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헌향 No. 1 (DBLR-1000)
다음카페 구월산방 “금헌향 No. 24 (RNDV-1000)”
https://cafe.daum.net/myohyangsanbang/SW1e/81
설명을 먼저 보시기 바랍니다.
금헌향 No. 1(DBLR-1000)은 No. 24 원료(뿌리)에 붙은 줄기로 만들었습니다. 이 역시 두 번 다시 구할 수 없는 귀한 원료입니다.
No. 24를 구매하신 분들이 창고, 발코니, 화장실에도 사용하고 싶은데 좀 저렴한 것이 있으면 좋겠다고 해서 기획한 것이 금헌향 No. 1(DBLR-1000)입니다.
요즘은 인건비 상승으로 최소 66,000원 이상이라야 하나 55,000원 으로 책정하였고 다량 구매하시는 특별회원님들을 위해 11월 특별판매를 하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소매 가격 : 10 g 55,000 원(부가세 포함)(* PS금색병 포장)
출시 기념 11월 한정 특별판매 가격 : 10 g 33,000 원(부가세 포함)(* PS금색병 포장)
[명상과 향 “연기와 함께 사라지다”]
오래전 마거릿 미첼의 소설을 영화로 만든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가 유명하였는데 특히 포스터가 인상적이어서 아직도 뇌리에 남아있다.
자주 있는 일이지만, 며칠 전에도 멋진 골동품 향로를 입수하였는데 3일간 세재를 풀어 물에 담근 채 아무리 닦아도 일본 향 특유의 머리 아픈 냄새가 사라지지 않는다. 뿐만아니라 손에도 냄새가 배어 머리가 지끈지끈 아프다. 아직도 우리나라의 많은 사찰에서 일본산 선향을 쓰는데 이 향 냄새를 싫어하는 사람이 아주 많다. 유명한 문인인 박완서 씨도 향냄새가 싫어서 절에 안가고 성당에 다닌다고 했다.
일본제 뿐 아니라 국산이나 대만제 선향도 많이 사르면 실내에 퀴퀴한 냄새가 배어 마치 담배 피우는 사람이 기거하는 공간처럼 느껴지는 경우가 많다.
금헌향의 매력 “연기와 함께 사라지다”
금헌향은 아름다운 꽃 향기와 짙은 나무향이 섞인 듯한 향기가 난다. 향을 사른 후 향로 뚜껑을 일주일 정도 말려서 냄새를 맡으면 아름다운 천연향 특유의 꽃향기가 난다. 고약하고 퀴퀴한 냄새가 나는 여타의 향과는 차원이 다르다. 눈이 맵지 않으며 향이 다 탄 후에는 공간의 탁한 기운과 생활의 냄새가 연기와 함께 사라지고 음이온이 많은 숲이나 폭포에 간 것처럼 신성한 활력이 생기고 정신이 맑아진다.
나는 개인적으로 침향을 경계한다. 가짜가 너무 많다. 워낙 돈 되는 사업이라 거대 검은 손이 주무르며 거기에 놀아나는 의료계 사람들도 많아 보여서 안타깝다. 가짜 침향을 잘못 사용하면 돌이킬 수 없는 피해를 입는다. 그런 사람이 너무 많아 안타깝다. 실로 안타깝다. 그래서 나는 30년 전에 내가 수집한 백단향, 1000년 된 금헌향 원료, 천길 절벽에 매달려 수백 년 자란 향목 이외에는 사용하지 않는다.
요즘은 인공향료가 대단히 발달해 있어서 일반인은 천연향이 향기가 약하고 품질이 뒤지는 것으로 착각하는데 원래 고급 향일수록 부드럽고 은은한 법이다.
금헌향은 원료의 양이 한정되어 구월산방의 회원님에게 공급하기도 부족한 실정이며 우리 회원님들은 그 가치를 익히 알고 계시다.
단학 도인의 말씀 중에 이러한 구절이 있다.
“기를 모으는 것은 연기를 모으는 것과 같고 마음을 모으는 것은 알곡을 모으는 것과 같다”
머리로는 이해하기 어렵고 단학 수련을 해서 조금 공부가 되면 저절로 알게 되는 것이다.
금헌향을 사르고 실내의 탁한 기운과 잡 냄새가 연기와 함께 사라지고 난 후에는 오롯이 마음만이 남는다.
불교의 천태 사상에서는 모든 존재가 불성을 갖추고 있지만 실현된 것은 아니라고 한다. 인간은 누구나 큰 부와 행복을 누리며 살 수 있지만 안타깝게도 전체의 5 % 만이 부자로, 0.01 %만이 큰 부자로 행복하게 산다. 사주팔자니 관상이니 다 때려치우고 자기 마음에 있는 보물을 꺼내기만 하면 되는데 그걸 하지 않고 온갖 핑계를 댄다.
사람은 누구나 하루에 7만 개의 생각을 한다. 대개는 어제 한 생각을 또 하거나 잡생각인데 가끔 좋은 생각이 섞여 있다. 하루에 5개씩 아이디어를 적으면 일요일 제외하고 일주일에 30개, 한 달이면 120 개, 일 년이면 1500 개, 5년이면 7500개의 아이디어를 누구나 얻을 수 있다. 대개는 쓸모없는 것들인데 그중에 몇 개는 억만장자를 만들어줄 것들이 반드시 존재한다. 별 노력 없이 5년만 자기 아이디어를 챙겨도 억만장자가 될 수 있는데 대다수가 이걸 하지 않는다. 갈고 닦지 않으면 아무리 불성이 있어도 소용이 없다.
하루에 5분이나 10분이라도 좋으니 나의 영혼 외에 모든 것이 사라지도록 비워내고 고요히 있으면 내면의 기쁨과 함께 내가 원하는 미래를 꿈꿀 수 있게 된다. 그러므로 우선 참나 빼고는 연기와 함께 사라지는 것이 필요하다.
구름이 걷히면 아름다운 산이 보이듯이 번뇌와 미혹을 걷어내면 지혜가 나오게 된다.♣