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미타란 보살의 수행덕목인 바라밀다(波羅蜜多)의 인도식 표기(범어)로 ‘어둠의 이 언덕에서 깨달음의 저 언덕으로 건너간다’ 라는 뜻입니다. 이는 청소년들이 진리와 자유의 세계를 향해 나아간다는 이상을 담고 있습니다.
본 협회는 청소년들이 전통사상과 문화를 계승하여 훌륭한 인격체로 성장하도록 돕기 위하여 설립된 청소년단체입니다. 1996년 9월 문화관광부(당시 문화체육부)에 사단법인 설립인가를 받았고, 1997년 12월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에 정회원 단체로 등록하였습니다. 현재 전국에서 17개의 지역협회, 500여 개의 분회, 5만 여명의 회원이 가입하여 활동하고 있습니다. 분회는 초·중·고등학교와 사찰단, 회원은 지도자(현직선생님)와 청소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파라미타 경남지부는 2006년 6월에 창립하여 2008년 창원시와 경상남도교육청으로부터 공인된 생활기록부 등재 청소년단체(봉사시간 인정)로 등록되어 현재 학교와 사찰 분회를 중심으로 청소년 지원사업과 청소년문화재지킴이 프로그램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후원금 운영계획
1. 목적
경남파라미타 발전에 관심 있는 분들의 십시일반 경제적 도움을 얻어 청소년들의 나눔과 실천의 봉사활동, 현장에서의 배움의 장, 청소년 심신 성장을 돕는 올바른 인성교육 및 지역과 국가발전의 인재육성, 나아가 국제사회에 자비를 실천하는 봉사활동을 추진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