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리저리 던져서도 무한로딩이 고쳐지지않아서, 크기가 맞는 드라이버를 사다가 뜯어서
하드디스크를 보니깐, 예상대로, 시리얼 넘버와 모델넘버가 있더라구요.
시게이트 하드 RMA를 보낼?? 보증기간 조회하는 방식이 적용되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바로 시게이트 홈페이지에 접속하였습니다.아! 그리고 무한로딩현상은 하드디스크만 따로 막
두들기니 고쳐졌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HTS-200에 들어간 시게이트 마이크로드라이브에는 일반 컴퓨터에 들어가는
하드와 같은 형식으로 시리얼넘버와 모델등의 정보가 적혀있습니다.
SN -
P/N -
Model -
핸드폰으로 찍은거라 양해 바랍니다.디카 작동되는대로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빨간색으로 밑줄 친 부분은 S/N과 Model 명이 기록된 부분입니다.
이런식으로 적혀있으며 "-"뒤에는 숫자문자조합으로 수가 적혀있습니다.
이제부터 이 넘버를 이용해서 RMA를 보낼수 있습니다.
RMA를 보내기 위해서는 서비스 기간내에 있는 제품인지 알필요가 있으며,
이것을 시게이트 홈페이지에서 워런티 기간내에 있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http://support.seagate.com/customer/warranty_validation.jsp
위 경로는 시게이트 하드의 시리얼넘버 및 모델넘버를 기록하면, 워런티 기간내에 있는
제품인지, 아니면, 워런티가 지난것인지 판별해주고 있습니다.(warranty란 보증기한입니다)
SN 과 Model부분을 적으시면, 워런티 적용 기한이 나옵니다.
저같은 경우 아래와 같이 03-JAN-2006 이라고 나옵니다. 2006년 1월03일까지 품질보증합니다.
이것은 시게이트에서 지원을 한다는 의미로, 말레이시아로 RMA를 보냈을경우 수리가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만약 기간이 지난후 보냈을경우 착불로 반송됩니다.
Warranty Validation
End User
Serial Number
Model Number
Part Number
Warranty Status
(*see details below) Options
(*see details below)
3ME173M7 ST650211FX 9AF312-001 In Warranty
Expiration 03-JAN-2006 Exchange
Please return directly to Seagate
*Warranty Status & *Options
In Warranty
This drive is covered by a Seagate warranty.
It may be returned for exchange. You will not receive your original drive in return.
Please back up all data before returning the drive.
일단, 이런것이 있다라는 사실을 글로 올립니다.
제가 생각할때는, RMA를 보낼경우, 램이나, 하드디스크 같은 민감한 제품들은
수리가 어려울경우나 불안정한 경우 센터내의 Buffer(재고)로 교체되어 테스트되고 보내지게 됩니다.
.물론, 회사의 세부적인 수리약정을 살펴보지 못하였지만, 동일 Buffer가 없다면 새제품으로 교체될수도 있습니다.따라서, 워런티기간내에 한번 RMA를 보내보는것이 좋을듯 싶습니다.
말레이시아 시게이트 센터로 보내시면 수리가 되어 다시 국제택배등으로 운송이됩니다.
이번년도 말까지 쓰시다가 도저히 않되시겠으면, 뜯으셔서 하드만 따로 시게이트에서
요구하는 포장으로 보내면 됩니다.그러면, 대부분 말레이시아쪽 공장의 버퍼와 교체가 되어
올것으로 보입니다.
자세한 포장 방법및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는 추후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시게이트에서 권장하지 않는 포장으로 보냈을경우 워런티 기간내에 있는 하드디스크라도,
무조건 반송되어 옵니다.
첫댓글 음,, 그럼 말레이시아까지.. 보내야 한다는 건가요? 배송료가 얼마나 나올지[;]
아닙니다.시게이트 RMA 배송 절차가 변경되었습니다.말레이시아로 직접 보내던지, 아니면 국내 대행업체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국내 대행업체를 이용할경우, 광주시 삼동에 있는 업체까지 보내는 택배비만 부담하면 됩니다. 그러면 그 족에서 주단위로 모아서,말레이시아로 RMA넘버와 함께 넘깁니다.
아, 그렇군요,, 그럼 a/s의 경우는 일회밖에는 되지 않는건가요? 요즘 엠피에 노래를 담으면,, 얼마안가서 중간중간이 씹히던데//
RMA는 워런티 기간내 하드에 문제가 있다면, 횟수에 상관없이 가능합니다.광주에 있는 시게이트 물류센터로 일반 택배비만 선불로 보내시면, 말레이시아에서 2주안에 교체가 되어 옵니다.올때는 DHL로 시게이트에서 부담해서 보내줍니다.저는 내일 보낼 예정입니다.
연락처나.. 주소좀 알려주신다면 고맙겠습니다. 제..후추는.. 지금 1달째.. 혼수상태입니당...-_-;
st r 님 보내서 잘 받으셨는지 잘 쓰고 계시는지.. 시게이트 홈피가 열리질 않네요--; 혹시 서비스 받으셨으면 자세한 주소랑 절차좀 가르쳐주세요..ㅠㅠ
구체적인 방법을 올렸습니다.제품은 새제품으로 왔으며, 정상작동확인하였습니다.
후..다행이 2006년 MAR까지다...
다행히 저두 3월까지.-ㅋ;휴
저는 5월까지 ..
위의 사진이랑 같은 모습으로 보내도 되나요. 하드만 분해해서 보내는 법은 안나와 있어서 문의드려요.
다행이다, 3월까지다-
대부분 기간이 얼마나 되나요? 처음샀다는 가정하에?
저도 RMA해야겠군요.. 말레이시아로 보내는건 좀 그렇고.. 광주에 있는데로 보내고 싶은데 그곳 주소가 어떻게되는지?
말레이시아 시게이트공장으로 직접 보내시는게 아니라, 광주인지 어딘지...-_-;; 시게이트 총판으로 보내면 그곳에서 알아서 처리해서 다시 재발송해줍니다.
OUT OF WARRANTY 굿바이 후추 ㅠㅠ 이제 엠피는 대기업거 아니면 안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