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의 내일※
SNS의 시작은 호기심이다. Twitter
그럼 SNS의 마지막은?? 큰 호기심이다.
왜 큰 호기심인가?
SNS는 하나가 아니기 때문에 또다른 많은 호기심을 가질 수 있다.
상기한 큰 호기심이란 무엇인가? Facebook, Instagram
인간은 하나의 호기심을 충족하면 또 다른 더 큰 그리고 더많은 호기심을 원한다.
상기한 그리고 아래의 모든 이야기는 인간의 기본 초등학교 구구단정도의 인간심리를 대입한 것이니 그 문장에 나를 대입하면 결론은 간단하게 이해할 수 있다.
우리에겐 원조 SNS가 있었다. 싸이월드
왜 망했나? 일반 사업적인 회사의 문제는 말할 필요도없다.
왜냐? 그건 아무 이유도 안되니까..
인간은 무조건 강함에 이끌린다.
글로벌 시대에 새롭고 강하고 실시간 째깍째깍 전화같은 글로벌 전화
지금은 뭐 일단 실시간 호기심 이런 것은 과거가 되었고 식상한 호기심이다.
뭐 맨날 그게 그거고 여러 가지 찾아 보기도 번거럽고...
멍석깔아놓고 줘맞은 싸이월드는 마이월드(이하마이월드)로 명칭 변경하기를 추천한다.
다음의 까페, 네이버의 밴드 SK의 마이월드 이것이 미래의 SNS다.
아니 그렇게 하라고 지금 글을 쓰는 것이다.
명칭추천은 콩글리쉬로 다음은 까페스, 네이버는 밴드스 마이월드는 어차피 같은 컨셉이니까 그대로 가고..
한마디로 말하면 레이아웃에 페이스북(게시판)도 있고, 인스타(동영상,사진)도 있고, 트위터(한줄수다)도있고, 또다른(궁금하면500원)것도 있고 이런 레이아웃을 설정으로 하고 자기가 원하는 것만 확대혹은 독립해서 할수도 있는 것이다.
이것이 왜 가능하냐고? 지금은 대세가 옛날이 아니야... 한류라는 대세이기 때문에 저 단순 무식한 서양애들이 한걸 쫓았지만 이제 솔직히 식상하잖아.. 트위터는 이미 갔고... 페북은 종류별로 보는것도 아니고 어차피 화면 크기는 같은데 종합 엔터테인먼트라고 봐야지.
보통의 다른 나라들은 나라의 영웅이 최고화폐의 주인인데 말로만 영웅인 이순신 장군은 100원.. 여성인권 어쩌구 해서 여가부입김으로 신사임당이 최고화폐 주인이 되었으나 이순신 장군이건 신사임당이건 지금의 꼴통페미 여자 사람을 보면 다 잡아 목을 땃을 것인데 .. 아무튼 이런 말도 안되는 상황에 냅둬 .. 하며 여백의 미를 남기는 여유있는 시민들과 지식인들, 개콘은 망해도 절대 망하지않는 콧방귀표 스마일의 국개의원 그들의 골수팬인 보수꼴통들.. 이러한 개 쓰레기들을 누이동생 돌보듯 얼르고 달래고 같이가는 평범한 시민과 조금 나은 지식인들...
민주주의는 영국이 원조라지만 진정한 민주주의 확립은 우리만이 할 수 있었다.
대다수의 모든 나라는 봉건에서 시작한 반발 민주주의지만 우리는 원래부터 왕정이지만 지역 특성상 실시간은 못돼도 왕에게 직접 따지는 나라에다가 식민사관에 당파싸움이라지만 실질은 항상 대립각의 피튀기는 전쟁정치에다가 국난에는 항상 민초가 나라를 살렸기에 어찌되었건 간에 민심이 천심일 수밖에 없다.
민주주의의 기본이 민심은 천심이다.
우리나라는 널리 남을 이롭게하라의 단군할아버지의 자손에 또한 민주주의의 실질적인 국가이며 김구선생의 소원이었던 문화강국이다.
이러한 모든 것들은 우리가 식민사관에 의식해 잘못 전해어 졌을뿐 우리 이땅 반도에 살았던 모든 조상들은 절대 우리에게 잘못한 것이 없다.
지금의 이모든 강함은 절대 우리만이 잘해서 된 것이 아니다.
지금은 우리가 반도에서 아시아를 이 아닌 세계를 선도하는 나라이다.
예전에는 유교든 도자기든 핸드폰이든 남들이 먼저 시작했어도 우리한테만 오면 최고로 만드는 장인이었다면 이러한 유구한 역사와 경험을 바탕으로 문화가 최고조가 되었듯이 다른 많은 분야들도 우리가 있는 그대로 더 발전시킬 필요성이 있다.
SNS는 작은 하나의 기술일 뿐이지만 우리가 하면 이제 세계가 따라할 것이다.
함무라비에서 출발한 법도 이제 우리만의 한민족 특별법을 만들어 세계를 가르쳐야하는 시대다. 우리는 세계의 다른 모든 사람들과 너무 차이가 난다.
이러한 모든 것들의 중심에 SNS가 꼭 필요한 것이고 중요하다.
또한 더 자세하고 정확할 필요가 있다.
카더라 같은 트위터나 대충 오늘것만 봐 같은 인스타 페이스 말고 거짓없는 진실과 그 속마음 모든 것을 알고 싶고 알아야한다.
이것이 SNS의 내일 모습이다.
※추가로 다이어리 기능첨가하라.
나만 보는 것, 친구들도 보는 것, 모두다 보는 것.
더 많은 또 다른 더 앞선 기술이 필요하면 말하라.
그리고 상기한 모든 내용의 것들을 참고하여 사업을 할때에는 연락을 하고 적당한 대금 지불을 하길 바란다.
참고로 이러한 아이디어는 트위터 한창일 때 왜 우리 다음이나 네이버 달구새끼들은 까페 활성화를 못하지??? 라고 생각했다.. 그러니 20년은 되어가네.. 하지만 지금은 그때와는 많이 다르니 잘 해봐라 세계가 따라올테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