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이런 책이 이제서야 나왔는지? 제 자신이 취업 준비를 할 때, 저자의 카페와 인사팀닷컴(http://www.insa-team.com)에서 많은 정보를 살펴봐 왔지만, 중요한 요령, 인사팀 담당자만의 핵심 비법이 정리되었으면 하는 생각을 자주 해 왔습니다. 이제 이 한 권의 책만으로도 가장 경쟁력 있는 자기소개서와 면접을 단 시간 내에 준비할 수 있는 요령이 집약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구직자들에게 드넓은 바다의 등대와 같은 존재로 자리매김하시기 바랍니다.
- 박임배(현대중공업 과장)
기본에 충실한 책, 최고의 기본서. 한 흐름으로 멈추지 않고 읽을 수 있는 책인 것 같습니다. 구직자들이 반드시 읽어야 할 필독서로 강하게 추천 드립니다. 또한 본 책에서 기술된 자기소개서 및 면접요령 이외에 직장인이 지녀야 할 기본 자세 등의 다양한 컨텐츠의 다음 편이 벌써 기대됩니다. 다만 지원자들에게 직접적인 도움과 참조가 될 수 있는 샘플들이 조금 더 많이 들어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김태운(대구광역시청 서기관)
기업 전략은 제한된 자원의 선택과 집중이 그 출발점이 됩니다. 마찬가지로 취업의 순간에서도 본인이 지원하는 회사와 직종을 기존으로 지원자의 여러 경험 중에 가장 강하게 어필할 수 있는 경험을 선택과 집중해야 할 것입니다. 이런 취업 전략을 인사팀 담당자 입장에서 가장 쉽고 정확하게 표현한 것 같습니다.
- 최용준(SK텔레콤 매니저)
저자가 운영하는 다음 카페(http://cafe.daum.net/InsaResume)에서 다양한 정보를 보아 왔지만, 너무 많은 정보라서 파악하기 힘들었던 핵심적인 요령이 한 권의 책으로 나와서 짧은 시간 내에 보다 효율적인 취업 준비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취업 준비생들에게 자신만의 능력을 증명할 수 있는 자기소개서와 잠재력을 보여줄 수 있는 면접을 준비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 이혁(한국전력공사 차장)
직접 인원을 뽑아보지 못한 사람은 모른다고 할까? 실제 인원을 선발한 노하우가 다양하고 핵심적으로 반영한 책을 오늘 보았습니다. 정말 취업을 준비하신 분들에게 인원 선발 담당자의 시각을 알려줄 수 있는 책이라고 확신합니다.
- 최정훈(한국자산관리공사 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