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김씨 문선공파 청장년회 이사회 결과
2018년 6월 9일(토)~10일(일) 경주시 서면 도리 청장년회장 자택에서 문선공파 청장년회 이사회를 개최하였다.
본회 임원으로 김경식(자문위원), 김영근(회장), 김영식(부회장), 김국원(감사), 김의주(사무국장), 김영필(재무국장), 김영석(종무국장), 김병기(섭외국장)등 청장년회 임원이 참석하였다.
외부 자문인사는 김채준(숭혜전 사무국장), 김석원(경주김씨 대종친회 임원, 영분공후 두계공파 총무), 김근수(영주 간운문중 대표), 김태완(영주 간운문중 총무), 김영광(월암문중) 님이 뜻깊은 자리에 함께 했다.
이날 행사는 2017년 경주김씨 문선공파 청장년회 창립 총회부터 지금까지의 경과보고와 회장인사에 이어 종회 수권사업 건, 여성회원 영입 건, 경주김씨 종보 원고 게시 건, 문간공 및 경순대왕 공자 모임 교류사업 건, 기타 토의로 진행하였다.
- 이사회 의결 사항 -
1. 2019년 3월 정기총회 시 현재 한시적 권한 위임 받은 종회 사무를 완전히 위임을 받고, 명칭도 청장년회에서 대종회로 변경한다.
2. 문선공파 문중 결집을 위해 문선공 단소 설립을 추진한다.
내년 정기총회부터 여성 회원을 영입하되, 딸을 정식회원 명부에 등재하고, 부녀회를 둔다.
3. 지금까지 연구한 결과를 토대로 ‘문선공 요의 상계’에 관한 내용을 경주김씨 종보에 올리되, 문중 어른들의 불쾌감이 없도록 신중을 기하고, 원고 내용은 학문적 검증을 위한 발판이 되도록 한다.
4. 대안군 후 중 전주김씨로 변관되지 않고, 경주김씨 그대로 본관을 쓰고 있는 각 문중 전체를 정리하여 계보도를 작성한다.
5. 경주김씨대종회, 한국학중앙연구원, 인제대학 등 족보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는 학술기관과 긴밀히 연락하고, 정보를 공유한다.
5. 경주김씨 대종친회 계보연구회, 문간공 및 경순대왕 공자 모임 협력 사업에 임원들이 참여한다.
6. 내년 정기총회 전까지 임시회를 3회 정도 개최하여 본회가 활성화 되도록 한다.
위 의결된 내용 이외에 각 문중 계보에 관한 내용, 구족보 비교, 친목도모 등으로 다음날 새벽까지 회의를 계속하였고, 마지막으로 숭혜전에 들러 참배를 끝으로 이사회 행사를 모두 마쳤다.
2018년 6월 10일
경주김씨 문선공파 청장년회장 김영근(010-4017-1125)
경주김씨 문선공파 청장년회 이사회 결과.hwp
첫댓글 회장님이하 임원님들 수고 하셨읍니다 .앞으로 무궁한 종사발전이 있겠읍니다.김경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