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유가족 지원프로그램 "자유함6HA원칙" 강사교육
외부기관 주관에 대한 지침
강사교육을 외부기관에서도 주관하실 수 있습니다.
자살유가족 지원프로그램인 "자유함6HA원칙“ 강사교육은 현재 매뉴얼 개발자에 의해서만 진행되고 있습니다. 교육생을 모으고 제반 여건을 마련하시면 생명의친구들에서 개발자를 파견하여 교육하며, 생명의친구들에서 발행하는 정식 수료증과 고유강사번호를 수여합니다.
신청서 파일을 첨부하였습니다. 교육 신청은 교육 예정일 최소 한 달 전에 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유함강사교육-외부기관주관신청서.hwp
등록은 개인등록 양식에 개별적으로 작성하시는 것이 원칙이나, 간단히 일괄적으로 처리하시려면 단체등록 양식에 모든 신청자를 모아서 제출해주셔도 됩니다.
자유함 강사교육 개인등록 양식.hwp
자유함 강사교육 단체등록 양식.hwp
외부기관에서 본 강사교육을 주관하시려면 아래의 조건을 부합해야 합니다.
● 교육은 연이은 이틀 오전 9:30 ~ 오후 5:00 를 확보한다.
● 교육 장소와 교육기자재, 간식을 제공한다. 강사에게는 교통비, 점심식사, 숙박비를 별도로 제공한다.
● 교육 장소에는 교육생의 접수와 여러 행정지원 서비스를 담당할 사람이 상주하거나 긴밀히 교류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어야 한다.
● 교육생은 10~30명이다. 10명 이내로 교육을 원할 시에는 10명에 해당하는 교육비를 지불할 경우 가능하다.
● 생명의친구들에게 지불해야 할 교육비는 인당 16만원이며 교육 7일 전에 계좌로 입금한다. 교육비에는 강사비, 교재비(학지사발행책자), 수료증 비용이 포함된다. (강사 교통 식사 숙박비는 별도임.) 주관기관은 교육생에게 교육 참석 목적으로 개인에게 25만원을 초과하는 비용을 요구하여서는 안 된다.
교육은 프로그램 개발자 6인 중 (김경숙, 장창민, 정윤성, 최의헌, 최지영, 홍인숙) 일반적으로 한 두 명이 진행합니다. 요청한 일정에 개발자 누구와도 시간이 맞지 않으면 교육에 부응할 수 없음을 양해바랍니다.
위 조건을 충족하면서 강사교육을 의뢰하기 원하시는 기관은 교육의뢰 신청서를 작성 첨부하여 운영자메일(life@counselling.or.kr)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생명의친구들은 사무실에 근무자가 상주하는 기관이 아니어서 공식적인 교류를 모두 이메일로 하고 있습니다. 운영자메일로 자세히 상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빠른 답신을 원할 경우 우선 이메일을 보내주시고 02-707-0891 연세로뎀정신과로 전화주셔서 최의헌 원장 앞으로 “자유함 관련 메일에 답신을 바란다”고 메모를 남겨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