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PX아웃도어 " 회원님들의 커다란 자부심 입니다. |
1. 대한민국은 대한 미국이다 ?
한국이나 세계 여러나라의 밀리터리 관련하여 미군용품이 찾이하는 시장 점유율은 80%그 이상일 것입니다.
2. 전세계 최저가이지만...
한국은 지정학적 이유로 주한미군에서 불하 되거나 반출 되어 나오는 일부 품목의 최초 단가(매입가격)는
그야말로 세계 최저가라 하겠습니다.
많이 줄었다지만 아직도 뒷거래(합법적이지않은)로 나오는 물건의 가격은 시장의 정상적인 가격을 흐리며
온전한 상거래 환경을 유지하지 못하게 하는 근본적인 원인이 됩니다.
그러나 더 큰 문제는 그러한 한정 된 물건에 의존하여 장사를 하는 영세 상인들의 무개념 판매방식이
그나마 적은 규모의 한국 밀리터리 시장을 훼손하는 가장 주된 요인이라 하겠습니다.
3. 누가 최고인가 ?
1) 국내는 물론 미국 등 해외에서 지속적으로 또한 합법적으로 가격 경쟁력 있는 상품 확보가 가능한 자 !
2) 확보한 상품을 정직하게 유통하는 자 !
3) 돈 보다 신뢰가 우선인 자 !
한 사람의 노력으로 최고가 되기는 어렵겠으나 적어도 선구자 역활은 하고 있다고 자부 합니다.
다행스럽게도 스스로 알아보고 뜻을 같이 하는 거래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내가 아닌 우리가 "최고"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4. "정상"이란? 의미가...
일본은 패전국임에도 이미 10년전부터 생활 밀리터리의 시장규모가 해마다 성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아직도 가야 할 길이 멀기만 합니다.
그래도 많이 달려 왔습니다 ! 정상이 보이기 시작 했습니다.
물론 정상에 선다고 달라지는 건 없습니다.
낚시꾼이 고기를 잡았다고 정상에 선 것은 아닐것입니다.
진전한 꾼은 고기를 잡겠으나 잡은 고기를 다시 놓아 주고 또 다시 고기를 잡는 반복적인 과정을 통해
얻어지는 행복감을 추구 할 뿐입니다.
5. 빈수레
유독 밀리터리 상인들은 자칭 모두가 도매공급자이고 그래서 최저가라고 자청 합니다. 왜일까요 ?
"내 물건이 가장 저렴 하다 " ?그게 아직도 통한다고 믿고 있는 상인들... 정말 답답합니다.
다른 물건도 아니고 "원산지가 미국인 군용품을 도매한다" 라는 말은 말 차체가 모순입니다.
국내 최저가라고 말하는 순간 그것이 "최고가" 였음을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데도 말입니다.
저희는 사업을 하기 위하여 사업 초기에 국내 수 많은 밀리터리 관련한 사업자를 만나 보았습니다.
그러나 거래를 할 만한 자격이 있다고 판단 되는 상인은 아쉽게도 찾지 못하였습니다.
모두가 빈수레 였습니다.
여전히 대다수의 상업 카페나 인터넷 판매자들은 영세한 동두천이나 종로 등 상점가에 의존하여 장사를 하는
수준임에도 마치 자신이 대량 수입을 하거나 유통을 하는 것처럼 거짓 상술을 피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역설적이만 우리는 그러한 이유 때문에 가능성을 보았고, 그 가능성은 현실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포장이 과도한 한국의 상거래 문화에 작은 변화의 바람이라도 되어지길 희망합니다.
우리는 대한민국이 아닌 세계와 경쟁하며 정상을 향한 발걸음을 한걸음 한걸음 나아갈 것입니다.
6. 기회
확실히 기회는 위기의 얼굴로 옵니다.
지금의 경제 상황이나 업계의 사정을 고려하면 그야말로 총체적 난국이라 하겠습니다.
살아남으려고 발악을 하는 영세 상인들의 절규가 정말 안스럽기까지 합니다.
그러나 정직하지 못한 이력을 지닌 상인들에게 기회란 없을 것입니다.
PX아웃도어는 미국은 물론 유럽, 일본과 교류하며, 대한민국 밀리터리 시장의 밝은 청사진을 보았습니다.
낚시를 하듯 외롭고 고독한 시간 과의 싸움을 즐기면서, 협력업체들과 함께 하루가 다르게 성장해 나아갈 것입니다.
7. 역전
"먼저 된 자가 나중 되고 나중 된 자가 먼저 된다" 성경의 한 구절입니다.
지금까지의 한국의 밀리터리 업계는 스스로 무덤을 판 형국입니다.
시장의 활성화는 결단코 가격 경쟁에만 있지 않습니다.
해외 여러나라와 경합하여 양질에 물건을 다양한 루트로 확보하고 이를 유통하는 과정에서 정직한 전략
즉 소비자와의 신뢰를 최우선으로하는 판매기술과 원칙이 필요하다 할 것입니다.
그럼 과연 "누가 그러한 기술과 원칙을 지니고 해외 자본과 맞서 당당히 우위를 점할 것인가 ?"에 대한
답안지는 이미 나왔습니다.
8. 영웅
- 업계에서도 슈퍼맨,아이언맨 같은 영웅이 필요 합니다.
파워게임에서 절대 지지 않는...
영웅을 알아보는 소비자 또한 영웅입니다.
9, 선언
- 단순히 군복이나 판매하려고 시작한게 아닙니다.
가려진 헐크의 모습을 보시게 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