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이번 신규 빌드에 적용된 업데이트로 인해 기존 빌드에서 저장된 리플레이를 더는 시청하실 수 없습니다.
빌드 스포트라이트:
성능 개선
게임 성능은 플레이 경험에 큰 영향을 줍니다. 개발팀에서도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신고해 주신 성능 관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1.0을 향해 나아가는 과정에서 계속해서 게임 성능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며, 이번 패치에서는 일부 플레이어 여러분의 게임 성능을 개선해 줄 수 있는 몇 가지 변경 사항이 도입됩니다.
우선 DX12와 관련된 안정성 문제를 개선하였으며, 추가로 DX12를 사용할 때 성능에 크게 영향을 주던 주요한 문제들을 식별하고 해결했습니다. 개발팀 내 일부 하드웨어 구성에서 테스트했을 때는 FPS가 최대 50%까지 증가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께서도 직접 사용해 보시고, 계속 문제가 발생할 경우 개발팀에 알려 주세요. (참고: 계속 문제를 겪고 계신 경우 실행 모드를 변경해서 DX11로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CPU에 많은 부담을 주던 게임 종반 및 저사양 하드웨어에서의 성능 개선에도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최적화를 통해 다양한 상황에서의 입력 지연 문제도 완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롤백도 더 유동적으로 적용될 수 있게 개선했습니다. 이제 롤백을 지원할 여유가 없을 때는 롤백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롤백은 CPU에 추가 부담을 줘서 반응성을 향상시킵니다).
변화를 체감하실 수 있는지, 아니면 계속 성능 문제를 겪고 계신지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게임에 뛰어들어 플레이하는 느낌이 예전과 어떻게 달라졌는지 저희에게 알려 주세요. 개개인의 경험을 말씀해 주시면 게임을 계속 개선해 나가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스톰게이트가 더욱더 쾌적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이 되려면 여러분의 피드백이 꼭 필요합니다.
협동 장비 시스템 개선
많은 플레이어가 장비를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 자체를 알지 못하는 것이 사실이지만, 일단 장비를 이용할 수 있게 되면 협동 게임의 경험이 정말 크게 달라집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영웅 장비를 더 낮은 레벨에 이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영웅 장비 진행 시스템을 개선할 생각입니다. 먼저 모든 영웅의 장비 슬롯이 레벨 6과 11에 잠금 해제되어, 더 이른 시점부터 장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장비의 선택지를 풍부하게 하고 영웅의 개성을 살릴 수 있도록 각 영웅이 잠금 해제할 수 있는 6번째 장비를 추가했습니다.
추가로 이런 변화가 수월하게 적용되고 개별 영웅의 레벨을 올리는 경험이 더 흥미로워질 수 있도록, 각 영웅의 성장 경로를 변경했습니다.
이건 아직 시작에 불과하며, 협동 게임에 대한 개선 사항은 앞으로도 많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계속해서 여러분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면서, 이 모드를 최대한 재미있고 접근성이 뛰어난 게임으로 개선하고 진화시키겠습니다.
2024년 12월 5일(목)까지 으스스한 로그인 보상 무료로 획득 가능
사탕 아니면 골탕! 2024년 10월 30일(수)부터 2024년 12월 5일(목)까지 스톰게이트에 로그인하시면, 스팀에서 스톰게이트의 문을 똑똑 두드려 주신 것에 대한 감사의 마음이 담긴 으스스한 무료 꾸미기 아이템 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으스스한 꾸미기 아이템은 한정된 기간 동안에만 무료로 제공됩니다. 12월 5일(목) 이후에는 모두 게임 내 상점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선물 가방에서 뭘 받으실 수 있을까요?
망자의영혼전장의안개셰이더 - 이 스산하게 아름다운 전장의 안개 셰이더와 함께, 망자의 영혼을 초대하여 전장에서의 기량을 보여주며 경의를 표하세요. 이 셰이더는 어느 쪽 플레이어에게도 전략적 이점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냥 쓰러진 적들이 주위를 둘러싸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을 뿐입니다.
