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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못 된 건 다시 바로 잡고
새로 적용할 룰은 적용하자는 취지로
노샵에서 활동하는 팸 길마님들 모여서
다시 룰을 정하게 되었습니다.
또, 앞으로 각 팸 처리 관련 한 것은
각 팸마다 동일하게 처리하기 위해서
규칙을 같이 만들었으니,
모든 분들 보시고
제대로 숙지하셔서 피해보는 이들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10월26일 토요일부터 룰적용됩니다.
★예시는 이해를 도우려고 써 놓은 것이며,
게임자체가 변수가 많기 때문에
실제 게임 상황에 따라 판단이 다를 가능성 있음.
∘넥팅
해적/만루
상대방 관전 넥팅은 사전합의 없이 무인정
그 외에 각 선수/본인관전 등등 사전합의 하에
동의하면 무인정<
투시/눈파
넥팅시 스샷 있을 경우 갯수 인정<
tip. 되도록 피해입지 않으려면 합의 후에 진행하세요.
해적룰 (기존룰 및 새로 적용된 룰)
★ 폭 두지 않고 무할 수 있는 횟수 2회 제한합니다.
(넥팅 제외. 스샷 있어야 인정.)
※거북이
1.느린거북 모든 자폭가능 (자폭을 당해도 내리킬 가능)
2.빠른거북 자폭 당했을 경우 무선택권
3.빠른거북 엇갈 상황 무선택권
4.빠른거북 자폭 했을 경우 선택권 없음. 게임진행
※부엉이
1.부엉이타고 자폭 당했을 경우 무선택권
2.해당되는 경우 : 상대의 일방적 자폭/엇갈인 상황
3.해당안되는 경우 : 부엉이 타고 본인이 자폭했을 경우
※다 트
1.양궁가능
2.다트 쏜 사람이 자폭했을 경우
(다트 쏜 사람의 잘못으로 다트 쏜사람 킬 가능)
3.다트로 인한 자폭에 상대방 노킬
4.다트로 인한 시간차 자폭
(상대방 노킬. 다트 쏜사람 킬가능)
5.다트 소리만 나고, 폭에 안맞았는데
다트 쏜 사람의 잘못인지 아닌지에 대한 판단
(영상이 없을 경우 기존과같이 소리인정/
영상이 있을 경우 영상판독 후 결정)
※우주룰
1. 우주는 원폭으로 본인이 제자리에서 내리기.
2.우주타고 이동(2칸까지 이동으로 간주)<상대방 무선택권
상대방이 ㅁ치지 않는 이상 게임진행.
3.우주타고돌아다니는경우(3칸부터 돌아다니는 것으로 간주)<패처리
4. 우주타고 움직여서 템 없애는 경우 <패처리
(모든 템/ 본인템.상대방템 포함)
5. 우주타고 원폭두고 내리는데 대기해서
시간차 공격 안됨.
(시간차 공격의 기준시간 : 움직이고 빠져나가는 시간)
6. 본드 당하고 우주타면 내리킬 가능
7. 본드 당하고 우주타고 움직이면 < 패처리
8. 우주 내리는 폭에 상대방이 와서 죽을 시 노무 (겜 진행)
ex:템없어서 일부러 죽는 경우
9. 2/2상황에서 우주타고 팀살리기<금지
움직이면 움직이거나 돌아다니면 룰 적용(상대방 무선택권&패처리)
(무조건 제 자리에서 본인폭으로 내린 후에 팀 살려야함.)
10. 2/2 상황에서 우주 내리는 폭과 연결해서
우주 내리는 팀이 우주 내리는 폭과 연결해서 상대방 죽일 시 노무.
※자 폭
1. 모든 자폭에 무선택권 없음.
2. 템이 없어서 일부러 안살리는 경우 게임진행
(해적이란 맵은 운동장 이기 때문에 초반 자폭과
멀리 떨어져 느린 경우는 이해하지만 고의성이
판단될 경우 게임진행)
-밀려지는 박스에 대한 기준
1. A와 B중에 A가 폭을 다 둔 상태에서 피했는데
B가 박스를 밀어 죽는 경우 B잘못 B킬가능.
