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연세경문고총동창회장 6기 김재영입니다.
우리 총무 포현이가 통장을 계설했군요!
( 신한 110-353-931253 김포현)
그런데 왜 만들었는지를 말씀을 안드린 것 같습니다. 페북에 새로 들어온 동문들도 많고 그날 연세경문동문회에 안나오신 분들도 많아서 취지를 말씀드려야 옳을 것 같습니다.
자고로 모임에 돈이 결부되면 망가지기가 참 쉽습니다. 우리 동문회가 이렇게 20여년동안 잘 유지되어온 이유도 돈을 모아두는 곳간이 없기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동문회때 술값이 모자르면 항상 선배님들이 자진해서 더 내주시고 해서 돈이 남는 경우가 거의 없었지요. 가끔 선배들이 안내주면 총무가 땜빵하고(^^) 고생하였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기금만드는 것을 참 싫어했습니다.
... 그러나, 이번에 동문회통장을 만든이유는 분명합니다. 바로 연세경문총동창회이름의 조기를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우리가 나이가 들어가면서 부모님등 많은 분들이 돌아가시기 시작했습니다(참고로 저희 어머니는 12년전에 돌아가셨습니다). 동문으로서 상주를 위로하고 우리 동문의 마음을 보여줄 수 있는 것이 작지만 바로 조기라 생각했습니다. 조화를 보내는 것은 소모적이고해서 조기를 만들기로 지난번 동문회에서 의견을 모았는데 문제는 자금이지요. 조기제작비는 20-30만원이면 충분합니다. 그러나 그 다음에 운영하는것이 만만치 않습니다. 전국(주로 서울이겠지만) 각지로 보내고 받고를 해야하는데 만만한 작업이 아닙니다. 그에 대한 비용까지 염두에 두고 있는 것입니다.
조기를 위한 모금계획은 이렇습니다.
기수에 상관없이 1인당 만원의 기금을 받겠습니다. 김포현총무가 올린대로 신한은행 계좌로 입금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입금이 되는대로 여기 페이스북에 올리겠습니다. 올리신 분의 이름을 올리고 그때까지의 총액을 같이 올리겠습니다. 우리 동문이 수백명이나 현재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인원은 솔직히 몇십명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시작하겠습니다. 모자르면 이 회장이 낼것이고 회장이 안되면 선배들을 졸라가며 기금 받겠습니다(그럴 일은 없으리라 사료됩니다).ㅎㅎ이렇게 모아진 기금으로 먼저 조기 제작하겠습니다. 이에 대한 증빙도 확실히 페북에 올리겠습니다.
그리고 기금운영계획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조기제작비이구요, 그 다음은 상가집으로 보내는 운송료일 것입니다. 조기제작하는 곳에서 상가집으로 보내주고 돌려받고 하는 서비스를 한다는데 회당3만원인가 한다고 합니다. 너무나 비용부담이 크기에 초기에는 회장단이 가지고 보내고 돌려받도록 하겠습니다. 하다가 힘들면 그 업체들의 도움받는 것을 고민하겠습니다.
기금모금은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3월경에 연세경문총동문회를 할 것입니다. 그때 제작된 조기를 가지고 가겠습니다.
그럼 개인별로 1만원씩의 기금입금을 아래의 계좌로 입금 부탁드립니다. 포현이는 매일 확인하고 그 명단을 여기에 올려주기 바란다. 힘들겠지만 부탁한다, 포현아!
다시한번 동문분들의 적극적인 호응과 응원,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언젠가 우리모두 한번 이상씩은 연세대학교 경문고 총동창회라고 씌여진 조기가 우리들의 부모님등의 상에 놓여 있는 것을 보시게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연세경문 총동창회장 6기 김재영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