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한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이 중국에서 시작하여 전세계가 경악하며 퍼져나가고 있다.
난 마지막 때에 전염병이 돈다는 성경말씀을 믿을 뿐만 아니라, 합리적 이성으로 살펴봐도 인류멸망의 가장 빠른 가능성은 전염병으로 예측하고 오래 전부터 얘기해왔다.
홍콩방송에 의하면 지금 우한시의 병원은 거의 지옥 같았다. 영화속의 한 장면처럼 사람들이 길거리에 쓰러지고, 의사가 쓰러지고, 흰방호복입은 사람들이 쓰러진 사람들을 끌고 간다.
그리스도인은 영적인 부분과 과학적이고 임상적인 지혜를 동원해 전염병이 도는 이 시기를 잘 이겨내야 한다. 한국에서도 감염확진자가 나타났으므로 어찌될지 알수없다.
사스 때에 노무현정권 때처럼 잘 처리하면 좋으련만...다시는 메르스사태처럼 가면 안된다. 어리석은 조치로 안죽어도 될 사람들이 죽어간다.
정부는 최선을 다해 노력하더라도, 각 개인은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
중*국에 꼭 가야한다면...이렇게 준비하자.
1. 살균소독제 : 이산화염소(sodium chlorite 산화제)
1) 이산화염소를 고형화해서 목걸이에 차도록 한 제품 :
바이러스베리어 등을 착용하라. 반경1M의 공기를 살균한다고 광고하지만...좀 과대가 아닐까 ? 그래도 없는 것보다 낫단다. 특히 밀폐된 공간에서 적절한 용량을 사용하면 효과가 있다고 한다.
예전부터 이산화염소를 고형화시켜 일본산이 먼저 나왔다. 일본산은 더 싸다.
아래는 국산이다.
2) 이산화염소 앰플스틱을 가방외부주머니와 옷주머니에 투척.
스틱제품은 여러 회사가 있다. 인터넷몰에 가면 퓨어스틱, 퓨리스틱, 메디스틱 등이 있다. 이것도 1M 반경을 살균한다. 그러나 이런 종류가 과장광고로 시정권고를 받은 적이 있으므로 중복해서 준비하자.
3) 짐험블의 MMS
http://www.phaelosopher.com/2010/04/24/charting-the-changes-in-mms-practice/
MMS + 무수구연산 = 3방울 물에 희석해서 매일 복용.
건강한 자는 3방울을 1주일에 1-2회.
감기몸살환자는 2시간 간격으로 3방울을 2-3번 정도 마심
처음엔 1방울씩. 명현반응에는 중단했다가 다시...점점 방울 수 늘림.
암환자는 2시간 간격으로 먹되 최대치로 1회에 15방울 넘기지 않음.
비타민C(소진되는 시간4-6시간)와는 동시에 먹으면 안됨. 무효화시킴.
MMS를 인터넷에서 공업용으로 파는 엉터리 장사꾼이 많다. 조심.
제조법은 인터넷에 오픈되어 있다.
2. 마스크, 안경
비행기 안, 공항 , 사람많은 곳, 확진자가 나타난 곳을 지나갈 때 마스크착용. N95착용.
N95도 완전한 방어는 안됨. 바이러스입자가 더 작기 때문. N95가 없으면 1회용 위생마스크도 없는 것보다 나음. 안경도 쓰는게 나음.
눈의 결막으로도 감염된다는 뉴스가 있었음.
3. 손씻기
손을 수시로 씻고 은용액 or 이산화염소로 살균소독.
칙칙 뿌리며 자주자주 살균소독.
4. 공공장소에서 얼굴에 손대지 않기
5.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 가지 않기, 야생동물, 환자접촉금지
6. 영적인 준비 : 믿음
막16:18 뱀을 집어 올리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
믿는 자에게 나타나는 표적이다. 내가 진정 믿는 자라면 믿음을 가지자.
7. 영적인 준비 : 성찬
요6:51 나는 하늘에서 내려온 살아 있는 떡이니 사람이 이 떡을 먹으면 영생하리라 내가 줄 떡은 곧 세상의 생명을 위한 내 살이니라 하시니라
고전11:24 축사하히고 떼어 이르시되 이것은 너희를 위하는 내 몸이니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주님과 연합하는 성찬을 하자.
믿음으로 성찬에 임할 때 그분이 내게 임한 질병과 저주를 가져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