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에 치이고, 육아에 치어 공부할 시간이 부족하다는 핑계로 꽤 많은 시간이 흘러 있었습니다.
PCT가 올 해를 마지막으로 없어진다고 해서 부랴부랴 서기쌤에게 SOS를 치게 되었어요.
이젠 정.말. 시간이 없으니까요.
직장과 육아를 병행하며 하루에 딱 할 수 있는 만큼의 수업내용과 과제를 내주시고
때론 격려와 칭찬으로, 나태해 질때는 따끔한 경고도 하시며 관리(!) 해 주신 덕분에
PCT는 컴맹이었던 저도 고득점으로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공부하며 배운 스킬로 요즘 문서작성이 훨씬 수월해졌음을 느낍니다.감사합니다)
ADsP도 서기쌤의 수업을 듣기로 하였는데, 외계어인가 싶던 3과목도 강의를 들으며 조금씩 내 것으로 만들어갈 수 있었고
시험 전 제공해주신 요약정리집은 시험장에서 읽고 들어가니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덕분에 한 번에 합격했습니다.
우리가 준비하는 자격증들이 독학으로 하기 어려울만큼의 난이도들은 아닙니다만, 현실적으로는 야근에 치이고 육아와 가사를 병행하며 해야하기에 몇 월에 어떤 자격시험이 있는지 , 해당 시험은 어느 출판사의 어떤 교재로 공부해야하는지, 인터넷강의는 어디가 좋은지, 학습스케쥴은 어떻게 짤 것이며, 학습분량을 나누고, 어느 정도의 기간이 소요되는지 등등 시험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고 계획을 세우는 것에 다양한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저는 1트에 합격하지 못해 재시험 봐야했던 어떠한 시험들은, 다음시험을 준비하며 보내야했던 '시간'이 특히 아까웠습니다.
수험기간을 넉넉히 잡고, 재응시에 대한 부담감이 없다면 천천히 독학하는것도 방법일수 있겠지만, 저는 시간을 아끼고 싶었습니다.
여러번 재응시 한다고 가정했을 때 들어가는 응시료와 교재비용, 시간을 생각해본다면.
단기간에 효율적으로 공부해서 한 번에 합격하는 방법이 있다면 제일 빠르고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시험에 대해 분석하고, 효율적인 학습법을 연구해서 한 번에 합격할 수 있게 도움을 받는 방법, 서기쌤입니다.
첫댓글 과장님~ 글솜씨가 대단하신데영^^ 올해 준비한자격증 모두 합격하셨는데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연말연시 즐겁고 건강하게 마무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