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엔나 인문학 하프데이투어
1인 35유로 현지 지불
문의 카톡 viennakitty
빈에서 활동했던 위인들의 자취를 따라가보는 인문학 전문가 투어(미술, 음악, 건축, 음식, 역사..)
" 오스트리아 한인 공인 가이드와 함께하며
빈의 문화, 예술, 음악, 역사속에서 보고 듣고 느끼는 인문학 탐방 투어"
베토벤, 모차르트, 구스타프 클림트, 훈더트바써로 이어지는 위인들의독창성과 철학,
그리고 바로크, 아르누보, 상징주의로 연결되는 빈의 문화적 특성을 듣게됩니다.
투어를 통해 빈에서 활동했던 위인들을 만나고 숨겨진 나의 텔런트를 찾게되시기 바랍니다.
국내 대학에서 예술학을 전공하였으며
많은 박물관(약 150여 개)을 방문한 후 얻게된 풍부한 지식을 여행자와 나누는 투어로 진행합니다.
황제가 지배했던 도시 비엔나
위대했던 음악가 였던 베토벤은 누구와도 굴복하지 않았으며 돈이 많고 지위가 높은 사람들조차 얻을 수 없는
자신의 음악적 능력에 대한 자부심은 빈의 아카데미한 예술사조에서 과감히 독립적인 예술을 이끌어간
클림트와 유사한 면이 있다.
"세상에는 당신 같은 후작은 얼마든지 있으나 베토벤은 이 세상에 나 하나뿐이오." 라는 어록을 보며 독불장군 같았던
베토벤과 빈 대학의 벽화 의뢰를 받았지만 그의 그림이 담고 있는 주제 때문에 관계자들의 반발로
그 일을 과감히 던지고 나온 클림트와 비교하게 한다.
상대적으로 낙후된 오스트리아의 미술 경향과 미술 협회의 보수성에 반발하며 반 아카데미즘 운동을 하면서
1897년 빈 분리파(제체시온;Secession)를 결성하고 아르누보 미술의 거장으로 이름을 떨쳤다.
빈 거리의 역사적인 건축물과 가우디와 훈더트 바써의 건축을 비교해 본다.
투어시간
08:50~13시
<투어 내용>
* 빈 의 미술, 음악, 역사가 우리의 삶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인문학 문화 탐방 투어"를 통해 알아가 봅니다.
* 빈 거리의 역사적인 링거리의 건축들을 전차를 타고 둘러 봅니다.
* 벨베데레 내부 방문
구스타프 클림트의 "키스" 와 에곤쉴레의 유명한 그림의 설명 뿐 아니라
바로크, 신 고전주의, 낭만주의, 인상파, 상징주의, 표현주의로 이어지는 미술사의 발전과정을
전문 예술사 가이드의 쉬운 해설과 함께합니다.
* 빈의 구 시가지의 역사와 맛 집 , 쇼핑정보를 드립니다.
(자허 호텔, 알버티너 미술관, 요셉광장, 왕궁교회, 구 왕궁, 미카엘광장, 콜마르크트,그라벤거리, 케른트너거리, 슈테판광장)
* 빈에서 활동했던 음악가(모차르트, 베토벤, 요한 슈트라우스..)들의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 슈테판성당의 고딕양식과 베드로(Peter) 성당의 바로크양식을 비교해봅니다.
- 성당 내부는 방문하지 않습니다.
* "오스트리아의 가우디" 훈더트 바써의 건축을 방문합니다.
* 오스트리아의 음식과 와인을 소개합니다.
13시 투어 후 점심을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현지 음식을 안내해 드립니다
음식:비너 슈니첼, 굴라쉬,닭가슴살 셀러드, 즈비벨 로스트 브라텐, 그릴 커틀렛..
화이트 와인: Grüner Veltliner Österreich Wein
포함
- 가이드 전용 송 수신기
- 가이드 지식 해설
- 가이드 입장료
불포함
- 교통권: 24시간 교통권 (8 유로)
공항, 지하철, 담배가게 (Tabak)에서 미리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7월~8월(방학기간) 또는 국경일, 일요일 부모 동반 시 만 15세 이하는 무료 탑승이 가능합니다.
- 벨베데레 상궁 입장료: 성인16유로, 국제학생증 소지지(만26세 이하) 13.50유로, 만 18세 이하 또는 비엔나패스 이용자무료
(입장료는 가이드가 일괄 단체 구입해 드립니다/ 사전 구입 불 필요하며 정확한 금액을 미리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위생을 위해 개인 유선 이어폰(무선 또는 아이폰용 불가)을 지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필수안내
- 국내에서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고 투어에 참석바랍니다.
- 우천시 우산이나 비옷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가을에서 봄 사이 온도가 많이 내려가니 겉옷 준비 바랍니다.
- 여름 투어 시 선글라스, 손 선풍기, 간단한 음료는 사전에 준비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 겨울 투어 시 목도리, 장갑, 모자등으로 따뜻하게 준비바랍니다.
