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등학교 입학 전후 아이들의
학교생활 적응을 도와주는 그림책!”
박혜선, 태미라 글 │ 김도아 그림│6~8세
각권 56쪽│50,000원(전5권)│판형 202*202│ISBN 978-89-5547-558-6 74810
▶ 추천의 글
초등학교에 처음 입학하는 아이를 둔 부모님은 설레기도 하지만 걱정이 많습니다. 우리 아이가 학교에 잘 다닐 수 있을까, 공부는 잘 따라갈 수 있을까, 친구들과 잘 지낼 수 있을까 등등. 유치원이나 집과 다른 환경인 학교에서 아이가 적응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부모님은 우리 아이가 공부를 잘하거나 학습 태도가 뛰어나길 바라는 것보다 우선 생각해야 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아이가 바른 생활 습관을 들이고 자립심을 기르며, 건강한 기초체력을 키우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공룡학교 그림책 시리즈는 초등학교에 입학하여 아이가 겪는 어려운 일들을 자연스럽게 이야기로 풀어내었습니다. 자신의 문제와 동일시하며 스스로 생각해 보게 도와주고, 초등학교에 입학한 아이를 어떻게 지도해야 될지 어려워하는 부모님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박신식(서울돈암초등학교 교사)
▶ 부모님을 위한 도움글 중에서
자존감은 아이가 행복하게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마음가짐입니다. “나는 너를 있는 그대로 사랑한단다.”라고 말해 주세요. 아이에게 부모와 선생님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면 아이의 자존감은 올라갑니다. 또한 아이의 특성과 관심 사항을 인정하며 존중해 주고 선택권과 자율성을 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부모의 일방적인 바람으로 특정한 행동을 강요하는 순간 아이의 자존감은 무너집니다. -손석한(소아정신과 전문의, 의학박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