(서로 폭이 섞여 있어도 피했는데 밀박 밀어죽으면
민 사람 잘못.)
2. A가 폭을 여러개 두고 B가 오갈수 없는 상황에
A의 팀이 밀면 나갈수 있는 박스를 막고 있어 못나가고
A와 B가 죽었을 경우 A의 자폭으로 인정 B노킬
(서로 폭이 섞여 있어도 B노킬)
3. A가 원폭을 두고 B랑 A가 밀면 살 수 있는데
A팀이 막고있는 경우
팀플 인정으로 B킬가능.
-일자로 폭깔리는 상황
1. A가 선 폭을 깔고 B가 후폭을 두다가 죽었을 경우
(A노킬 (핀 있는 경우 A가 B킬가능)
B킬가능(A.B 핀 있는 경우 A무선택권))
2. 2/2상황
A와 B가 서로 폭두고 있는 가운데 A의 팀이 연결해서
A와B를 죽였을 경우 A/B 킬가능
(A팀의 공격인정)
-엇갈의 상황
1.서로 살아나야 게임 진행
2.1/1상황에서 서로 바늘이 있을 경우 바늘로 살아나도 무선택권
(무라고 명확하게 대답해야 인정됨.
그냥 말없이 혼자 죽을 시 게임진행됨.)
3. 2/2 상황 엇갈 자폭의 상황에서 서로의 팀이 살아나야 진행인데
템을 먹으면서 오다가 못살리는 경우 게임 진행.
4.엇갈 자폭의 상황에서 먼저 살리고 템먹는행위금지.
서로 살릴 때까지 움직이지 않기
살리기 전/후 일부러 템 먹을 경우 상대방무선택권
-연사로 인한 엇갈의 상황
1/1 상황 한사람이 핀이 있어도 무처리.
서로 핀이 있을 시 동의하에 진행/무처리
2/2 상황 심리전으로 인해 서로 노킬
서로 살리면 진행
-시간차/막폭/무리폭/길막/쫄폭 에 관한 건
단순하게 원시적으로 정의 내림.
다 연결되는 것입니다.
길 막 - 폭이 있는 상태에서 상대가 피할 곳을 제한하는 것.
상대폭으로 인해 가려던 곳이 막혀서 죽는 상황
무리폭 - 깔려있는 폭을 피해있는데 무리하게 놔서 죽는 상황.
A와B중 B가 놓은 폭이 타이밍 상 피할 수 없음에도 놓고
함께 죽는 경우, B 킬 가능
막 폭 - 터질 타이밍에 폭을 두는 것.
A와 B가 이미 폭탄 터지는 곳에서 피한 상태에서
B가 마지막 폭을 둠으로써 함께 죽는 경우, B 킬 가능
쫄 폭 - 같이 터지는 폭은 아니나 피한 상태에서 폭을 둠으로 심리적인 이유로
나가게 만드는 폭
함께 터지는 폭탄은 아니지만, A와 B가 피한 상태에서 B가 폭을
둠으로써 심리적인 이유로 A와 B 모두 죽는 경우, B 킬 가능
시간차 - B의 폭으로 A를 죽였으나, 후속에 터진 폭에 본인도 죽는 경우
(이미 터진 폭으로 인한 것이든, 다른 폭이든),
A 노킬/B 킬 가능 (단, 엇갈의 상황에선 둘 다 노킬)
정하려고 했으나, 매우 많은 경우의 수로 인해
정의를 내리기 힘들어 기존룰을 반영하되,
애매모호하거나 판단이 안될 경우,
각 팸 길마/간부진 외 의견묻기
★도 박 룰★
원폭으로만 하는 게임임.
방해하면 안 되는 것이 원칙.
순서는 시계방향으로 하되
상대방의 유/무 확인 후 게임 진행.
샾; 투시경.바늘.실드.스패너.통조림 가능
샾 미착용으로 인해 죽으면 본인 과실이므로 게임 진행
tip. 시작할 때 샾 확인 후 진행하는 것이
본인이 피해 안 봄.
