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1학기때 생기부 쓴것 참고하여서(Lesson 1) 기록에 빠진사항과
2학기 활동중에서 꼭 이것은 생기부에 기록하고 싶은것을 적어서
각 반 Lesson 1 에 올려주세요
둘 : 꼭 영어로 된 책을 읽으시고 책 제목과 지은이(정확한 spelling) 적어서 함께 올려 주시면 생활기록부에 과 목 별 독서란에 적어 드리겠습니다.
셋 : 우리들의 이야기 란에 영어A반 1년을 보내면서 다양한 활동, 영어 학습, 인터넷 사이틀 이용한 소감문을 마지막으로
올려 주시면 참고하여 더 좋은 교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고마워요
영원히 잊지 못할것 같아요(해남고 1학년 영어를 잡아라! 하하)
늘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첫댓글 1학기 : 조원들과 함께 교과서에서 배운 가장 어려운 문장을 선택하여 암기하는 활동에서 컵타를 이용하여 문장을 암기하자는 아이디어를 제시함. 이를 통해 재미있는 리듬과 노래를 부르면서 영어 학습을 쉽게 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게 됨. 환경 관련 본문을 읽고 친환경적인 삶의 중요성을 읽고 자신만의 ‘edible cup’과 빨대를 고안함. 배운 본문 내용을 수능 문제 유형으로 변형하여 홈페이지에 올리고 수업시간에 발표함으로써 친구들의 영어 실력 향상에 도움을 줌. 수업시간마다 클래스 카드를 이용해 친구들과 단어 배틀 게임을 하며 즐겁게 단어를 암기함.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4.20 06:34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4.21 04:42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4.23 04:23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4.26 03:50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4.26 11:54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4.28 03:31
2학기 : 5단원 본문과 관련된 영화인 “33인의 광부들”을 보고 SLA기법을 이용해 영어로 감상문을 씀. 이를 통해 향상된 문장력과 어휘력으로 여행 경험을 소개하는 에세이를 작성함. 조원들과 동화 '백설공주'를 패러디해 상황극을 만들며 친구들과의 협동심과 리더십을 보임. one, the other 관련 문법송을 만들고 영상을 찍어 친구들의 문법 실력 향상에 도움을 줌. 온라인 수업 기간 집에서 키우는 강아지를 보고 영감을 받아 시적인 어휘를 이용해 운율을 넣어 영시를 지음. 또한, 영시를 짓기 전에 Robert Frost의 ‘Fire and Ice’의 운율과 상징적인 의미를 분석해서 자신의 시에 적용함.
‘고등학교에서 나의 첫날’ 주제로 동격의 of 와 주요 어휘 ‘I enjoy~’ 를 활용하여 자신의 꿈인 ‘nutrition thecher’가 되는 과정을 영어로 쓰고 발표하여 자신의 꿈에 관련된 어휘를 심화 학습함. ‘직업체험’ 활동으로 수업시간에 본문을 직접 해석하고 설명하며 교사 역할을 맡아 친구들 앞에서 관계대명사 구문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여 친구들의 독해 실력 향상에 도우을 줌. 또한 매 수업 시작 전 클래스카드 앱을 이용한 베틀게임을 통하여 배운 단어를 반복학습하여 어휘 실력이 향상됨. 3과 친환경적인 삶에 대한 글을 읽고 자신만의 먹을 수 있는 컵을 제작하고 영어로 간단하게 묘사하여 영어 작문 실력을 향상해 나가는 모습이 돋보임. 어려운완료분사구문 'Having been~'을 이용하여 컵타와 노래에 맞춰서 팀원들과 협력하여 노래와 안무를 제작하고 영상을 찍어 발표함. 이탈리아 여행에 관한 기행문을 영어로 쓰고 둘가고, 둘남는 토론 활동에서 자신의 꿈인 교사의 역할을 맡아 분사구문을 쉽게 설명함.
색상환 관련 글을 읽고 다양한 수능문제 유형으로 변형하는 활동에서 빈칸 추론에 대한문제를 만들고 발표하여 빈칸 추론에 대한 개념을 정리하고 출
색상환 관련 글을 읽고 다양한 수능문제 유형으로 변형하는 활동에서 빈칸 추론에 대한문제를 만들고 발표하여 빈칸 추론에 대한 개념을 정리하고 출제자의 의도를 파악하여 문제 해결력을 향상 시킴. 조원들과 함께 관계대명사 관련 문장을 '곰 세 마리' 동요에 맞춰 컵타를 이용하여 영상을 제작하고 발표함. 매 수업 시작 전 클래스 카드 앱을 사용하여 평소 암기하던 단어들을 친구들과의 배틀게임을 통해 반복 학습하여 어휘 실력을 향상함. 직업체험에 관한 주제로 둘가고 둘남기 토론 활동에서 선생님 역할을 맡아 평소 어려워 하는 관계대명사 문법을 친구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여 친구들의 독해 실력 향상에 도움을 줌. 이탈리아 여행에 관한 본문 내용을 직접 쓰고 발표하여 말하기 실력 향상에 노력함.
직업 체험에 관한 본문 내용을 이용하여 수능문제 유형으로 변형하여 문제를 출제하는 활동에서 빈칸추론 유형을 만들고 발표하여 독해 실력 향상에 부단히 노력함. 매 수업 시작 전 클래스카드 앱을 통해 반복적인 단어 학습으로 쉽게 영어 단어를 암기함. 조원들과 함께 관계대명사에 관련된 어려운 문장을 컵타 리듬을 이용해 영상을 제작하고 발표하여 문법을 쉽게 이해함. 이탈리아 여행에 관한 기행문을 직접 영어로 작성하고 발표하는 과정에서 선생님의 역할을 맡아 조원들이 어려워하는 완료분사 구문을 쉬운 예문을 들어서 설명하는 모습이 돋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