- 여권과 국제 학생증을 지참하여 투어에 임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단체투어는 특별한 공지사항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투어 전 개별 연락을 따로 드리지 않습니다. .
- 단체투어의 특성상 투어 모임시간에 늦으셔도 기다려 드리지 않으며(정시 출발),
투어 전 별도의 연락을 드리지 않으니 꼭 미팅시간을 지켜주세요. 중간 합류 불가능합니다.
- 지각 등 개인사정으로 인해 투어에 참여하지 못한 경우 투어비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 사용한 수신기는 꼭 반납 하시기 바랍니다
*** 오스트리아 국가 공인 가이드란 ***
현지 합법으로 거주한 자로 1~2년간의 독일어 관광 교육과 3번의시험을 통과한 자에
한해서 발급 받게 되며 개인 사업자로 등록이 됩니다.
오스트리아내의 모든 관광 여행지(슈테판성당, 쉔부룬궁전,호프부르크왕궁)등은 내부 또는
외부에서 설명시 국가 공인 가이드 자격증 ( Austria Guide )을 소유해야 합니다.
적은 규모의 소규모 투어라고 해도 공인가이드 자격증을 소지한
공인 가이드에게만 설명이 허용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꼭~ Austria Guide 자격증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투어를 하세요~
여행코스 순서: 1
클레식의 본 고장 비엔나 링거리에 위치한 국립 오페라극장은
1869년 네오 르네상스 건축물로 링거리 최초로 세워진 건축물이다.
개막 시 모차르트의 "돈 조바니"로 개장을 알렸으며 1945년 제2차 세계대전 당시의 파괴로 1955년 재 개장하였다.
매일저녁 빈필의 연주와 함께 정통 오페라를 즐길 수 있으며 7월과 8월은 휴관.
여행코스 순서: 2
1850년 경 프란츠 요셉황제는 성벽을 허물고 그 자리에 역사주의 건축물을 짓기 사작한다.
오페라하우스, 박물관, 국회, 시청사, 빈 대학 ,왕립 극장등은 150여 년이
지난 지금도 비엔나의 아름다운 건축물로 링에 남게되었다.
여행코스 순서: 3
스페인의 가우디 영향을 받은 화가겸 건축가이며 색체의 마술사로도 불리는 훈더트바써의 시영 아파트를 둘러본다.
"우리는 늘 자연에 빚을 지고 있다"고 말해왔던 그의 철학을 따라가보며
자연속에 건축을 조화롭게 지어진 시영아파트를 본다.
여행코스 순서: 4
훈더트 바써는 1983~1985년 건축 설계사 Krawina와 함께 비엔나 3구역에 시영아파트를 비엔나의 시장으로 부터 의뢰를 받는다.
현재 52개의 시영 아파트와 16개의 개인 아파트로 지어졌다.
'사람과 자연" 이란 주제로 ㅈ지어졌으며 건축내에 260여 구루의 나무를 심어 조화를 이루고 있다.
여행코스 순서: 5
높이 136미터의 고딕 성당인 성 슈테판 성당은 최초의 순교자인 슈테파노의
이름으로 600여년전에 지어졌다.
비엔나 시민들의 영혼이기도 한 이곳은 오이겐공의 무덤과
모차르트의 결혼식과 장례식이 거행되었던 곳이기도 하다
여행코스 순서: 6
비엔나 링거리 안쪽의 보행자 거리이다. 슈테판성당 근처에 위치하여 많은 카페와 쇼핑거리로 유명하다.
명품과 오스트리아의 제품 슈바로브스키 직영 매장 등이 있다.
여행코스 순서: 7
18세기초 바로크양식으로 지어졌으며 "아름다운 정원"이란 뜻을 가지고 있다.
현재는 현대 미술관으로 유명한 구스타프 클림트의 키스 원작을 전시해 놓았다.
19세기 말과 20세기초의 오스트리아 화가인 코코슈카,에곤쉴레등의 상징,표현주의 작품들이 전시되어있다.
상궁과 하궁사이의 바로크 정원을 보며 베르사이유 궁전의 정원을 떠오르게 한다.
여행코스 순서: 8
누구나 이런 키스를 받아보고 샆지 않은가요?
클림트는 1907년 연인이란 그림으로 전시 하였습니다.
당시 현대 미술관에서 구입하여 키스라는 제목으로 1908년 부터 현재까지 벨베데레 궁전의 상궁에 전시 되어있습니다.
"내 그림을 보면 나를 알수 있다"라고 말한 클림트는 많은 사람들의 궁금증을 뒤로하고 그 만의 미술세계를 리드해 갔습니다.
만남의 장소(08시50분)
미팅:Bristol Hotel 정문 앞, 교통: 지하철 U1, U2, U4 KALSPLATZ 하차, OPER 방향으로 나오시면 호텔 앞 바로 도착.
또는 트램 71,2,1,D Kaerntner Ring, Oper하차하면 Bristol 호텔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