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간지역 파킹퍼밋-National Forest Adventure Pass
내셔널 포레스트 어드벤처 패스(National Forest Adventure Pass)라고 하는 파킹 퍼밋이 있다. 줄여서 ‘Adventure Pass’라고도 하는데 남가주 국유림 산간지역에 차를 파킹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이 파킹 퍼밋을 받고 차를 파킹해야지 이 사실을 모르거나 등한시하고 산에 갔다가 모처럼 즐겁게 보내려고 간 산행 길에 파킹 티켓을 받고 낭패를 보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 파킹 퍼밋이 통용되는 산림청(National Forest Service) 소속 국유림이 남가주에 모두 4개가 있다. 북쪽에서 시작해서 샌타바바라 근방의 로스파드레스 국유림, LA 근방의 앤젤레스 국유림, 샌버나디노 근방의 샌버나디노 국유림, 그리고 샌디애고 근방의 클리블랜드 국유림이다. 1998년부터 이 지역에서 등산이나 캠핑 등 레크리에이션 목적으로 차를 파킹 할 때는 반드시 이 파킹 퍼밋을 사서 차에 부착하도록 하고 있다. 1일용 퍼밋이 5달러이고 일년 내내 쓸 수 있는 일년 패스가 30달러인데 일년 패스는 연중 언제나 구입한 달로부터 12개월간 유효하다. 일년 패스를 살 경우 2번째 패스는 5달러만 내고 패스를 구입할 수 있다.
어드벤처 패스는 레인저 스테이션은 물론 Big 5나 REI 등 큰 스포츠용품점에서 살 수 있다.
Adventure Pass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조은 정보 감사 감사합니다.
작년 11월에 1년 패스 유효기간이 끝나 다시 구입했으나 second buy $5 special은 더 없어졌다고 buy new 를 했는데 가격이 인상되어 $35로 구입 했습니다
이젠 second pass는 같이 살수가 없나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