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홍성찬 입니다.
충북대 약학대학 모집요강 기본안이 크게 변경되었습니다.
중대한 변경사항이다보니 수험생들 사이에서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것 같아 정리하여 안내 드리니 입시 준비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1. 약학대학 필기고사 폐지 + 면접/전공구술면접 배점 증가
전공적합성을 평가하는 방법은 대학교마다 다른 전략을 선택하고 있고 모집요강의 평가요소를 살펴보면 해당 교수님들의 평가 우선순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단지 필기고사 대신 전공구술면접으로 대신 평가하겠다는 의미로 이해하면 되겠습니다.
충북대는 PEET 때부터 전공구술면접(=지성면접)을 13년간 시행했던 학교입니다. 그리고 단지 지식적인 측면을 측정하기 보다는 실생활과 연관하여 많이 물어보며 실제 이해도를 측정하는 면접을 오랫동안 시행해왔습니다.
<충북대 PEET 면접 기출 확인하기 (링크)>
https://cafe.daum.net/BigPictureTrinity/iCUt
25학년도까지는 오전 필기고사 시행 후, 바로 채점하여 필기고사 통과한 인원을 대상으로 오후에 면접을 시행했기에 면접시간이 짧아 교수님들이 면접에서 질문을 충분히 하여 지원자를 선별하는데 시간이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필기고사를 폐지하고 오전부터 인성+지성면접을 심도있게 진행하여 PEET 처럼 면접 점수로 당락을 결정할 것으로 예측되기에 면접 준비를 철저히 해야할 것으로 생각 됩니다.
2. TOEIC 반영 삭제
- 27학년도부터 토익을 반영하지 않는 것으로 공지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수험생들은 향후 모든 대학교가 토익을 폐지하고 텝스로 변경되는 것이 아닌가 걱정되어 텝스도 준비해야하는지 문의가 많습니다. 홍성찬은 단호히 TEPS로 모든 대학교가 변경되지 않을 것이다 라고 답변해주고 싶습니다. PEET 때부터 TEPS를 차등 배점으로 반영하는 학교는 중앙대, 충북대, 서울대 3개 학교 뿐이었습니다. 특히 충북대는 TEPS 만점인 경우 TOEIC 만점인 경우 보다 최고점 배점이 높았습니다. 쉽게 말해 충북대는 원래 TEPS를 반영해왔었고 TEPS 우수자를 높게 평가하던 학교였기 때문에 이번 변경이 갑작스러운 상황은 아닙니다. 다른 학교들은 TEPS를 차등 배점하여 반영한 경우가 없었기 때문에 갑자기 TEPS로 변경될 확률은 매우 낮으니 충북대를 지원 예정자 제외하고는 토익에 전념하시면 되겠습니다. (26학년도 까지는 토익 반영함)
3. 결어
메디컬 입시는 올바른 정보 / 올바른 전략에 관심 갖고 방향성을 잡고 준비해야 최단기간 합격이 가능해집니다. 단지 막연한 불안감으로 어떤 행동을 하거나 준비를 시작하면 방향성을 잃을 수 있습니다. 방향성을 잃으면 아무리 열심히 노력해도 합격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정확히 알고 나에게 맞는 방향성으로 입시를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7.21 0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