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세계청소년 마인드스포츠 주산암산대회를 참석하고...
2019년 8월 10일(토) 강원도 평창 용평리조트에서 개최된,
세계청소년 마인드스포츠 주산암산대회에 순천 왕지초 방과후 학생들이 출전하였습니다.
순천 왕지초 방과 후 스마트 주산암산부는,
전국에서 처음으로 2014년부터 “스마트교육 시스템”을 직접 적용하여,
방과 후 학교를 운영하는 학교이어서, 나름대로 그 학습 성과가 매우 궁금하기도 하고,
현재 전국에서 실시하는 대회 중,
어떤 업체나 업체와 연관된 단체에서, 영리적으로 개입하지 않고 실시되고 있는 유일한 대회이면서, 대회경비 전액을 국비로 실시하는 가장 공신력이 있는 대회라서 계속 참석하고 있습니다.
먼저,
대회기간 동안 예스 스터디 안상배사장님과 전체 직원이 총 동원이 되어,
5년차 계속해서 이 행사를 위해 많은 수고와 친절함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주산교육을 위해 평생 동안 변치 않고 헌신적으로 수고해주시고 계신 황호중회장님께도 정말 감사 인사 말씀드립니다.
이런 대회를 통해,
서로 정정 당당하게 실력을 가름해보고, 좋은 정보와 방법이 있다면 서로 공유하고,
교육 현장에서,
우리 아이들에게 교육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되는 대회로 발전하였으면 합니다.
이번, 순천 왕지초 방과 후 학교 “스마트 주산암산부”에서는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총 16명이 출전하였는데,
(3학년 5학년은 학생 인원이 적어 단체 참가인원 3명을 미처 채우지 못하고 출전함.)
이번에도 조금 아쉽지만 방과 후 학교 형편에서 단체상 개인상 모두 다 입상하는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작년,
방과 후 수업으로 스마트 학습시스템으로 학습한 지,
3년 5개월 만에 십만 단위를 암산으로 연습하고 있었던 6학년 김송윤학생이
고학년부(5,6학년 중1,2,3학년)에서 플레쉬암산 부문에서 1등을 하였는데,
올해는.
4학년부 송승훈 학생이 1등을 한 것이 대견스럽습니다.
방과 후 학교 주산암산 선생님이 시다면 다들 잘 아시겠지만,
1주일에 40분 수업으로 2회씩하는 방과후 학생들이어서 대견하다고 말 한 것입니다.
그리고 플레쉬암산은,
계산도 빠르게 해야 하지만 높은 단위 암산을 해야만 입상이 가능한 종목이어서 그렇습니다.
옛날과 같은 낮은 단위의 문제를 무조건 많은 문제를 빠르게 만 풀어나가는 기계적인 방법은, 큰 의미가 없는 교육방법이 아닌가 생각되는 점에서 플레쉬암산의 의미가 있다고 할 것입니다.
다음은,
순천 왕지초 대회 입상 성적입니다.
2019 통일염원 평창 (8월 10일 시행) 세계청소년 마인드스포츠 주산암산대회 입상 실적 |
세계청소년 대표선수 427여명이 평창 용평리조트 대회장에서 개최.
본교에서 16명이 출전하여, 단체상 개인상 모두 다 입상하는, 다음과 같은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초등 고학년부 단체 2위 ( 김우진 김가현 이수아 ) 4학년부 단체 3위 ( 김태린 이선아 송승훈 ) 개인 플레쉬암산 1등 4학년부 송승훈 플레쉬암산 2등 2학년부 신정현 플레쉬암산 3등 3학년부 김기훈 플레쉬암산 3등 고학년부 김가현
개인종합 은상 : 2학년부 정하윤 신정현 3학년부 김기훈 4학년부 이선아 송승훈 고학년부 김우진 김가현 이수아 동상 : 고학년부 임요셉 |
|
|
순천 왕지초 “스마트 주산N암산부”
담당 선생님 박 형 우 ☎ 010-4634-44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