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듣는 순간 몸속의 엔진은 비트의 쾌감을 질주한다!!"
“MADE IN BEAT"
A-JACK은 새로운 시대가 요구하는 특별한 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젊은 타악 그룹이다.
전통 타악에 기반을 둔 배우들의 유쾌하고 재치 넘치는 센스는, 소리에 대한 다양한 접근을 통하여 전통의 갈증을 풀어줄 A-JACK의 가장 큰 능력이라 할 수 있다. 이제 우리는 세상의 모든 소리들을 상상하는 재주꾼들 A-JACK을 기억해야 할 것이다.
아작의 소리는 전통리듬을 모티브로 하여 일상에 널려있는 소음들을 청소하면서부터 시작된다.
주위의 소음들을 쓰레기통에 담아 새로운 비트를 만들어내는 퍼포먼스를 하고, 건드려도 소리 나지 않을 것 같은 물통에 스프링을 달아 새로운 소리를 만들어내고, 도저히 접목되지 않을 것 같은 소음들을 특별한 방법으로 재탄생시킨다. 더 나아가 두드려 소리 나는 모든 일상의 물건들(드럼통, 주방기기, 공업용 버켓 등등) 고유의 특성을 파악하여 예술품을 만들듯 생명을 불어 넣어 색다른 리듬을 만들어낸다.
온몸이 타들어 갈 만큼의 파워풀한 연주와 상상력을 자극하는 유쾌한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기존 공연의 형식적인 틀을 탈피한다.
지금은 새로운 시대의 흐름에 부합되는 다채로운 시도가 필요하다. 현대인의 감성을 자극하는 도시적 비트와 인간의 기억 속에 잔존하는 원초적 리듬을 분출하는 것이 A-JACK 의 방식이며 우리의 소리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