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ENTE 는 ‘멈춰라’는 뜻입니다.
예수성심의 가장 유명하고 널리 퍼져있는 표시입니다.
이것의 기원은 성모마리아 방문 수녀회의 성녀 마르가리타 마리아 알라꼬케에서 시작됩니다.
주님은 우리 모두가 각자 그것을 몸에 지니고 다니거나 가정에 보존하고
공경하기를 원하셨습니다.
이것은 1686년에 그 성녀가 쓰신 것입니다. 그러나 이후 1720년에 이르러서야 많이 보급되었습니다.
왜냐하면, 프랑스 마르세유에서 끔찍한 흑사병이 창궐 했을 때 이 상본을 많이 만들어서 흑사병을 물리쳤습니다.
또 다른 일화로 교황 비오 9세 시절은 눈물과 고난의 시기였습니다.
1870년에 로마의 어떤 부인이 전쟁에 가는 아들을 위해 강복하고 이 ‘DETENTE ' 즉 멈춰라는 예수 성심의 상본을 수건에 이 상본을 싸서
호주머니에 넣어 주었습니다. “ 사랑하는 아들아 이것이 너를 무사히 돌아오게 만들꺼시다 ” 라고 아들의 무사 귀환을 기원했습니다.
마치 총알이 비처럼 내려지는 그 전투에서 많은 젊은이들이 쓰러지고 죽어갔습니다. 물론 상본을 가지고 있던 그 젊은이에게도 총알이 날라왔습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총알이 이 ‘멈춰라 하는 DETENTE 상본에서 멈췄습니다
또한 몇분 뒤에 승리의 소식이 울렸고, 그 아들은 무사하게 그토록 아들의 무사귀환만을 바라고 있던 어머니 품으로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예수성심의 상본의 기적적인 힘을 체험한 이 어머니는 교황 9세를 찾아가서 이것을 알렸으며 교황께서는 ‘ 예수성심이 우리와 함께 있구나’ 하시면서 강복을 주셨습니다 . 교황께서는 “ 이것은 다른것이 필요없는 바로 그 강복자체이다 ” 라는 말씀도 하셨습니다.
첫댓글 Detente! 그림도 함께 올려주시면 이해하기 더 좋을 것 같아용~^^
아 그런 깊은 뜻이 있는 것이었군요 저도 상본을 구입해야 겠네요
안녕하세요? 우연히 이 상본관련한 자료를 찾다가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오래전에 성모마리아방문봉쇄 수녀님들이 의정부 용현성당 옆쪽에 잠시 머무실때, 이 상본들과 마르가리타 수녀님관련한 팜플렛등을 신자들에게 판매하신적이 있었는데, 다시 한번 그 자료들을 구입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부디 구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ㅜ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