1. 시계순서 1시-3시-5시-5시구석-7시구석-7시-9시-11시 시계순서 지켜야됨.
단, 상황봐서 먼저 하는 사람이 우주나 던지기안먹었을 경우 피해가지 않으니 파기 가능.
3시 5시 걸렸을 경우5시가 먼저 밀거나 밑으로 내려가게 파면 스코어임.
(5시 제파 제외)
2. 1시 3시 팀플의 경우 1시가 먼저파고 11시쪽 밀어도 되나 3시가 11시까지 가서 보고와야 됨.
3. 1시 3시 팀플의 경우 1시가 우주를 파줬는데 11시를 밀었을 경우 상대방 스코
팀이 미리 밀어놨어도 3시가 11시까지 본 후에 우주타고 진행해야 됨.
(2번진행과 같음)
4. 1시 3시 팀플의 경우 우주 때문에 3시가 11시까지 못갈 경우엔 그대로 진행1시 팀이 밀어주면 안됨. 밀게되면 스코
5. 비행기에서 떨어지는 파워 먹으면 안됨.
먹게 되도 길이 때문에 파진 템은 인정 안됨.
상대방이 길이 때문에 파진 곳을 못 파면 안 뚫린 상황처럼 진행.
템이 있었으면 갯수 인정
6. 후크or산타 경우 안 뚫린 상황처럼 진행
7. 팀이 우주타면 박스밀어서 팀플가능
(팀플가능한 자리 말하는 것 / 폭 놓고 팔려고 하는 곳.)
8. 밀박의 경우 상대팀이 밀박 밀면 스코.
제자리로 놔져도 안되는 것. 스코임
9. 투폭은 금지
상대방 끝나지 않았고 갈 수 있는 곳에 투폭 두면 스코임.
단, 상대방이 못가는 곳은 상관없음. 첫 폭만 인정.
10. 상대방 차례인데 방해하지 않기.
못 나가게 방해하면 스코 / 바로 자리 피해줘야됨.
11. 갈 수 있는 상황이라면 모든 곳에 팀플은 가능한 것.
12. 먼저 진행한 선수가 우주타고 상대쪽 내려서
아이템 먹기 금지 or 팀플금지 < 스코임
13. 팀플되는 자리에 상대방이 팀플할 수 있는 공간에
밀려들어 가 있는 것. 안피해줘도 됨.
피해달라고 해도 밀면 안됨.
예] 7시 9시 팀, 7시 구석이 상대방 템 못먹게 하다가
자연스레 그 공간으로 들어가는 것.
만루
붉은악마 < 먹고 발로 차야 인정. 스코
빠른거북이 < 스코
느린우주 < 스코
※붉은악마/빠른거북이/느린우주
탔을 때 옆에 캐릭터 울고 있으면 인정안됨.
(관전 살아있는 유/무에 따라 다름.)
관전이 없거나 관전이 죽은 상태에서
차거나 타는 것 어느 상황이든 스코 인정.
관전이 폭 놓으면 스코.
각 팸 관리 규칙
※ 배팅 & 거래 스샷 및 증거 필수
★까기기준
본인까기가능.(증거확실해야함.)
제 3자 까기 불가
단, 째인사람 동의하에 째인 금액만큼
째인사람한테 주기가능
맡은 것 포함 (증거확실해야함.)
☆달기
약속기한 내 처리 안할 시 마크 뗌
(각 팸 기준 하에 복귀가능)
달아놓은 상황에 루찌 구하는 것
예: 은행점검. 루찌는 사서 주는 것은 제외
처리는 바로할 것(몇시간 내에 처리)
그 외에 상대방과 합의 내에 처리
★배팅
배팅 할 때 리있이. 없이 구분 할 것
시작을 하고 리있이 했다면 막셋까지
단, 상대방의 급한 용무로 인하면
셋멈추고 (도중 중단 하는 사람)
-상황
진 셋의 금액을 지불하고 가는 것.
