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경주시새마을회
2013년 사랑의 교복나누기 ․ 2월 벼룩장터 운영
경주시와 경주시새마을회(회장 임영식)에서는 관내 중고등학교의 입학과 개학을 앞두고 사랑의 교복나누기 행사와 2013년 2월 사랑나눔 돗자리 벼룩장터를 개장한다.
교복나누기는 2013년 2월 16일(토) 오전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황성공원 실내체육관 안에서 개최되는데 필요한 학부모와 학생들은 행사장에 와서 교복과 체육복 등을 사가지고 가면 된다.
교복대금은 세탁비, 수선비 정도를 받고 판매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학교별로 교복을 진열해 놓게 된다.
교복나누기 행사에 참여한 학교는 계림중학교, 서라벌여자중학교, 선덕여자중학교, 신라중학교, 월성중학교, 근화여자중학교, 경주중학교, 경주여자중학교, 신라공업고등학교, 근화여자고등학교, 계림고등학교, 경주디자인고등학교이다.
또 작년에 이어 2013년 돗자리 벼룩장터도 교복나누기와 함께 2월 16일 개장을 하게 되어 4월부터 매월 운영하게 된다.
사랑나눔 경주시민 돗자리 벼룩장터는 경주시민이라면 누구라도 개인 판매물품과 돗자리를 가지고 와서 행사장에서 판매 신청하고 물건을 판매 혹은 교환하면 된다.
판매물품의 종류는 가정, 기업체, 등 주위에서 사용하던 중고물품을 재사용 가능한 것이면 어떤 것이라도 제약이 없되 물품 판매를 영리 목적으로 한다면 참여할 수가 없게 된다.
4월부터는 매월 둘째주 토요일 오전11시부터 오후2시까지 정기적으로 개장하게 되므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해 본다.
사랑나눔 벼룩장터는 사용가능한 재활용품을 상호저가판매 및 교환하는 장터를 개설하여 생활쓰레기를 감소시킴과 동시에 건전한 소비문화 정착 및 자원절약의 생활화로 깨끗하고 밝은 생활환경을 시민들과 함께 만들기 위하여 개최한다.
특히 벼룩장터는 시민들이 본인은 필요하지 않지만 다른 사람들에게는 요긴하게 쓰일 수 있는 의류, 생활용품등을 자발적으로 직접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데 가장 큰 목적이 있는 행사이므로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기대해 본다.
운영개요는 아래와 같다.
일 시 : 2013년 2월 16일(토) 10:00~16:00
장 소 : 황성공원 실내체육관
주 최 : 경주시, 경주시새마을회
참여대상 : 일반시민 및 사회단체, 기업체 등
참여인원 : 1,000여명
행사내용 : 사랑의 교복나누기, 돗자리 벼룩장터, 먹거리장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