相學(상학)은 참으로 위대한 학문이다!
왜냐하면 우리 인생의 숙명을 가장 單的(단적)으로 정확하게 간파하기 쉬운 方術(방술)이기 때문이다. 사주 명리학을 비롯하여 운명에 대한 예언서의 모든 학문들은 文字[글자]로만 풀어 나가지만 오로지 相學만이 그 얼굴 생김새의 實相(실상)을 직접 보고, 간파하므로 그 정확도에 있어 독특한 장점이 있는 것이다.
상법을 공부하자면 많은 서적이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교과서적인 필독서로서 마의상법이 백미로 꼽힌다. 상학은 고대로부터 많은 기인들이 끊임없이 발전시켜 왔는바 그중에 송나라 때의 마의선생이 특히 유명하다. 그리고 명나라 때 와서 관상학이 거의 완성단계에 이르렀으니 이때 나온 책이 원충철 선생의 유장상법으로서 마의상법과 함께 쌍벽에 속한다. 마의상법이 骨幹(골간)에 해당하는 뼈라면 유장상법은 枝葉(지엽)에 해당하는 살이라 할 수 있다.
일찍이 한중수 선생께서 마의상법을 알차게 번역하시어 후학들에게 지대한 도움이 되었으나 유장은 아직까지 강호에 선보이지 못하여 늘 아쉬워하던 중 드디어 탄생하니 후학들을 위하여 참으로 다행한 일이다. 아무쪼록 많은 후학들이 애독하고 연마하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추천하는 바이다.
_會堂 신기원 추천사 중
천자문에 보면 「감모변색(鑑貌辨色)」이라는 관상과 관련된 구절이 있다!
얼굴에 모양[貌]과 얼굴에 나타난 기운[色]을 보고 감정하고 구별한다는 의미인데, 이들 두고 동양역술에서는 觀相(관상)이라고 하는 특별한 학문이 오래전부터 지금까지 천년이 넘도록 전해지고 있는 相學[학문]이다.
관상학을 전문적으로 공부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우리들은 사람들과 만남 속에서 보고 들으며 그 사람의 印象(인상)에 대한 느낌을 받게 되며, 그 인상은 비록 막연하지만 상황판단의 근거가 되는 경우가 많이 있다.
단순히 인상의 차원을 넘어 체계적이며 전문적으로 연구한 관상서적 중에 명나라의 袁忠徹(원충철)이 지은 柳莊相法(유장상법)이라는 유명한 서적이 있다.
본 柳莊相法 번역본은 관상학의 대가인 會堂 신기원 선생님의 수제자인 日中 선생님이 본서를 수차례 강의하면서 딱딱한 원서를 독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소위 떡갈비처럼 만든 명품 번역본이기에 과감히 추천하는 바이다.
_현공풍수연구가 최명우 추천사 중
대한관상학회 : http://cafe.daum.net/faceread
첫댓글 대형 서점에는 3월 18일 이후에 판매한다고 합니다.
선생님 축하드립니다!! 이번 토요일에 저희들은 볼 수 있는 거지요??? 많은 부수가 좋은 분들과 인연을 맺어 삶의 질을 높여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원하겠습니다!!
드디어 나왔군요. 축하드립니다.^^
축하 드립니다..^^
축하 드립니다
축하 드립니다.
꼬옥 사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수경집은 언제나 출간되어 나올까여?
네 꼭 구입해서 열공하겠읍니다
출간을 축하드립니다................
네..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꼭 사서 보겠습니다.
책 주문했습니당 ㅎㅎ 열심히 읽겠습니당.~~^^
선생님 소중한 책 출간을 축하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구입예정입니다 ㅎ
오늘 교보에서 구입했습니다. 그동안 난해하여 초학자들은 접근하기가 쉽지 않았던 유장상법이 이해하기 쉽게 번역이 되어 관상학을 배우고자 하는 많은 분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되겠습니다. 후학들을 위해 좋은 책을 출간하여주신 일중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축하 드립니다.
축하 드립니다
그런데 책 표지가 좀?
안녕하세요.
유장상법을 구입을 했는데 여쭤보고 싶은게 있습니다.
저는 건강에 많은 관심이 있는데 어디를 중점적으로 공부해야 하나요?
오행상설이나 사시기색을 보아도 어디가 아픈것인지 잘 알 수가 없습니다.
고견 부탁드립니다.
마의상법도 나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축하축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어제 인터넷으로 주문했습니다.
얼른 보고 싶네요...
읽어도 읽어도 배울게 많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좋은 책
출판 축하드려요.
서점가서 꼭 사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