+상황
달고 상대방과 합의 후 다음에 다시 진행.
셋 진행 후 본 된 상황
상대방에게 양해 구한 후에
무효로 하고 마무리
배팅에 바교< 바로 교환 또는
동의하에 달고 진행 가능
배팅 바교 한 후에 리없이 구분
ex: 2000/3 리없이 바교<
배팅 바교 후 교환갔다가 리하는 것.
ex: 2000/3 바교
(배팅에 바교 리있이 라고 명시안해도
자동 리있는것.)
리없이 라는 말 없으면 리있는 것.
리있이 시작하면 막셋까지 진행.
(서로 동의하에 셋구분은 가능.
예: 3셋이면 막셋없이 3셋까지 진행.)
배팅 할 때 무통/아이템/루찌 제대로 명시
ex: 1장 3선 무통< 무통입금.
미오깃 3선 미오깃< 미오깃 으로 교환
(본인이 상대방에게 배팅한 템으로 교환)
1억 3선 올루< 루찌만
(단, 상대방과 합의되면 그에 합당한 것으로 교환가능.)
배팅에 정확하게 명시 하지않으면 루찌교환[루찌가 기본배팅임)
☆보증
정보 보증에 대한 처리기간
기준 1일을 잡고 즉시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은 즉시 해결하되, 상대방과
의논 후에 처리기간은 상대방 동의하에
길드내에서 해결할 것.
셋 시작 후 교환하면 보증효력은 더이상 무.
(다시 보증 받고 하기.)
셋 시작 후 막셋까지 한 후에 교환하면 끝.
보증금액의 한도 내에서<
2/2상황이 끝난 후 A의 팀과 B의 팀이 루찌를 했을 경우
A의 팀과 B의 팀이 루찌를 하다가 1/1로 바뀌는 상황
B의 팀에 팸디와 팸디가 아닌 사람이었을 경우
★ 교환안가고 그대로 이어서 하면 자동보증.
※ 1번과 2번 모두 2/2로 했다가 교환갔다온 상황
1. B의 팀 팸디 인 사람이 같이 하다가 1/1로 팸디 아닌 사람을 시키고 관전하면 자동보증 (번갈아가며 하는 것.)
2. 위와 똑같이 같이 하다가 1/1로 팸디 아닌 사람을 시키고 그냥 나갔을 경우 보증노
TIP. 무조건 보증 다시 받는 게 확실한 거임.
리를 짼 사람과 보증
리를 쨌을 경우
(루찌 짼 것으로 간주)
보증한 사람이 리를 짼 경우
(보증인이 전액 물어주거나
리를 하게끔 하기)
정보에 보증 써놓고 중복x <의미없음.
리보증은 원래 없는 것.
내기or내기보증 <인정안함. 처리불가
그 외 관리는 각 팸에서 처리
★스샷관리(짼스샷)
몇년/몇달 지나서 스샷만 들고오는 것에
대한 처리방식
예]그 당시에 올린 것 없으면 무효처리
(카페작성한 날짜로 판단)
카페에 증거가 있다면 처리가능
※스샷관리는 각 팸 알아서 관리.
이상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첫댓글 고생고생
언니고생♡확인용♡
고생하셧습니다
고생하셨어요
확인🥨
드디어 정리되었네~
다들 고생 많으셨어요
고생하셧어요
고생 많으셨습니다~!
서인국 확인
고생이 많으십니다.
참으소서..마마 고생하셨사옵니다
쩌네ㅋ 이제 룰은 다 정리됐으니 창조룰은 그만들^^ㅋㅋ~
와 10년만에 룰 새로워졌네
확인!!!와 근데 진짜 안읽고 숙지안하면 피해보겠다 이거는.. 무튼 룰 새로 정해주신 팸 간부님들 고생하셨어요~~👍👍
확인 고생했오요
고생했어 유띨띨sz
경뿌 ㅇㄷ?
해적팸 운영중이신 길마님들 다들 고생하셨습니다!
수고많으셧네요
고생많으셨어요 확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