할 수 있지만 닭들이 외부 방문객들을 대하는 태도를 보면 그들이 가진 스트레스 정도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넉넉한 여유를 보여주었고, 야마기시즘에서 강조하는 것이 바로 그 지점입니다.
유기농이라고 하지만 어린 병아리가 아니라 중닭 때부터 키운다든지 달걀을 낳기 전까지 항생제를 먹인다든지 하는 변칙적인 방법을 동원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저는 농장 주인 부부를 보면서 너무 믿음직스러웠고 동시에 안타까운 마음도 함께 들었습니다. 자본주의로부터 비켜서 있는 듯한 느낌이어서 이분들이 꼭 성공했으면 좋겠다는 간절한 소망을 가졌습니다.
400여 마리를 키우고 있는데 계사 규모를 보니 더 집어넣을 수도 있다고 여겨졌습니다
사시는 곳은 거창 신원면이고요 연락처는 송복순 010-9399-0660 김종일 010-2764-0660입니다.정직한 생산자가 바로 서야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카페 주소는 http://cafe.daum.net/Sunshin Green입니다.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잘 먹겠습니다. 근데 카페 주소는 없다고 나오는데요??
빛솔농장을 치셔서 들어가거나 전화를 하시면 됩니다. 보기 드문 철저한 원칙주의자이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