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병역거부자 공현 후원회입니다.
모두 아시겠지만, 공현은 현재 여주교도소에 있고요. 7월 가석방이 안됐습니다.
막바지(?) 감옥 생활이 만만치가 않습니다...
6월, 7월도 안 되었지만 ㅠ 8월 가석방으로 꼭 만날 수 있길 기대하며, 여주교도소에 가석방을 촉구하는 편지 보내기를 긴급하게 진행하고자, 전체 공지를 띄웁니다.
지난 번 서신검열 지정 때에도, 편지 보내기 행동을 했었지요~
저희가 함께 할 수 있는 것이 그리 많지가 않네요. 모쪼록 많은 분들이 함께 해주시길 바랄게요!!
개인이 교도소에 편지 보내는 것이 살짝 부담스러우시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아래 "예시 편지"를 첨부합니다.
내용을 살짝 바꾸셔도 좋습니다. 짧으니 이왕이면 손글씨로 베껴쓰셔도 좋습니다.
물론 인쇄하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보내시는 분 성함을 같이 적어주심 더 좋겠죠?
그리고 한 가지, 이번 편지는 '항의'보다는 아닌 간절한 '촉구'형 편지입니다.
그런데 시간이 좀 촉박하네요.
어제까지만 해도 7월10까지 편지를 보내면 될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10일 전에 이미 가석방 심사 대상 선정이 끝난다고 합니다.
그래서 가급적이면 이번 주 내에 편지를 보내야 할 것 같습니다 ㅠ_ㅠ...
가석방 촉구 편지는 여주교도소장 앞으로~
=> 경기도 여주군 여주우체국 사서함 30호 여주교도소장 (우편번호. 469-800)
=> 편지 내용 예시
수신 : 여주교도소장
안녕하십니까?
현재 귀 교도소에 수감되어 있는 양심에 따른 병역거부자 유윤종 씨가, 이례적으로 형기 종료를 3개월 앞둔 7월말 가석방 심사 대상이 되지 못했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유윤종 씨가 6월 말에서 7월 말에 출소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던 저는(유윤종 씨의 지인들은) 그 소식에 안타까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소장님께서도 병역거부자에 대한 처벌은 본래 인권을 침해하는 옳지 않은 일이라는 것을 잘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UN 자유권위원회에서는 대한민국의 병역거부자에 대한 처벌을 중단할 것을 수차례 요구했고, 수감됐던 병역거부자에 대해 배상해야 한단 결정을 하기도 했지요.
저는 법률적 요건과 귀교도소의 권한이 허락하는 한, 가능한 한 빨리 유윤종 씨를 석방할 것을 부탁드립니다. 유윤종 씨 외의 양심에 따른 병역거부자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제 요청을 진지하게 고려해주시길 바랍니다.
2013. 07. 03.
- 보내는 사람 -
첫댓글 보냈습니다~ (메이데이 계영 드림)
우와우와~ 짝짝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