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자기소개서 쓰는 방법을 물어보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자기 소설이 아닌 자기 소개서 입니다. 제가 늘 강조 했던 스토리 텔링!!
스토리 텔링의 정점이 자기소개서 이고 절정이 면접식 소개인 것이지요..
요번 대한항공의 자소서는 너무나도 쉬운 항목 들이죠?
이건 완전~~~~ 자소서를 본다는 것이야 안본다는 것이야...
아래 자소서는 초이쌤의 첨삭을 거치고 면접을 통과한 현직의 자소서를 불러 왔습니다.
자소서 쓸 때의 공식
1) 사례(경험) 넣기 꼭꼭꼭..제발!!
2) 제목( 한줄 만들기)
3) 한 항목에 하나의 성격만을 드러내기!!
1. 지원동기
진정한 서비스 칼맨-제목 만들기
대한항공의 진정으로 사람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진 승무원이 되고자,(사례중심으로 서술해 나감니다) 학과 공부를 병행 하면서 파티플래너 일을 1년간 해 왔습니다. 하루는 고객 30분들과 산속 별장에서 파티를 진행하던 중 갑자기 정전이 되어 조명 음악 VOD 화면까지 꺼져버렸고 모두가 휴대폰 후레쉬 화면을 비추며 불안한 채로 웅성웅성 하였습니다.. 저 또한 정전이 되는 경우는 처음이라 많이 당황했지만 순간적으로 지난주 사용하고 남은 향초 200개가 그대로 실려있는걸 기억하고 바로 차 트렁크에서 향초를 가져 온 후 두려워 하던 고객들 곳곳에 불을 켜 드렸습니다. 얼마 뒤 전기는 들어 왔지만 불안해 하셨던 고객분들이 오히려 분위기가 더 아름다워지고 향까지 너무 좋다고 말씀 하시며 음악만 재생 시키고 향초와 함께 파티를 즐기자고 제의 하셨습니다.이일이 있은 후에 회사 실장님과 선배님은 한템포 빠릴 생각하는 센스가 있다며 일을 잘 한다고 예쁘게 봐 주셨습니다.. 제가 뛰어난 사람은 되지 못합니다. 하지만 대한항공 승무원 이라는 책임하에 언제나 제 자신보다 고객을 먼저 생각하고 행동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한템포 빨리 발상하고 행동하여 언제나 진심을 다하는 진정한 승무원이 되고 싶습니다.
2. 입사 후 포부
감동을 주는 승무원을 꿈꿔 봅니다.
초이쌤이 직접 재목을 만들어 봤어요.. 요번 키워드는 '감동'이라는 단어를 잡았습니다.사례중심으로 서술해 보셔요들 다들~~
사실 자소서는 '신의 영역' 이라고들 합니다.
아주 유~~명한 컨설팅 업체에서 '대필'까지 받은 자소서도 탈락하는 경우가 많다고들 해요..
너무너무 목 매달지 말고 자신의 이야기를 꾸밈없이 써 보세요.. 거짓이 있는 글귀는 누가봐도 진심이 아니게 느껴질 겁니다.초이쌤이 늘 당부하는 말말말!!
내가 쓰는 자소서
예전께 Ctrl+C, Ctrl+V 하지 마시고 정성드리고 공들여 쓰세요.
그것이 여러분이 그렇게 원하던 꿈에 대한 태도 입니다!!
빠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