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시간에는 본인의 이야기를 말로 앞에 나와 전달하는 것을 과제의 형태로 평가하고 토론해 보겠습니다.
일종의 쪽지시험같은 느낌인거죠. 평가의 점수는 크지 않습니다. 평가라는 형태를 안가지면 나태해지니깐요.
잘 설명 또는 전달하지 못해도 좋습니다. 그러나 본인이 여태 해온 이야기보다는 최소한 진전이 있기를 바랄뿐.
먼저 어제 수업에 늦어서 죄송합니다.
기다려준 학생들에게는 감사하고요. 남은 2시간이라도 진행 할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제 탓이 크기에 어제 수업 출석은 모두 인정해 드렸고요.
한 시간 못한 것은 열심히 본 카페에서 제가 더 열심히 make up하겠습니다. ㅜㅜ
일단, 어제 수업시간에 공지는 했는데요.
다시 한 번 확인해 드립니다.
원래는 어제까지인 플롯 제출 과제는
다음 주 수업시간 전까지로 마감을 연기하겠습니다.
그리고 제출은 카페에 제목을
[과제] x. 홍길동 1차과제 플롯제출
이런 식으로 명기를 해주어야 제가 인식을 하고 기록합니다.
이 카페에는 공식 비공식 문건이 가리지 않고 쏟아져 올라오길 기대하는 카페이기 때문에
제목에서 사연을 알려주지 않으면 제가 헷갈립니다.
(이미 업로드 한 사람은 제목을 수정하시거나 다시 올려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내용면에서도
지금껏 올라온 것을 보면 아직도 시놉시스 조차 완결이 안됐고, 플롯은 아직도 먼 세상 얘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첫 과제 플롯 제출이라는 것은
첫 과제, 완성도와 확신이 높은 기획의도, 시놉시스 제출을 기본으로 하고 플롯을 부가사항으로 놓겠습니다.
부디, 첫 과제인 출발을 해야 다음 과제로 넘어간다는 점 인식하시고,
제가 아니 모두가 아! 이 학생은 이런 이야기를 이렇게 하겠구나... 분명히 알 수 있고, 재미나게 적어 제출하면 되겠습니다.
이해하시죠????
댓글로 확인 및 질문 받겠습니다.
P.S. 제가 모든 글을 다 읽고 다 답글을 달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최선을 할거라는 점과
[과제]는 필수로 확인한다는 것.
첫댓글 제가 Re: 로 시작하는 답글을 달고 있습니다. 일단, 과제로 인식하거나 아님 어떤 책임감에서 읽고 답하고 있는데요.
하여간 위에 공지 한대로 다음주 수업 전까지 [과제]라는 제목과 함께 올려주거나 제목을 바꿔주기 바랄께요. 이미 제가 답글(Re)를 단 작품은 큰 변화가 없다면 다시 올리지 않아도 됩니다. 제가 또 읽고 자세한 답변은 힘들 수가 있어요. 제 답글에 대한 소위 보답은 다음 과제때 반영해서 올려주면 감사요!!!! 스스로 계속 발전된 버젼을 올리는 것은 무방합니다. 그건 제가 틈이 나면 읽을 수 있으니깐요. 제 말 아시겠죠?
인원이 많아서 ㅜㅜ 제가 모든글에 답글을 달아드릴 수는 없다고 몇차례 말씀드렸습니다. 그러나 [과제]라고 제목을 달면 제가 책임감있게 읽는다는 말도 했고요. 공지이후, 제가 어쨋든 답글을 달고 있는데요. 이는 여러분이 한시라도 빠르게 여러분의 이야기가 발전할 수 있도록 돕고 싶은 마음이 있기 때문입니다. 모두들 화이팅! 하시고요. 다른 사람들의 답글도 보시면 도움이 될겁니다. 아! 이런 글에 선생님은 이리 답을 하는 구나.. 하면서 말이죠.
하여간 전체적으로 지금까지 보면, 의도만 가득하고 이야기를 만들지 못하고 있습니다. 의도는 다 좋아요. 이야기 안에서 그 의도나 목적이 녹아 들게 해야하는 겁니다. 다시 한 번 더 강조합니다. 이야기를 만드세요. 이야기를 재밌게 말해서 전달해보세요. 그 안에 답이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모두가 말로, 이야기를 전하는 과제를 진행해 볼까 합니다. 다들... 말로 자신의 이야기를 할 수 있게 준비해 오세요!!!!! 이 내용을 인지했으면 댓글로 확인 남겨주세요.
넵~확인했습니다^^
확인했습니다~
확인했습니다!!
확인햇습니다!
확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