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생길 수 있는 피부 트러블이 참 많습니다^_^
즐거운 휴가 후에도 예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한 Tip!
# 피부가 벌겋게 달아올라 화끈 거릴 경우
반복적인 햇빛에의 노출과 일광화상은 피부암의 위험을 높이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다.
또한 화상이생긴 부위를 가렵다고 자꾸 긁으면 세균에 의한 2차 발병 가능성이 있다.
만약, 야외활동 후 피부가 붉어지거나, 화끈거린다면 먼저 피부 열기부터 가라앉히도록!
차갑게 만든 화장수나 우유를 화장 솜이나, 거즈에 적셔 피부에 덮어주거나 손수건 등을 이용하여
얼음팩을 하는 것도 좋다.
감자, 수박, 알로에 등은 열을 내리는데 효과적인 천연 팩이 되므로 참고할 것!
# 물집이 잡힐 경우
물집이 생겼을 경우 억지로 자거나 터뜨리는 경우가 많으나, 환부에 균이 들어갈 수 있으므로 피해야한다.
물집이 잡힌 부위는 거즈에 찬물이나 식염수를 적셔서 화상 부위에 올려놓고 식힌다.
하루에 2~3회, 한번에 30분 가량이면 적당하다.
또 물집에는 직접 연고를 바르지 않도록 한다. 물집이 잡히고 염증이 생기면 바로
병원을 찾아 항생제를 투여하고 전문 화상치료로 덧나지 않게 해야한다.
# 각질이 심하게 일어나는 경우
피부에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면 손이나 타월 등으로 무리하게 벗겨내서는 안된다.
보기에도 좋지 않을 뿐더러 무엇보다 흉터와 염증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가능한 자연스레 벗겨지도록 두는 것이 가장 좋으나, 외부 시선에 의해
빨리 제거하고자 한다면 로션이나 수분 크림을 듬뿍 바른 뒤 미지근한 수건을 각질이 올라온 부위를
살짝 눌러서 제거하는 방법도 있다. 이 시기에는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는 것이 좋다.
# 기미, 주근깨등이 생길 경우
강렬한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는 멜라닌 색소가 생성되면서 기미, 주근깨등이 나타난다.
한번 생긴 기미와 주근깨는 잘 없어지지 않으므로 원래 하얀 피부를 되찾기 위해선 꾸준히 관리해야 하는 수 밖에 없다.
가능한 자극적인 음식과 알코올 등을 멀리하고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을 많이 섭취하도록 한다.
빠른 시일 내에 피부 화이트닝 효과를 보고 싶다면, 비타민C 이온 투입을 권하고 싶다.
# 피부 푸석거림, 탄력저하가 발생하는 경우
피부가 푸석거리거나 탄력이 저하되었다고 느꼈다면 피부 보습제 등을 충분히 사용하도록 하는 것이 좋으며,
세안 시에는 비누보다 스크럽제가 포함되지 않은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도록 한다.
만약, 휴가 전에 비해 피부가 생기를 잃고 심하게 탄력이 저하되었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것이 효과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