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소통의 매체는 카페에서 카톡, 밴드로 이동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도 카페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고 있습니다.
게다가
전통대금인 대금을 색소폰 버젼으로 개발하고, 일명 가요대금을 색소폰 반주기로 연주하는 연주법을 정립하고
불필요한 대금의 취구의 크기를 개량하는데 올인하고 있어 카페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고 있어 양해를 구합니다.
집에서는 조금씩 두줄악기인 해금과 얼후를 연습하고 있습니다.
밤 늦게는 소리를 내지 않고 팬플룻의 관이동을 연습하고 있습니다.
연습실에서는 현재 100곡을 중점적으로 애드립 악보로 만들어 연습하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한곡을 애드립 악보로 완성하고 내것으로 만들려면 하루 2시간 연습시간으로 2-3일 필요 합니다. 일주일4 -5일정도 연습한다면 2곡을 완성하면 잘 하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한번씩 이전에 연습한 애드립 연주 컨셉을 현상유지 하기 위헤서는 반복 확인 연주하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애드립 악보를 잊어 버리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새로운 애드립 아이디어가 떠 오르면 수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루에 재 확인하는 연습곡을 5 곡하는 것도 시간이 모자랍니다.
한달 10일 재확인 하는 연습곡이 50곡 이하는 산술적 결과가 되는데 이것 역시 쉽지 않습니다. 쉬는 시간, 회원들과 잡담하는 시간을 제외하면 벅찬 연습시간입니다.
현재 애드립 연구 하려는 악보는 200곡이 넘습니다. 앞으로 5년은 더 걸릴 것 같습니다.
프로연주자들의 애드립 악보를 참고문헌으로 삼아 저만의 독창적인 애드립 악보로 만드는 작업입니다.
그동안 아마츄어 연주자를 위한 애드립 교재를 10권 편집했습니다. 애드립연주를 위한 고기를 잡는 방법론 교재인셈입니다.
이번에 생애 마지막 교재인 애드립 악보를 편집하려고 합니다. 고기를 잡는 방법이 아닌 고기를 잡아 먹여 주는 악보교재인 셈입니다.
유명 프로연주자의 악보를 참고 문헌으로 해서 저만의 독창적인 애드립 악보로 편집하려고 합니다.
누군가 저의 애드립 악보를 참고문헌으로 해서 또 다른 컨셉의 애드립 악보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가요대금, 톱연주를 배우고 싶으신 분이나 애드립에 궁금한 질문은 010-6504-4571 로 해 주세요
대금 경북에 사시는 분들은 제 연습실에 오시면 원포인트 레슨 해 드립니다.
경북 경산입니다. 사전에 약속을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