오싹나방펫 - 이 유령 나방은 으스스한 입자로 아른거리는 날개를 펼치고 밤하늘을 활공합니다. 적들을 끔찍한 패배로 이끌어 주는 완벽하게 으스스한 친구입니다.
팀 색상
팀 색상 표시 방식의 새로운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다음과 같은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색상은 플레이어 슬롯에 따라 색상을 지정합니다. 즉, 대전 모드에서 플레이어 1은 항상 파란색이며,플레이어 2는 항상 빨간색입니다. 그리고 2vs2 팀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따뜻한 색상 세트나 시원한 색상 세트가 지정될 수 있습니다.
시원한 색상 대 따뜻한 색상은 여러분에게 시원한 색상 세트를, 적들에게는 따뜻한 색상 세트를 지정합니다. 즉, 대전 모드에서 각 플레이어의 아군은 파란색, 적은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친구 대 적 색상은 플레이어 슬롯과 관계없이 적을 모두 빨간색으로 표시하여 전투 중 가독성을 향상시킵니다. 협동 및 팀 게임에서는 다수의 적 플레이어가 존재할 수 있기 때문에, 색상을 통합하는 이 옵션을 사용하면 적을 더 쉽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패치 노트
성능
지원하는 하드웨어에서 DX12가 기본 실행 모드로 설정됩니다.
DX12와 관련된 안정성 문제를 개선하고, DX12를 사용할 때 성능에 크게 영향을 주던 주요한 문제들을 해결했습니다.
게임 종반 및 저사양 하드웨어에서의 성능을 최적화하여 많은 상황에서 입력 지연을 개선했습니다.
롤백이 더 유연하게 적용되어, 지원할 여유가 없을 때는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캠페인
미션을 마지막 저장 지점이 아니라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버튼이 옵션 메뉴에 추가되었습니다.
협동
장비
레벨 상승 과정이 더 만족스러워질 수 있도록 모든 영웅의 장비 진행 과정을 개편했습니다.
장비 슬롯이 잠금 해제되는 레벨이 레벨 11과 13에서 레벨 6과 11로 하향되었습니다.
모든 영웅이 새로운 6번째 장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꾸미기 아이템
망자의 영혼 전장의 안개
오싹나방 펫
범위 안내선
대상을 더 정확하게 지정할 수 있도록 능력 사용 시 범위 안내선이 표시됩니다. 범위 안내선은 최초 적용 이후 계속 변화하고 개선될 예정입니다.
대상 유효성 검사
능력 사용 시 특정 지역 또는 유닛 위에 커서를 올렸을 때,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경우 커서가 변경되어 알려줍니다.
오디오
일부 유닛 및 영웅 오디오를 더 두드러지게 개선했습니다.
아트
모든 1vs1 및 협동 맵의 시각 효과를 개선했습니다.
카메라 각도
유닛을 더 명확하게 구분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게임 카메라 각도를 5도 낮췄습니다.
버그 수정
게임을 완료한 후 협동 메인 화면으로 돌아갔을 때 마지막으로 선택한 영웅이 선택됩니다.
크립 캠프가 무작위 방향을 바라보고 생성되지 않습니다.
캠페인 체크포인트에서 게임을 불러올 때 발생하던 다양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메뉴를 열거나 빠른 매크로 탭을 전환했을 때 다음 마우스 입력이 무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섀도 마스티프가 공중 유닛에 의도한 것 이상의 피해를 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모프 코어가 더는 제어 그룹 1에 자동으로 추가되지 않습니다.
스캐너의 태그가 동물에게 자동 시전되지 않습니다.
벡터가 리콜 포텐셜 업그레이드로 업그레이드된 속도를 유지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벡터가 델타 점프 이후 집중 그룹을 정상적으로 공유합니다.
헬리캐리어가 기절 상태에서 계속 공격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크리의 블레이즈 오브 라이트가 의도한 대로 피해를 +20 증가시키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섀도플라이어의 장갑 디버프를 해제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슬라임 크립의 래디오액티브 블러드 디버프를 해제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모프 코어로 어센션 매트릭스를 건설할 때에도 디어리엄이 100이 아닌 50으로 동일하게 소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