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파트 단지주변엔 유독 부동산업체가 많습니다.
예전부터 부동산골목이란 별명이 붙어있을 정도로 부동산들이 많습니다.
처음에 사당동이 재개발될 당시에 그 많던 부동산들이 다소 줄어 들긴했지만 아직도 부동산이 많습니다.
길건너 방배동 현대 홈타운주변엔 부동산이 그리 많지가 않습니다.
부동산이 많다는 것은 장사가 잘된다는 의미라고 볼 수 도 있겠지요?
장사도 안되는데 부동산이 그리 많을 이유도 없지요.
방배동 현대홈타운은 이주가 적어 매매나 전세가 많지 않기에 부동산이 적은 이유가 되기도 하겠지요.
그반대로 사당동 우리단지를 비롯 3단지,극동,신동아등엔 이동이 많아 부동산들이 많을 수가 있지요.
공급이 많으면 가격은 하락합니다.
매물이 많으면 가격은 하락합니다.
부동산업체들이 많으면 경쟁이 치열하겠죠?
경쟁적으로 매수자에겐 싸게 상품을 보여줄려고 할 것입니다.
인터넷상에 게시한 가격에서 업체간에 서로 가격을 싸게 내놔야 매수할려는 사람들이 한사람이라도 더 문의를 하겠지요?
우리동네는 잘 모르지만 어디 어느동네엔 부동산업체가 이미 팔린 물건을 예전가격으로 내놓고 손님을 유인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찾아오거나 전화를 하면 그 물건은 전에 팔렸는데 지우질 못해서 그냥 놔둔 것이라고 이야기한다고 하며 다른 상품을 매수하도록 한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수요자에게 좀 더 어필할려고 가격을 싸게 내놓는답니다.
주민들이 별로 아파트 시세에 민감하지 않은 지역에선 그게 잘 통할지 모르지만 강남등지의 주민들이 까탈스러운 동네에선 그렇게 했다간 난리 난답니다.
주민들이 아우성 치고 부녀회가 당장 문제 삼아 아예 장사도 못하게 한다는 군요.
물론 이유야 어떻든 당연히 부동산업체가 고의적으로 미끼상품을 내놓고 사람들을 유인한 꼴이 되었으니 응당 그 댓가를 받는 것이겠지요.
아파트 가격이 안오르면 1가구 다주택 중과세 때문에 버림받기 쉽습니다.
비젼이 없어 보여 너도 나도 못 견디고 팔고 떠나는 것이죠.
그러나 비젼이 보여 가격이 서서히 오르는 아파트는 보유할려는 욕구로 가치 상승이 이루어 질 수 있다고 봅니다.
우리도 초등학교가 생기고 장재터널이 뚤리는 등 여러 조건들이 양호해지기 시작하면서 가치 상승은 이루어 지리라 보며 현재 그런 가치 상승조짐이 나타나고 있다고 봅니다.
강북지역이나 수도권 아파트 보다도 가격이 저렴한 강남권에 바짝 달라 붙어 있는 우리 아파트가 이정도로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은 아무래도 무슨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그 문제들을 서서히 밝히도록 합시다.
그리고 개선 할 것이 있다면 우리 모두 합심해서 개선해 나가도록 합시다.
첫댓글 주민들이 협조하여 좋은 아파트가 되도록 노력합시다. 우성2단지 주민 화이팅! 열심히 협조 하겠습니다.
내 재산을 지키기위함이기도 하지만 더나아가 우리스스로 단결하여 서로 협력하는 모습을 보이는것또한 중요하다고봅니다. 열심히 일하는모습은 아름답습니다.
대장님 의견에 적극 찬성합니다. 우선 우리 아파트 단지가 최초 방문하는 사람들로부터 서민아파트란 인식을 변화시켜 줘야 합니다. 그것은 모두 노력하여 깨끗한 분위기를 만드는게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아파트 경비원이 계속 쉬고 있으면서, 앞에 떨어진 휴지한개 치우지 않는다면, .... 한번 생각해보세요
그렇군요 이 동네는 교통도 좋고 살기는 좋은데 가격이 싸니까 매입은 않고 전세 살기에 적당하다는 생각들이 팽배한 것 같기도 하고요 그런 부동산들은 공개해서 거래 하지 않도록 해야겠습니다 강남 생활권에 4,7호선을 모두 이용 할 수 있는 조건을 가진아파트가 용인 보다 저평가 되어 있다는것이 말이 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