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인간 사상의 현대화 적용이론 -54] 교육격차 해소정책의 추진전략 구상. 교육여건분야, 교수-학습분야, 교육평가분야, 교육환경분야 추진전략
[21세기 세계 주도의 핵심사상으로 일컬어지고 있는 홍익인간 사상에 관하여, 우리나라가 이제 지향해야 할 새로운 홍익인간 사상의 현대화 적용이론을 개발하여 제시하고자 한다. 본 내용은 임기추박사의 저서 “홍익인간 사상의 현대화 적용이론”(2022)을 60여회로 나누어 연재한다. ]
교육격차 해소정책의 추진전략관련 최근의 추진현황 및 제도 개선방안, 홍익인간의 관점 및 가치 지향점, 정책・제도적 재세이화 실천측면의 연계・운영방향을 강구하고자 한다. 교육격차 해소정책의 교육여건 영역분야 추진전략관련 정책・제도 결정권자가 학생, 교사, 학부모 등 당사자・관계자 간에서 예를 들어 취약계층 학생이든 일반계층 학생이든지, 정서문제 학생이든 비문제 학생이든지, 가정폭력 노출 학생이든 비노출 학생이든지 각자의 몫에 비례하는 고른 배분과 행복의 기여를 지향하고 어떠한 차별이 없이 시행해야 한다.
설명내용 동영상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5c7okHb1S8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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