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종단소소장님의 이야기는 카페에 올리는 것도 좋지만 초등학교 교사들의 연수시간에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그 길을 모색해야 할 듯... 제가 현장에 있다면 소장님을 학교에 강사로 초빙하겠지만...이미 때는 늦었고 교육부나 교육청을 통해 일년에 한 두번씩 해야만 한다고 생각합니다.
국악대사전과 초등교과서 내용을 적절히 대비, 단소 교육의 잘 못 된 점을 명확하게 지적해주고 계시네요~ 아쉬운 것은 이 잘 못 된 점에 대한 소장님 개선안이 채택되어 수상한 행자부장관의 "표창장 내용"이 너무 빨리 지나간다는 점이군요. 암튼, 설명은 단소 문외한 분들도 쉽게 이해할 정도라고 생각되고요, 두 단소의 비교 연주는 정말 잘 하신 것 같습니다!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 설명을 읽어볼까요?
설명을 하다보니 시간이 길어져 많이 잘라냈는데도 여전히 긴것 같습니다~
알아듣기 쉽게 내용이 잘 되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선생님께서 내용에 대한 평을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황종단소 소장님의 이야기는 카페에 올리는 것도 좋지만
초등학교 교사들의 연수시간에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그 길을 모색해야 할 듯...
제가 현장에 있다면 소장님을 학교에 강사로 초빙하겠지만...이미 때는 늦었고
교육부나 교육청을 통해 일년에 한 두번씩 해야만 한다고 생각합니다.
국악대사전과 초등교과서 내용을 적절히 대비, 단소 교육의 잘 못 된 점을 명확하게 지적해주고 계시네요~
아쉬운 것은 이 잘 못 된 점에 대한 소장님 개선안이 채택되어 수상한 행자부장관의 "표창장 내용"이 너무 빨리 지나간다는 점이군요.
암튼, 설명은 단소 문외한 분들도 쉽게 이해할 정도라고 생각되고요, 두 단소의 비교 연주는 정말 잘 하신 것 같습니다!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지난번 선생님께서 과격한 표현은 안좋다 말씀해주셔서 동영상 만들면서 그 부분들을 뺐습니다~^^
빼고 난 동영상을 보면서 너무 잘했다 싶은 생각이 들면서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이 설명을 많은 사람들이 보고 알기위해 블로그에 올려도 되나요?
이 내용을 다른곳에도 알려주신다니 감사드립니다~
이곳 카페의 내용은 모두 공개 된것이니 언제든지 다른곳으로 옮기셔도 괜찮습니다^^
재미있게 잘 들었습니다.
좋은 내용들이 많아 단소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었네요.
단소에 대한 내용이 올바르게 전달될수 있도록 앞으로도 힘쓰겠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단소에 대한 잘못된 내용들이 올바른 내용으로 전달될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한 모든 악기사에 만들어내는 단소의 악기 조율도 올바르게 되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