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프랜차이즈 마케팅 전문 교육 안내
1) 교육 효과
(1) 프랜차이즈 비즈니스는 자본력보다는 마케팅 기획력이 승부수이다
- 본 연구소는 2001년부터 프랜차이즈 본부를 대상으로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 왔습니다. 본 연구소의 조언을 충실히 이행한 브랜드가 크게 성공한 사례는 많습니다. 그러나 고가의 컨설팅 비용(1,500만원)을 지불할 수 없는 유망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너무 많더군요. 그래서 본 교육과정을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본 교육과정을 통해 마케팅 재원이 거의 없는 암울한 상황의 교육생들도 대단한 프랜차이즈 가맹사업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프랜차이즈 비즈니스는 마케팅 기획력이 관건입니다.
(2) 본 교육과정을 통해 성공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사례로 교육한다
- 마케팅 재원이 거의없는 상황이자, 그저 직영점 하나 운영하던 프랜차이즈 본부가 본 연구소의 마케팅 기획 교육에 참여해
크게 성공한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되는 생생한 성공 노하우입니다.
(3) 프랜차이즈 마케팅의 핵심을 전수받는다
- 교육내용인 매력적인 목표시장 설정법, 목표고객 설정법, 4P전략, U.S.P기획 방법, 브랜드 컨셉 기획 방법, 황색저널리즘 기획 방법, 광고홍보메세지 기획 방법, 매체전략, 가맹상담기법 등은 저작권으로 보호받는 본 연구소만의 핵심 노하우입니다.
(4) 국내 최저 비용의 프랜차이즈 전문가(마케팅 전략 중심)교육을 제공한다.
- 국내에서 프랜차이즈 전문가이자 마케팅 전문가 교육 능력을 동시에 갖춘 강사는 거의 없습니다. 이 때문에 프랜차이즈 전문가 교육 (마케팅 측면)의 효용성이 떨어지는 이유입니다. 또한, 지나치게 비싼 교육비도 부담을 드립니다. 스타프래넷 창업연구소는 국내 최저 비용이지만, 국내 최고의 교육 효용성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2) 교육 커리큘럼
1차 : 프랜차이즈 마케팅 기획 개론
프랜차이즈 마케팅 핵심 프랜차이즈 마케팅 기획 프로그램 교육
2차 : 본 교육과정에서 마케팅 기획 후 성공한 브랜드 사례 연구
이태리 레스토랑 스패뉴 (외식) 투자형 PC방 네오젠 (서비스) 한복대여점 만수무강
3차 : 외식 프랜차이즈 마케팅 핵심
외식 프랜차이즈 마케팅 핵심 (이론) 외식 성공 프랜차이즈 탐방 교육 (실습)
4차 : 도소매 프랜차이즈 마케팅 핵심
도소매 프랜차이즈 마케팅 핵심 도소매 성공 프랜차이즈 탐방 교육
5차 : 서비스 프랜차이즈 마케팅 핵심
서비스 프랜차이즈 마케팅 핵심 서비스 성공 프랜차이즈 탐방 교육
6차 : 교육 참여 프랜차이즈 브랜드별 마케팅 기획 중간 평가
교육생 브랜드 프랜차이즈 마케팅 기획 1차 워크샵
마케팅 기획서 평가 기준 : 매력적인 목표시장 설정, 목표고객 설정, 4P전략, U.S.P기획 , 브랜드 컨셉 기획 ,
황색저널리즘 기획 , 광고홍보메세지 기획 , 매체전략, 가맹상담기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