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아시스 전자입니다.
모두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셨나요?
이번 성탄절은 엄청난 강추위와 함께 지냈던 크리스마스였네요~
벌써 2021년 한해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지난 한 해를 돌아보며, 아쉬웠던 맘을 접어놓고
2022년 다가올 새해를 기대해봅니다.
재고관리가 잘 될수록
‘불용재고’ 는 적을수록
좋습니다.
그렇다면, 재고가 발생하는 이유와
그에 따르는 문제점들은 무엇일까요...
당시의 유행이 지나거나, 제품 포장 등의 변질이나 파손으로 인해
‘불용재고’ 가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재고를 보관하는 장소에 관한 비용이 들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별도의 창고공간을 유지해야 한다던지, 이것도 여의치 않을 때에는
거리가 있는 곳에 원룸이나 오피스텔을 빌려서 재고를 보관하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인건비의 발생입니다.
재고를 관리하는 것으로 인해 직원들의 업무부담이 늘어나는 것으로 느껴져
추가 직원을 고용하여 관리업무를 진행하는 사업체들이 많이 있습니다.
만약 재고를 줄이고, 회전량을 분석하여 적정재고량 만큼 주문하면
보관료와 인건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불용자재 처리에 대하여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면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그리고
품목파트넘버와 사진, 제조년도 등 관련정보를 미리 알려주시면
빠른 일처리에 더욱 도움이 됩니다.
아래 연락처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E-mail: ngtsda@naver.com
C.P: 010-6235-2983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