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ENTE 는 ‘멈춰라’는 뜻입니다.
예수성심의 가장 유명하고 널리 퍼져있는 표시입니다.
이것의 기원은 성모마리아 방문 수녀회의 성녀 마르가리타 마리아 알라꼬케에서 시작됩니다.
주님은 우리 모두가 각자 그것을 몸에 지니고 다니거나 가정에 보존하고
공경하기를 원하셨습니다.
이것은 1686년에 그 성녀가 쓰신 것입니다. 그러나 이후 1720년에 이르러서야 많이 보급되었습니다.
왜냐하면, 프랑스 마르세유에서 끔찍한 흑사병이 창궐 했을 때 이 상본을 많이 만들어서 흑사병을 물리쳤습니다.
또 다른 일화로 교황 비오 9세 시절은 눈물과 고난의 시기였습니다.
1870년에 로마의 어떤 부인이 전쟁에 가는 아들을 위해 강복하고 이 ‘DETENTE ' 즉 멈춰라는 예수 성심의 상본을 수건에 이 상본을 싸서
호주머니에 넣어 주었습니다. “ 사랑하는 아들아 이것이 너를 무사히 돌아오게 만들꺼시다 ” 라고 아들의 무사 귀환을 기원했습니다.
마치 총알이 비처럼 내려지는 그 전투에서 많은 젊은이들이 쓰러지고 죽어갔습니다. 물론 상본을 가지고 있던 그 젊은이에게도 총알이 날라왔습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총알이 이 ‘멈춰라 하는 DETENTE 상본에서 멈췄습니다
또한 몇분 뒤에 승리의 소식이 울렸고, 그 아들은 무사하게 그토록 아들의 무사귀환만을 바라고 있던 어머니 품으로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예수성심의 상본의 기적적인 힘을 체험한 이 어머니는 교황 9세를 찾아가서 이것을 알렸으며 교황께서는 ‘ 예수성심이 우리와 함께 있구나’ 하시면서 강복을 주셨습니다 . 교황께서는 “ 이것은 다른것이 필요없는 바로 그 강복자체이다 ” 라는 말씀도 하셨습니다.

첫댓글 Detente! 그림도 함께 올려주시면 이해하기 더 좋을 것 같아용~^^
아 그런 깊은 뜻이 있는 것이었군요 저도 상본을 구입해야 겠네요
안녕하세요? 우연히 이 상본관련한 자료를 찾다가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오래전에 성모마리아방문봉쇄 수녀님들이 의정부 용현성당 옆쪽에 잠시 머무실때, 이 상본들과 마르가리타 수녀님관련한 팜플렛등을 신자들에게 판매하신적이 있었는데, 다시 한번 그 자료들을 구입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부디 구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ㅜㅡ
안녕하세요.
어디에 문의를 드려야 할 지를 몰라서 이 곳 댓글에 문의를 드리는 걸 너그러운 이해 부탁드립니다.
목요일 성시간을 지키려고 노력하고 싶지만 여전히 제대로 한 적이 별로 없는 거의 초심자 신자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예수성심의 약속 중에서
'경영하는 사업에 풍성히 강복하리라' 라는 표현을 봤는데요.
물질적인 부분에 대한 말씀이라서 약간 의아해서 여쭤봅니다.
일반적으로 사업이라고 생각하는 그 경제적인 활동과 직업을 의미하는 걸 수도 있지만
혹시 이 원문의 '사업' 이 그가 가장 신경쓰는 어떤 걸 의미하는 건가요?
그리고 강복이 물질적으로 번창하게 해주신다는 의미와는 별개이지요?
왜 여쭤보냐면 가톨릭 교회에서는 부를 좋게도 나쁘게도 안보는것 같으면서도 공통된 기도문들이건 어디에도 부에 대한 내용은 보지 못한 것 같아서
(물질적인 내용은 주의 기도문에서 '일용할 양식' 에서 본 것 같네요)
이 사업이라는 단어가 꽤 의외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혹시 번역상에 오역이 된 단어인지 아니면 진짜 예수성심께서 주신 메세지의 내용인지 궁금합니다.
예수님을 더 잘 이해하고 싶어서 여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